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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디스플레이, 노트북용 탠덤 OLED 양산 外
김민기, 이호정, 신지하, 신영욱, 전한울 기자
2024.06.24 12:21:26

◆LG디스플레이, 업계 최초 노트북용 탠덤 OLED 양산

[딜사이트 김민기, 이호정, 신지하, 신영욱, 전한울 기자] LG디스플레이는 업계 최초로 노트북용 13인치 탠덤(Tandem) 올레드(유기발광다이오드) 패널 개발을 완료하고 최근 양산을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2019년 최초 상용화에 성공한 탠덤 OLED는 레드·그린·블루(RGB) 유기발광층을 2개 층으로 쌓는 방식으로 장수명, 고휘도를 구현해 기존 1개 층인 OLED 패널 대비 내구성과 성능이 뛰어나다. OLED 소자에 가해지는 에너지를 분산시켜 보다 오랫동안 안정적으로 작동할 수 있어 품질 기준이 까다로운 차량용 OLED에 처음 적용됐다. 노트북, 모니터, 태블릿 등 화면 사용 시간이 상대적으로 긴 IT 제품에도 최적화된 기술로 평가받는다. 노트북 패널에 탠덤 OLED가 적용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LG디스플레이는 노트북 사용 환경에 맞춘 탠덤 OLED를 새롭게 개발했다. 노트북용 탠덤 OLED는 기존 OLED 패널 대비 수명은 2배, 밝기는 3배까지 향상시킬 수 있고, 소비전력은 최대 40% 저감 가능해 일반 노트북뿐 아니라 AI 노트북 등 고성능 IT 기기에도 최적이다. 이번에 양산을 시작한 13인치 탠덤 OLED 패널은 부품 설계 및 구조 개선 등을 통해 기존 노트북용 OLED 대비 약 40% 얇아지고, 28% 가벼워져 날렵한 디자인을 구현하고 휴대성을 높일 수 있다.


◆LG이노텍, 2030년까지 차량 센싱 솔루션 사업 2兆 육성 목표


LG이노텍이 오는 2030년까지 차량 센싱 솔루션 사업을 연간 매출 2조원 규모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LG이노텍은 광학 솔루션 원천 기술을 미래 모빌리티 분야로 확대 적용해, 차량 센싱 솔루션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차량 센싱 솔루션 사업은 자율주행과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에 활용되며, 카메라 모듈 및 라이다(LiDAR) 레이더 등으로 이뤄져 있다. LG이노텍은 고성능 라이다를 차량 센성 솔루션 사업의 핵심 축으로 삼고 라이다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이를 위해 이달 초 최고경영자(CEO) 지속 전담 조직인 라이다 사업담당을 신설했다. 또 다른 핵심축으로 삼은 제품군은 고부가 차량 카메라 모듈이다. LG이노텍은 차량 카메라 모듈 사업 역량 강화를 위해 올해 초 대만 AOE옵트로닉스와 지분 투자 계약을 했다. LG이노텍은 멕시코 생산법인 인근에 3만평 부지를 추가 매입해 공장을 증설하는 등 설비투자도 확대 중이다. 내년 하반기부터 증설된 공장에서 차량 카메라 모듈을 양산한다.


◆삼성메디슨, WCFM 2024 참가…최신 AI 영상진단 기술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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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메디슨은 23∼27일(현지시간)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개최되는 '제21회 세계 태아의학 학술대회'(WCFM 2024)에 참여해 최신 인공지능(AI) 진단 보조 기능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세계 태아의학 학술대회는 산부인과 분야에서 가장 명망 있는 전문학회로 전 세계 50여개국에서 약 2천500명의 의료진이 참가한다. 삼성메디슨은 'Samsung AI'라는 테마로 소니오(Sonio)와 전시 협업을 통해 초음파 진단기기 등 하드웨어와 AI 기반 리포팅 소프트웨어의 결합을 통한 영상 진단 분야 미래 비전을 제시한다. 소니오는 산부인과 초음파 진단 리포팅 기술을 갖춘 프랑스 AI 개발 스타트업으로, 지난 5월 삼성메디슨이 인수를 위한 양수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삼성메디슨은 프리미엄 초음파 진단기기 'HERA W10 Elite', 'V8' 등에 결합된 다양한 AI 진단 보조 기능을 소개한다.


◆LS전선, 캐나다 배터리공장에 대용량 전력시스템 공급


LS전선은 넥스트스타에너지의 캐나다 배터리 공장에 대용량 전력배전시스템 '버스덕트'(Bus Duct)를 공급한다고 24일 밝혔다. 넥스트스타에너지는 LG에너지솔루션과 스텔란티스의 전기차(EV) 배터리 합작사로, 캐나다 온타리오주 윈저 지역에 대규모 공장을 짓고 있다. 버스덕트는 금속 케이스 안에 판형 도체를 넣어 전력을 공급하는 시스템이다. 조립식 설치로 전선보다 설치와 이동이 간편하고, 전력 사용량을 30% 이상 절감한다. 특히 버스덕트는 고전력 장비인 데이터센터의 전력 공급을 효율적으로 관리해 안정적인 인공지능(AI) 운영을 지원한다. 대규모 EV·배터리·반도체 공장과 데이터센터 건설로 급성장하는 북미 시장에서 버스덕트 매출은 2030년에 연간 1억달러에 이를 것으로 회사 측은 예상했다.


◆LS엠트론, 세계 최대 방산 전시회 '2024 유로사토리' 참가


LS엠트론이 세계 최대 방산 전시회로 꼽히는 2024 유로사토리에 참가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17일부터 21일까지 프랑스 파리 노르 빌팽트 전시장에서 진행된 유로사토리는 1967년부터 격년으로 개최한다. 국내 기업으로는 LS엠트론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현대로템 등이 단독부스를 마련했다. LS엠트론은 K2 전차와 K9 자주포에 장착되는 한국형 궤도와 미국형(M1, M113, M109), 러시아형(T-72, T-90, BMP-2) 궤도 등 총 16종을 전시했다. 체코, 덴마크 등 유럽의 유수 방산 기업과 수주를 협의하고 인도 신규 전투차량 개발 사업 관련 논의를 진행했다. LS엠트론은 1974년 군용 궤도 사업을 시작한 이래 50년 동안 국방부에 전차, 장갑차, 자주포 궤도를 전량 공급하고 있다. K2 전차, K9 자주포 등 국내 방산 기업에서 생산하는 국군용·수출용 전투차량에는 소수의 수출용 모델을 제외하고는 모두 LS엠트론 궤도가 장착된다. 최근 폴란드 등 유럽 국가를 상대로 국산 무기체계 수출 계약이 이어지며 LS엠트론의 궤도 사업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LS엠트론은 세계에서 유일하게 한국형, 미국형, 러시아형 궤도 독자 설계 개발 역량을 보유했다.


◆KT, '100 기가' 전국 전송망 구축완료


KT는 전국 통신 거점 270곳을 잇는 전송망을 초당 100기가비트(100Gbps)로 보낼 수 있는 네트워크 인프라로 개선했다고 24일 밝혔다. 국내 통신사가 주요 통신 시설 전체를 100Gbps 급으로 연결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기존 전송망의 용량은 10Gbps 수준이었다. KT는 전용회선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업간거래(B2B) 고객들이 100Mbps에서 2~3Gbps 속도로 올려 이용하는 추세를 반영해 전송망 성능을 올렸다고 설명했다. 새롭게 구축된 전송망 속도는 10배 빨라지고 전송 장비 용량은 기존 대비 6배 커져 데이터 전송 안정성이 향상됐다고 전했다. KT는 전송망 인프라 개선으로 대용량 트래픽 효율적인 관리 외에도 5G 인프라 확충과 10G 인터넷 설치 등 증가하는 고객 수요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기존 노후화된 저속 시설이 줄어든 만큼 전력 소모량과 탄소 배출량도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KT넥스알·나스미디어, AI 특허 기술로 광고 전환율 2배


KT넥스알이 디지털 마케팅 기업 나스미디어와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잠재고객의 행동을 예측해 광고 전환율을 높이는 기술 특허를 공동 출원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기술은 자체 딥러닝 기술을 적용한 알고리즘을 활용해 광고를 본 잠재고객의 전환 행동을 예측한다. 이를 통해 광고 전환 가능성이 높은 타깃을 찾아 광고를 노출함으로써 전환율을 높이는 것이 목적이다. KT넥스알은 잠재고객의 행동 패턴을 분석하던 중 구매 전환 과정에서 고객이 취하는 특정 행동을 발견해 이를 특허 아이디어로 발전시켰다. 제품 인지부터 구매까지 모든 과정에서 발생하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예측 정확도를 높였다. 나스미디어의 데이터 관리 플랫폼(DMP)을 활용해 시뮬레이션을 진행한 결과 같은 비용을 들였을 때 클릭률은 안정적인 수준을 유지하면서도 전환율은 기존 핵심 광고그룹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LG유플러스, 통합 계정 관리 설루션 '알파키' 선보여


LG유플러스가 '퀀텀코리아 2024'에 참여해 클라우드용 통합 계정 관리 솔루션인 '알파키(Alphakey)'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알파키는 클라우드 서비스에 개별적으로 등록된 임직원의 계정 정보를 한곳으로 모아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이다. 클라우드 서비스 접근 권한 부여, 퇴사 직원의 접근 제한, 2차 인증 등 계정 관련 설정을 한 번에 할 수 있으며 보안 관련 사고도 예방할 수 있다. 임직원의 경우 하나의 아이디로 모든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다. 알파키는 양자내성암호(PQC)를 적용해 외부 공격에 대한 보안을 한층 강화했다. PQC는 슈퍼컴퓨터보다 월등히 빠른 연산속도의 양자컴퓨터로도 해킹하기 어려운 암호 알고리즘이다.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2차 인증에 PQC가 함께 적용됐기 때문에 계정 및 내부 정보를 더욱 강력하게 보호할 수 있다. 해외 클라우드 서비스 위주로 연동되는 기존 솔루션들과 달리 국내 서비스도 함께 연동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NHN애드, 메타 '미디어' 부문 공식 인증 2년 연속 획득


NHN애드가 메타 미디어 부문 'Certified Company(인증 회사)' 자격을 2년 연속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NHN애드는 비즈니스 목표에 따른 통합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며, 데이터 기반의 타겟팅과 성과 분석을 통해 광고주들의 목표 달성에 기여하고 있다. 서비스 성격과 이용자 패턴을 분석해 ▲검색광고 ▲디스플레이광고 ▲모바일광고 ▲SNS 등 맞춤형 디지털 광고 솔루션을 제안하고 운영하며, 최신 기술과 트렌드를 반영한 광고·UI·UX 전략을 제시해 광고 효과를 극대화한다. 메타 '인증 회사'란 디지털 캠페인 관리 분야에서 검증된 전문성을 보유한 기업에 메타가 수여하는 자격 인증이다. ▲미디어 ▲마케팅 사이언스 ▲크리에이티브 전략 ▲커뮤니티 관리 등 네 가지 유형 이 있으며, 각 유형에 따른 자격 요건을 충족한 기업에 한해 해당 자격이 부여된다. NHN애드는 메타가 운영하는 채널(페이스북·인스타그램 등) 내에서 광고주 니즈에 기반한 캠페인 구성 및 관리, 성과 측정 가능 여부를 평가하는 '미디어' 부문에서 공식 인증을 획득했다.


◆온다 부킹온, 고객사 20곳 돌파… 1분기 거래액 607% 증가


호스피탈리티 테크 기업 온다(ONDA)의 실시간 숙박 예약 솔루션인 숙박 커머스 빌더 '부킹온'이 서비스 출시 1년여 만에 고객사 20곳, 예약 건수 5만건을 돌파했다. 현재 다수의 기업, 지자체, 협회와 도입을 논의하고 있어 올해 40곳을 넘길 것으로 예상된다. 부킹온은 숙박 상품 판매가 필요한 기업이 웹·모바일 내 실시간 예약 서비스를 도입할 수 있도록 만든 솔루션이다. 금융, 커머스, 모빌리티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부킹온을 도입하면 가입 고객 대상으로 즉시 숙박 상품 판매가 가능해진다. 부킹온을 통해 ONDA가 보유한 호텔, 리조트, 펜션, 풀빌라 등 국내외 4만여 개 숙박 상품 중 플랫폼 특성에 맞는 숙소를 큐레이션해 공급받을 수 있다. 부킹온은 지난해 1분기 출시 이후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올해 1분기 부킹온 서비스를 통한 전체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607%, 직전 분기 대비 66% 증가했다. 부킹온의 고객사는 ▲OK캐쉬백 ▲T-Map ▲The-K mall(교직원나라) ▲경주로ON ▲국민클럽 ▲도그마루 ▲비디오몬스터 ▲왔어울산 ▲위비포유(노동복지나눔협동조합) ▲일단떠나 ▲콤카몰(한국음악저작권협회) 등 B2C 커머스 플랫폼, 폐쇄/복지몰, 지자체 관광 서비스를 포함해 20곳이다.


◆이에이트, PIX4DKorea 공식 홈페이지 오픈 기념 프로모션


이에이트는 24일 PIX4DKorea 공식 홈페이지를 열고 본격적인 제품 홍보 및 판매지원 활동에 나선다. PIX4D는 드론, 항공, 스마트폰으로 획득한 이미지로 자동 측량 및 3D 초정밀 공간 정보를 구현하는 솔루션을 보유한 사진측량 글로벌 기업이다. PIX4D의 솔루션은 건설·정밀농업·에너지·국방·스마트시티·재난대응·안전 분야에 접목 가능하다. '특별 할인가 제품 패키지 한정 판매 프로모션'은 PIX4D의 대표 제품들을 패키지로 묶어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해당 제품들을 기존 가격 대비 약 300만원 더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선착순으로 한정 수량만 판매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이벤트 기간 중 제품 구매자에 한해 추가 혜택도 지원받을 수 있다. PIX4Dmatic + PIX4Dsurvey, PIX4Dmapper + PIX4Dsurvey로 구성된 프로모션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 온라인 프로젝트 관리가 가능한 80만원 상당의 PIX4Dcloud이용권을 무상으로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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