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권오갑 HD현대 회장 "키워드, 기술·환경·조화"
김수정 기자
2022.12.30 10:30:19
"변화의 시대…고민 필요한 시기"…판교 GRC, '기술 컨트롤타워'로
이 기사는 2022년 12월 30일 09시 5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권오갑 HD현대 회장.사진제공/HD현대

[딜사이트 김수정 기자] 권오갑 HD현대 회장이 2023년은 사업환경에 큰 변화가 예상된다며 새해 3대 키워드로 ▲기술 ▲환경 ▲조화 등을 꼽았다. 


권오갑 HD현대 회장은 2023년 신년사를 통해 "우리는 모든 분야에서 변화의 한가운데에 서 있으며, 에너지, 환경, 자원, 금융, 노동 등 우리를 둘러싼 대부분의 경영환경이 그렇다"라고 밝혔다. 이어 권 회장은 "변화의 시대에 우리는 어떤 생각과 자세를 가져야 할지 많은 고민이 필요한 시기"라고 강조하며, 올해의 3대 키워드로 ▲기술 ▲환경 ▲조화를 제시했다. 


권 회장은 올해 가장 중점에 둬야할 키워드로 '기술'을 언급하며, ▲친환경 ▲디지털 ▲안전에 초점을 맞춘 기술개발을 강조했다. 


올해 HD현대는 판교 시대를 열었다. 권 회장은 판교에 위치한 글로벌 R&D센터(GRC)를 '기술 컨트롤타워'로 삼고 기술 혁신을 만들어가야 한다고 주문했다. 전문인력 채용을 통한 AI기술개발에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more
'친환경 전환' 현대오일뱅크, IPO 절실해졌다 정원주 주택건설협회장 "부동산 침체, 정책 지원 절실" 허창수 전경련 회장 "'환부작신'으로 위기극복" 손경식 경총 회장 "대한민국 '원팀' 위기극복 돌파구 찾자"

아울러 권 회장은 두 번째 키워드로 '환경'을 언급하고 "각 회사마다 환경전담 조직을 더 강화하고, 기업활동의 전 분야에서 환경을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한다"라고 주문했다. 마지막으로 '조화' 키워드에 대해서는 협력업체와 상생 노력을 강조하고, GRC에서 계열사간 기술분야 시너지 창출에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권 회장은 "불확실한 경영환경 속에서도 하루하루를 충실히 보내는 것부터 착실히 해 나간다면, 그것이 쌓이고 쌓여 더 강하고 단단한 조직이 만들어질 것"이라며 "더불어 중대재해 없는 2023년이 될 수 있도록 전 임직원이 각별히 노력해 주시기를 당부한다"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관련종목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