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현대차·기아,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 外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최유나 기자
2023.10.16 09:55:23

◆현대차·기아 연구시설 5곳,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

(제공=현대차그룹)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최유나 기자] 현대자동차·기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 주관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 심사에서 남양기술연구소 산하 친환경 상용차 연구소 3곳(상용샤시다이나모실, 상용환경풍동실, 상용환경시험워크샵실)과 기초소재연구센터 2곳(방청시험실, 도장접착시험실) 등 총 5개 연구실이 신규 안전 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이에 정부의 안전관리 인증을 획득한 현대차·기아의 연구실은 총 7곳으로 늘어났다. 해당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안전환경 시스템(30점) ▲안전환경 활동수준(50점) ▲안전관리 관계자 안전의식(20점) 등 3가지 분야에서 각각 80% 이상의 점수를 획득해야 한다.


◆'2023 제네시스 챔피언십' 성료, 박성현 우승


장재훈 제네시스 사장(왼쪽)과 박성현 선수. (제공=제네시스)

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가 이달 12일부터 15일까지 나흘간 인천 송도 '잭 니클라우스 골프클럽 코리아'에서 개최한 한국프로골프협회(KPGA) '2023 제네시스 챔피언십'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올해 대회 우승은 4라운드 최종합계 17 언더파 271타를 기록한 박상현 선수가 차지했다. 박상현은 임성재, 배용준과 1차 연장전을 치른 후, 배용준과 2차 연장전 끝에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박상현은 상금 3억원과 부상인 제네시스 GV80 쿠페 차량의 주인이 됐다. 아울러 내년에 열리는 '2024 제네시스 스코티시 오픈' 대회 출전 자격도 획득했다. 한편 대회 3라운드 17번홀에서 대회 첫 홀인원을 기록한 전가람 선수는 GV70 전동화 모델을, 정준호 캐디는 GV60를 부상으로 받았다.


◆대한항공, ADEX 2023 참가

관련기사 more
(제공=대한항공)

대한항공이 이달 17일부터 22일까지 경기 성남시 서울공항에서 열리는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Seoul ADEX) 2023'에 참가한다. ADEX는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 한국방위산업진흥회, 코트라(KOTRA)가 주최하고 국방부, 산업통상자원부, 국토교통부 등이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 방위산업 전시회다. 전 세계 35개국 550개사가 참여한다. 대한항공은 야외 전시장에 중고도 무인기 실기체와 사단무인기, 발사대, 지상 통제 차량 등을 전시해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실내 전시장에는 다목적 스텔스 무인기, 저피탐 무인 편대기, 전술급 사단 무인기 등 다양한 플랫폼을 선보인다. 발사체 및 군용기 성능개량 사업까지 아우르는 체계종합업체로서 비전을 선보일 계획이다.


◆현대모비스, 재생에너지 구매한다


울산자동화공장. (제공=현대모비스)

2040년 RE100 달성을 선언한 현대모비스가 전력거래 중개사인 현대건설과 총 150기가와트시(GWh) 규모의 재생에너지를 공급받는 계약을 체결했다. 4인 가구 연평균 전력 사용량 기준으로 환산하면 4만2000가구의 전력 사용분에 해당한다. 현대모비스는 가상전력구매계약(VPPA)으로 재생에너지를 수급한다. 현대모비스가 중개업체에 전문 발전사를 의뢰하고, 중개사는 물량에 맞춰 가용 발전사들의 재생에너지 생산을 유도한다. 이후 발전사가 생산한 재생에너지는 감독기관의 관리 아래 주문한 기업의 재생에너지 사용분으로 인정받게 된다. 기업들의 투자로 국내 재생에너지 시장을 활성화하는 목적이다. 특히 현대모비스가 공급받는 재생에너지를 이산화탄소환산량(CO2eq)으로 계산하면 온실가스는 연간 3000여톤 줄어드는 효과가 발생한다.


◆유진홈센터 '에이스 하드웨어', 98주년 감사제


(제공=유진그룹)

유진그룹 계열인 유진홈센터의 집수리 전문 브랜드 에이스 하드웨어가 98주년 감사제를 진행한다. 이달 31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최대 50%의 가격할인(할인율은 품목별로 상이)을 비롯해 스크래치 경품이벤트, 100원 오픈런딜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스탠리 건습식 청소기를 비롯해 계양 저소음 콤프레샤, 디월트 충전그라인더, 디월트 멀티박스, 디월트 임팩트드라이버 등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스탠리 건습식 청소기(22.7L)는 기존 가격에서 43%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아울러 캠핑 필수용품인 BBQ용품을 50% 할인이 적용된다. 요일마다 일부 품목을 100원에 제공하는 '100원 오픈런딜'은 실리콘, 전기테이프, 버킷 등 소비자들이 집수리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용품을 비롯해 골프우산, 미니팬히터 등을 판매한다. 


◆토요타, 2023 스킬 콘테스트 개최


(제공=토요타코리아)

토요타코리아가 이달 14일 서울 성수동 소재의 토요타 트레이닝 센터에서 '2023 토요타 스킬 콘테스트'를 개최했다. 2002년부터 매해 딜러직원의 역량강화를 위해 실시해 오고 있는 스킬 콘테스트는 고객만족과 고객감동의 근간을 이루는 기술 경연 프로그램으로, 서비스 센터 테크니션 및 서비스 어드바이저 등 전국 딜러의 전문인력이 연 1회 한자리에 모여 실력을 겨룬다. 토요타와 렉서스 브랜드가 해를 번갈아 경연을 실시해 지난해 렉서스 브랜드에 이어 올해는 토요타 브랜드의 콘테스트가 진행됐다. 스킬 콘테스트는 ▲고객지원 ▲부품 ▲일반정비 ▲판금 ▲도장 ▲서비스 어드바이저 ▲세일즈 컨설턴트 등 총 7개 부문의 경연을 치렀다. 올해는 기존 서비스 직군에 한해 실시된 콘테스트에서 전문적인 차량 판매를 담당하는 ▲세일즈 컨설턴트 부문을 신설해 영업인력의 역량강화를 도모했다.


◆제주항공, 지방공항發 국제선 확대한다


(제공=제주항공)

제주항공이 2023년 동계 운항 기간 제주, 부산, 무안 등 지방공항 출발 국제선을 확대하며 하늘길 넓히기에 나선다. 회사는 이달 29일부터 제주~홍콩 노선에 주 4회(월·수·금·일) 일정으로 신규 취항한다. 또 현재 주 2회 운항중인 제주~마카오 노선을 주 3회(화·목·토)로 확대하며 제주도민들의 여행 편의를 높인다. 아울러 부산~필리핀 보홀 노선에도 주 7회 일정으로 신규 취항을 시작한다. 한편 제주항공은 리오프닝 이후 부산발 국제선의 빠른 회복을 위해 탄력적 노선 운영 및 신규 노선 취항을 통해 점유율을 확대해 왔다.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제주항공의 부산발 국제선 수송객수는 총 109만4524명으로 항공수요가 가장 높았던 2019년 같은 기간 99만5393명 대비 약 10% 증가하며 코로나 이전 수송 실적을 넘어섰다.


◆금호타이어, 사계절용 '포트란 CX11' 日 굿 디자인 어워드 본상


(제공=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의 유럽 전용 제품인 사계절용 타이어 '포트란 4S CX11(이하 '포트란 CX11')이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굿 디자인 어워드는 디자인의 가치와 가능성을 널리 알려온 일본의 권위있는 디자인 공모전이며, 전 세계적으로 그 전통과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포트란 CX11은 유럽 기후와 도로 조건에 맞춰 특별히 설계된 타이어로 매년 성장하고 있는 올시즌 밴 및 경상용차량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출시됐다. 해당 제품은 유럽 타이어 라벨링 평가(▲구름저항 ▲젖은 노면 성능 ▲소음성능)에서 경쟁력 있는 수준을 획득했으며, 경량으로 설계됐음에도 내구성을 갖췄다.


◆티웨이항공, 인천~日 사가 노선 특가 이벤트


(제공=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이 이달 16일 오전 10시부터 29일까지 사가현과 인천~사가 특가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인천-사가 노선 초특가 항공권 이벤트로 유류할증료와 공항세를 포함한 1인 편도총액 기준 8만9300원부터 판매한다. 탑승 기간은 이달 16일부터 내년 3월 30일까지다. 아울러 할인 코드 '사가'를 입력하면 편도 및 왕복 항공권에 15%의 즉시 할인이 적용되는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 코드는 스마트운임 이상 예매 시 적용된다. 또 20만원 이상 항공권 결제 시 2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2만원 할인 쿠폰은 1인 1회만 사용할 수 있으며, 다른 쿠폰과 중복 적용이 불가하다. 한편 티웨이항공은 지난 9월부터 인천~사가 노선을 주 3회(수·금·일) 단독 운항하고 있으며, 오는 29일부터는 주 4회(월·수·금·일)로 증편한다.


◆에어프레미아, 뉴욕·프랑크푸르트 노선 특가 프로모션


(제공=에어프레미아)

에어프레미아가 이달 16일부터 20일까지 뉴욕과 프랑크푸르트 노선을 대상으로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내달 1일부터 12월13일까지 탑승 가능한 뉴욕 노선의 특가기간에는 '메이시스 추수감사절 퍼레이드'와 '록펠러센터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 등의 연말 행사를 볼 수 있다. 특가는 유류할증료와 공항시설사용료를 더한 왕복 총액운임 기준 이코노미석은 115만4700원부터, 프리미엄 이코노미석은 197만4700원부터 판매한다. 이달 16일부터 12월29일까지 탑승할 수 있는 프랑크푸르트 노선은 크리스마스 기간이 포함되어 있어 독일 최대의 크리스마스 마켓인 프랑크푸르트 크리스마스 마켓을 즐길 수 있다. 프랑크푸르트 노선은 왕복총액 기준 이코노미석은 90만1000원부터, 프리미엄 이코노미석은 134만1000원부터 판매한다.


◆SM남선알미늄, 대구·경북 우수 인재 확보 나서


(제공=SM그룹)

SM그룹 제조부문 계열사 SM남선알미늄이 본사 소재지인 대구·경북 지역 내 우수 청년인재 확보를 위해 지난 12일 경상북도 구미시 금오공과대학교 캠퍼스에서 열린 '2023년 금오공과대학교 취업한마당(JOB Fiesta)' 행사에 참가했다. 고용노동부와 교육부 등이 후원한 이번 행사는 SM남선알미늄을 포함해 대구, 경북 주요 기업과 공공기관 등 총 40곳이 참여해 채용·설명 부스를 마련해 학생들을 맞았다. SM남선알미늄은 상담부스를 마련해 금오공과대학교 학생들을 상대로 SM그룹과 SM남선알미늄의 기업소개와 함께 취업·채용 관련 상담을 진행했다. 


◆에어부산, 부산~日 마쓰야마 정기편 운항


(제공=에어부산)

에어부산이 국내 항공사 최초로 부산-마쓰야마 정기편을 운항한다. 회사는 내달 10일부터 부산~마쓰야마 노선에 주 3회(수·금·일) 신규 취항한다. 이번 취항으로 에어부산은 부산에서 일본 주요 4대 섬인 ▲혼슈(도쿄, 오사카), ▲큐슈(후쿠오카) ▲홋카이도(삿포로) ▲시코쿠(마쓰야마)를 모두 운항하게 된다. 부산~마쓰야마 노선 운항 스케줄은 김해국제공항에서 오후 3시 15분에 출발해 마쓰야마 공항에 오후 4시 20분에 도착하며, 귀국 편은 현지 공항에서 오후 5시 20분에 출발해 김해국제공항에 오후 6시 30분에 도착한다. 비행시간은 약 1시간 10분이 소요되며, 220석 규모의 A321-200 항공기가 투입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