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스탁론-딜사이트씽크풀스탁론
롯데칠성, 글로벌 식품박람회 '아누가2025' 참가 外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권재윤 기자
2025.10.02 09:53:06

[딜사이트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권재윤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오는 4일부터 8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품박람회 '아누가 2025(Anuga 2025)'에 참가한다. 아누가는 2년마다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품전문박람회로 시알 파리(SIAL Paris), 푸덱스 재팬(FOODEX JAPAN)과 함께 3대 식품박람회로 꼽힌다. 올해 아누가2025에는 110여 개 국가에서 8000여 개 업체가 참가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는 2023년에 이어 연속 참가해 단독 부스를 운영하고 해외 시장에서 주목받는 음료와 소주 제품을 선보이며 해외 판로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는 'K-드링크'를 콘셉트로 '밀키스', '알로에 주스' 등 해외 소비자들에게 인지도를 쌓아 온 음료 브랜드와 '순하리', '새로' 등 해외 시장 확대에 주력 중인 주류 브랜드를 소개한다.


◆한국콜마 찾은 세계지식재산기구(WIPO) 사무총장

유엔(UN) 산하 전문기구인 세계지식재산기구(WIPO) 사무총장이 K뷰티의 세계화를 이끌고 있는 한국콜마를 방문했다. 지식재산권(IP)이 기업 혁신과 글로벌 경쟁력의 핵심 자산으로 떠오르는 가운데 국제적 보호 및 협력 방안을 글로벌 뷰티 R&D를 주도하고 있는 한국콜마와 함께 모색하기 위해서다. 한국콜마는 지난 1일 다렌 탕(Daren Tang) WIPO 사무총장을 비롯한 지식재산처(구 특허청) 관계자들이 서울 서초구 소재 한국콜마 종합기술원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일정에는 윤상현 콜마그룹 부회장과 한국콜마, HK이노엔 등 주요 관계사 연구 총괄 경영진이 한데 모여 간담회와 연구소 견학을 진행했다. WIPO는 1967년 설립된 UN 산하기구로 전 세계 194개국이 회원국으로 참여하고 있다. 특허, 상표, 디자인 등 지식재산권의 국제적 보호와 조정을 통해 혁신과 창의성을 촉진하고, 글로벌 경제 성장과 기술 발전을 지원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한국콜마는 이번 간담회에서 국제 지식재산 보호 강화와 분쟁 해결 체계 구축이 글로벌 진출을 준비하는 기업들에게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며 WIPO와의 긴밀한 협력을 요청했다.


삼양식품, 세계 최대 식품 박람회 '아누가(ANUGA) 2025' 참가

삼양식품은 10월 4일부터 8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식품 박람회 '아누가(ANUGA) 2025'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2년마다 개최되는 아누가는 전 세계 식음료 및 외식산업 관계자 14만여명이 방문하는 세계 최대 식품 박람회다. 올해는 110개 국가에서 8000여 개의 업체가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된다. 삼양식품이 아누가에 참가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김정수 부회장이 직접 박람회 현장을 찾아 불닭브랜드 등 삼양식품의 글로벌 경쟁력을 알리는 데 힘을 실을 예정이다. 삼양식품은 이번 박람회에서 불닭브랜드의 오리지널리티를 전면에 내세운다. 'Buldak Spicy Club'을 콘셉트로 부스를 구성해 불닭브랜드의 정체성인 매운맛과 조리 경험을 강조하고 불닭브랜드 면 제품과 불닭소스를 대표 품목으로 소개한다.


◆쿠팡 CPLB, '찾아가는 입점 컨설팅' 통해 경북 중소기업 3곳 최종 선정

쿠팡 자체브랜드(PB) 자회사 씨피엘비(CPLB)가 경북지역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입점 컨설팅'을 진행, 최종 3개 기업을 신규 PB제품 개발 파트너로 선정했다. 이번 컨설팅은 단순한 전시·상담 방식을 넘어, BM(브랜드 매니저) 등 전문가가 지역 곳곳의 중소기업을 직접 방문해 생산 공정과 품질을 살펴보고 제품 경쟁력을 다각도로 검증한 것이 특징이다. 그간 우수한 제품력을 갖추고 있음에도 브랜딩 역량 부족과 온라인 시장 진입의 어려움으로 성장에 제약을 받아온 지역 기업들에 판로 확대의 실질적인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CPLB BM들은 지난 9월 한 달 동안 지원 기업들을 찾아가 품질과 제조 공정을 꼼꼼하게 살펴보고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했다.

관련기사 more
추석 맞아 저축은행 '상생 금융' 활발

◆소노인터내셔널, 청송 사과로 만든 가을 시즌 한정 음료 3종 선봬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은 오는 11월까지 가을을 대표하는 과일 사과를 산뜻하게 맛볼 수 있는 '시즌 한정 음료 3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신메뉴 3종은 당도가 높고 과즙이 풍부한 청송 사과를 이용해 만든 것이 특징이다. 먼저 '청송 사과 블랙티'는 깊고 은은한 잉글리시 블랙퍼스트에 사과의 산뜻함을 더한 블렌딩 티로 향긋한 향을 지니고 있다. 또 '청송 사과 생강차'은 달콤한 청송 사과와 생강청이 어우러진 건강한 계절 차이며, '더블 애플 시나몬티'는 청송 사과의 과육이 살아있는 애플 시나몬 리플잼을 더해 선선한 가을 따뜻하게 마시기에 좋다. 가을 시즌 음료 판매 기간은 오는 11월 30일까지이며 비발디파크, 델피노, 쏠비치 등 소노호텔앤리조트 직영 카페를 운영하는 전국의 모든 호텔과 리조트에서 판매한다. 


◆대상 종가, 2025 미국 '종가 김치 요리대회' 성료

대상의 김치 브랜드 '종가(Jongga)'가 후원하고 미국의 명문 요리학교 'ICE(Institute of Culinary Education)'와 ㈜SF글로벌라이즈가 공동 주최한 '2025 종가 김치 쿡 오프(JONGGA Kimchi Cook Off)' 요리대회가 미국 뉴욕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종가 김치 쿡 오프'는 김치의 매력과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미국과 영국, 프랑스 3개국에서 진행하는 글로벌 행사다. 미국에서는 지난 2020년부터 뉴욕 최고의 요리학교 'ICE(Institute of Culinary Education)'와 함께 대회를 진행해 왔으며, 매해 더 많은 참가자들이 김치를 활용한 다채로운 요리를 선보이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대상은 지난 6월 프랑스를 시작으로 영국에 이어 이번 미국 행사까지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글로벌 대표 김치 브랜드로서의 영향력을 한층 강화했다.


◆동원그룹,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 '아누가' 참가···"K-푸드 열풍에 답하다"

동원그룹이 4일부터 8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국제 식품 박람회 '아누가 2025'에 참가한다고 2일 밝혔다. 아누가는 2년마다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품 박람회로, 올해는 전 세계 118개국 약 8,000여 개 기업이 참가하며 식품·유통업계 관계자 약 15만 명이 방문할 예정이다. 동원그룹은 올해 5월에 선포한 브랜드 슬로건 '필요에 답하다'를 콘셉트로 전시 부스를 꾸몄다. 대표 브랜드인 동원·양반·비비드키친은 각각 '건강·한식·한식 소스에 답하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동원F&B의 마스터브랜드 '동원'은 '건강'에 초점을 맞춰 전시를 준비했다. 한 캔(135g, 라이트스탠다드 기준)에 성인 단백질 일일 권장량(55g)의 절반 수준인 25g의 단백질이 들어있는 고단백 식품인 동원참치와 100% 보성산 유기농 찻잎으로 만든 '동원 유기농 말차'를 선보이며 K-푸드의 건강함을 알릴 계획이다.


◆LF 헤지스, K-헤리티지 컬렉션 출시...K열풍 타고 글로벌 고객 공략 강화

LF의 캐주얼 브랜드 헤지스가 한국적 감성을 현대적으로 풀어낸 K-헤리티지 컬렉션 '호록(HOROK)' 시리즈를 출시한다. 오는 6일부터 선보이는 헤지스 K-헤리티지 컬렉션 '호록(HOROK)' 시리즈는 한국을 대표하는 호랑이 그래픽을 중심으로 전통 회화의 요소인 책가도와 병풍에 담긴 소나무 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담았다. 또 글로벌 패션업계에서 주목하는 얼시(earthy) 톤의 카키, 베이지, 그레이 컬러를 적용하고 조직감 원단과 피그다잉 기법을 활용해 신규 외국인 고객 뿐 아니라 기존 헤지스 고객에게도 폭넓게 소구하는 차별화된 스타일로 선보인다. 제품 군은 반팔 티셔츠, 맨투맨, 후드 집업 등 시즌리스 캐주얼 아이템 3종이다. 스페이스H 1층 별도의 'K-헤리티지존'을 마련해 명동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이 한국적 감성과 트렌드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신라면세점, 위스키 '고든앤맥패일' 단독 입점 기념 시음회

신라면세점이 세계적인 독립병입 위스키 '고든앤맥패일' 시음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신라면세점은 최근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소재 '고든앤맥패일' 브랜드관에서 VIP 고객을 대상으로 '고든앤맥패일'을 경험해보는 시음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시음회는 고든앤맥패일의 신라면세점 단독 입점을 기념해 마련됐으며, '고든앤맥패일' 뿐 아니라, 프랑스 대표 코냑 '피에르페랑'과 프리미엄 데킬라 '오초'까지 직접 경험해보며 각 지역의 문화와 풍미 차이를 체험해 보는 시음 투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고든앤맥패일'은 증류소에서 위스키 원액을 사들여 자체 노하우와 캐스크로 원액을 숙성시키는 130년 역사의 '독립병입 위스키 하우스'다. 위스키가 갖고 있는 개성과 고유 풍미를 극대화해 높은 희소성과 전문성이 특징으로, 위스키 매니아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웅진식품, 국산 100% '유기농 작두콩차' 출시


웅진식품이 국산 작두콩 100%로 만든 '유기농 작두콩차'를 새롭게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유기농 작두콩차'는 지난해 출시한 '유기농 하늘보리'에 이어 두 번째 유기농 라인업으로 10월 2일부터 SSG닷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유기농 하늘보리'는 스테디셀러 '하늘보리'의 프리미엄 라인으로 100% 국산 유기농 곡물만 담아 깔끔하고 구수하며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웅진식품은 유기농 하늘보리가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만큼 이번 '유기농 작두콩차'를 통해 유기농 차음료 카테고리를 확대하고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혀 나갈 계획이다.


◆"추석에 여행 떠나볼까"…G마켓, 가을 컨셉 국내여행 프로모션

G마켓이 추석 연휴를 앞두고 다양한 국내 여행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최대 10일간 이어지는 이번 황금연휴 기간 동안 '가을여행' 컨셉으로 국내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총 3개의 행사를 마련했다. 먼저 이달 31일까지 '여행하는 가을, 가을여행 특별전'을 진행한다.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G마켓 단독으로 선보이는 기획전이다. '내장산 가을 기차여행', '강원·경기 자연 힐링 체험 여행' 등 숙박 패키지, 당일 여행, 투어패스까지 지역별 인기 상품을 한자리에 모아 판매한다. 각각 5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할인쿠폰과 중복쿠폰을 지급하며, 국내 관광 벤처 상품에 사용 가능한 1만 원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하는 '해양관광 상품 할인전'도 있다. 31일까지 진행하며 '현지인이 추천하는 로컬 국내여행'을 주제로 낭만 섬 여행, 해양관광시설, 액티비티 등 다양한 해양 콘텐츠를 제안한다. 


◆풀무원, 식품박람회 '아누가 2025'서 정통 K-푸드로 유럽 시장 공략 본격화

풀무원이 본격적인 유럽 시장 진출을 앞두고 세계 최대 식품 박람회인 독일 '아누가 2025(ANUGA 2025)'에 참가하며 글로벌 시장 확장을 본격화한다. 풀무원은 오는 4일부터 8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아누가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풀무원의 아누가 참가는 이번이 처음으로 유럽 법인 설립을 앞둔 시점에서 현지 바이어 및 유통사와의 접점을 확대해 유럽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풀무원은 특별 전시관으로 마련된 K-푸드관에 70㎡ 규모의 부스를 운영하고 메인 콘셉트 '정통 K-푸드의 맛과 즐거움'에 따라 한국적 정체성을 전면에 내세우며 유럽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부스에는 두부, 아시안 누들, K-간식, 식물성 지향 혁신 제품을 포함하여 총 45개 제품을 전시하며 부스 벽면의 대형 스크린을 통해 풀무원 브랜드 소개, 대표 K-푸드 관련한 다양한 홍보 영상을 상영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신한금융지주3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