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정원주 주택건설협회장 "부동산 침체, 정책 지원 절실"
김호연 기자
2022.12.30 16:45:50
"주택업체 유동성 지원 시급…시장 정상화에 역량 집중"
정원주 대한주택건설협회장. 사진제공=대한주택건설협회

[딜사이트 김호연 기자] 정원주 대한주택건설협회장이 "주택건설산업이 정상화돼 경제성장의 버팀목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정부의 정책적인 지원이 절실하다"며 적극적인 주택건설산업 지원을 요청했다.


정 회장은 30일 2023년 계묘년(癸卯年) 신년사를 통해 "팬데믹 장기화와 글로벌 경제위기, 금리상승 기조, 원자재 가격상승에 따른 국내 경기침체 가속화가 우려됨에 따라 주택경기 전망도 불투명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주택 수요자의 금융⸱세제 지원과 함께 프로젝트 파이낸싱(PF) 대출 정상화, 미분양 주택 해소 등을 통한 주택업체 유동성 지원이 시급하다"며 "특히 주택도시보증공사(HUG) PF대출보증⸱미분양 PF대출보증 제도개선과 브릿지론 기한연장시 기존금리 유지, 환매조건부 미분양주택 매입, 미분양주택 취득자에 대한 세제 지원 등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통합심의제도 활성화를 통해 신속한 인허가 절차를 진행할 수 있도록 조속한 법안 통과와 지자체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며 "국회에 계류 중인 통합심의 의무화 관련 법안에 환경⸱교통⸱재해영향평가를 추가하는 것도 절실하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우리 협회는 내년에도 회원업체들이 편안하게 주택사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침체된 주택시장을 정상화시킬 수 있는 선제적인 주택정책을 시행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며 "정부당국과 긴밀히 소통하며 주택사업 활성화 방안을 강구하는 등 본연의 업무를 활기차게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HUG PF보증시 자금관리 배제해달라" 대우건설, GTX-B·동부간선 지하화 싹쓸이 수주 박정원 두산 회장 "전망 밝은 에너지, 기회 확대해야" 오화경 저축은행중앙회장 "부동산PF 연착륙 지원"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