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2(25.06)
이재명 "남북 공동번영…코리아 리스크 최소화"
신지하 기자
2025.06.04 01:56:44
"내란 확실히 극복…민생도 빠른 시간 내 회복"
이 기사는 2025년 06월 04일 01시 5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와 부인 김혜경 여사가 4일 오전 당선이 확실시되자 서울 여의도 국회 앞을 찾아 꽃다발을 받아 들어보이고 있다. (사진=뉴스1)

[딜사이트 신지하 기자] 제21대 대통령 당선이 확실시되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4일 "남북과 대화하고 서로 협력해 공동 번영하는 길을 찾겠다"며 "한반도 정세를 최대한 신속하게 안정화해 코리아 리스크를 최소화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이 후보는 4일 오전 1시10분께 여의도 국회 앞에 설치된 무대에 올라 "평화롭고 공존하는 안전한 한반도를 만들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확고한 국방력으로 대북 억제력을 확실하게 행사하되 싸울 필요가 없는 평화를 만드는 게 진정한 안보"라고 덧붙였다.


그는 또 "내란을 확실히 극복하고 다시는 국민이 맡긴 총칼로 겁박하는 군사 쿠데타를 없게 하는 일, 민주주의를 회복하고 국민이 주권자로 존중받는 사명을 반드시 지켜내겠다"며 "당선자 확정 순간부터 온 힘을 다해 민생도 빠른 시간 내 회복시키겠다"고 말했다.


국민 통합도 강조했다. 그는 "대한민국 공동체 안에서 서로 증오하고 혐호하고 대결하게 하지 않겠다"며 "서로 존중하고 공존하고 협력하며 함께 어우러져 행복하게 살아가는 진정한 공동체를 꼭 만들겠다"고 했다.


이 후보는 "통합된 나라, 대통령의 책임은 국민을 통합시키는 것"이라며 "큰 통치치자가 아니라 국민을 크게 통합시키는 대통령 책임을 결코 잊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가 겪는 잠시의 어려움은 국민들이 힘을 합쳐 얼마든지 이겨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딜사이트S 성공 투자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