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4
김가희·허승완, 제3회 클럽디 아마추어 에코 챔피언십 정상
노만영 기자
2025.06.09 11:00:41
환경 전문 기업 이도 주최…클럽디 보은서 지난 6일 폐막
환경 전문 기업 이도가 주최한 '제3회 클럽디(CLUBD) 아마추어 에코 챔피언십에서 김가희(울산경의고3), 허승완(비봉중3)가 각각 남녀부 정상에 올랐다. (왼쪽부터)김가희 여자부 우승자, 민치연 이도 상무, 허승완 남자부 우승자.

[딜사이트 노만영 기자] 제3회 클럽디 아마추어 에코 챔피언십에서 김가희(울산경의고3), 허승완(비봉중3) 선수가 여자부와 남자부에서 각각 우승을 차지하며 아마추어 최정상의 자리에 올랐다.


이번 챔피언십은 환경 전문 기업 이도가 주최하고, 대한골프협회가 주관했으며, 대체투자 전문 운용사 한강에셋자산운용과 공익법인 디딤돌재단이 공식 후원사로 참여했다.


이번 대회는 '대한민국 골프의 전설이 시작되는 곳(Where the Legend Begins)'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난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충청북도 소재 '클럽디 보은'에서 국가대표 등 아마추어 선수 180여 명이 참가했다.


여자부에서는 김가희 선수가 4라운드 합계 13언더파 275타로 우승을 차지했다. 이어 2위는 11언더파 277타를 기록한 박서진(서문여자고2), 3위는 6언더파 282타를 기록한 안윤주(경기도골프협회1)가 차지했다.

관련기사 more
클럽디 오아시스, 2025 썸머 웨이브 페스티벌 개최 이도, 내달 제3회 클럽디 아마추어 에코 챔피언십 개최 이도, 강북 최대 오피스 '원엑스' 개발 본격화 최정훈 이도 대표, 3년 연속 골프 파워 피플 선정

남자부에서는 허승완 선수가 15언더파 273타로 1위에 올랐고, 2위는 12언더파 276타를 기록한 안해천(한국체육대1), 3위는 11언더파 277타를 기록한 정지원(제물포부속방송통신고2)이 올랐다.


이번 대회는 프로 대회와 동일하게 전 라운드를 워킹 플레이 방식으로 운영됐으며, 경기 중 홀인원이 4회나 나왔다.


최정훈 이도 대표이사는 "이번 대회가 단순한 우승 경쟁을 넘어, 청소년 선수들이 실전 경험을 통해 성장하는 전환점이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수준의 주니어 교육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지속 가능한 골프 생태계 조성을 위해 책임 있는 역할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클럽디 아마추어 에코 챔피언십'은 이도가 지난 2023년부터 주최해온 ESG 기반 골프 문화 프로젝트로 실력과 인성을 갖춘 차세대 골프 선수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오는 6월 말 SBS골프 채널을 통해 녹화 중계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KB금융지주5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S 전문가와 함께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