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김상수 대한건설협회장 "투자 활성화 최우선"
권녕찬 기자
2022.12.30 12:29:44
"PF사업 정상화·SOC 투자 확대 노력"
김상수 대한건설협회 회장. 사진=대한건설협회

[딜사이트 권녕찬 기자] 김상수 대한건설협회장이 2023년 건설투자 활성화에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김 회장은 30일 신년사를 통해 "내년에도 여러 난관이 예상되는 한 해지만 협회는 건설산업이 새롭게 도약하고 경제 위기 극복을 위해 최우선적으로 건설투자 활성화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정부 긴축정책으로 내년 SOC(사회기반시설) 예산은 전년대비 10.7%가 감액된 25조원으로 편성됐다. 최근 건설업계는 부동산 PF발 유동성 위기가 커지고 있고 가파른 금리 인상에 따른 주택시장 침체와 원자재값 급등 등 수익성까지 악화하는 복합 위기를 맞고 있다. 


김 회장은 "유동성 위기 극복을 위해 건설사에 대한 자금공급 확대 등 PF사업 정상화에 노력하겠다"며 "국민 안전,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정부의 SOC 투자 지속 확대에도 힘을 쓰겠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more
새 대한건설협회장 선거, 나기선·한승구 2파전 압축 김상수 건설협회장 "위기 극복 DNA로 재도약 앞장" 정원주 주택건설협회장 "부동산 침체, 정책 지원 절실" 김석준 회장, 40년만에 쌍용건설 대표직서 물러난다

그는 "재건축·재개발 규제 완화와 신도시 개발 등 주택시장 활성화로 건설투자에 따른 물량 창출이 업계에 돌아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건설현장의 안전 시공을 위해 공사원가 산정체계 현실화 및 발주제도 개선으로 적정공사비 확보에도 주력할 것"이라며 "건설노조의 불법행위에도 단호하게 대처하겠다"고 밝혔다. 


김 회장은 "계묘년 새해에는 건설인들이 토끼와 같은 영민함으로 난관을 헤쳐나가고 한 단계 도약하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