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딜사이트 이규연 기자] 넥슨, '메이플스토리 월드' 국내 시범 서비스
넥슨이 콘텐츠 제작 및 놀이 플랫폼인 '메이플스토리 월드'의 국내 시범 서비스를 1일 시작했다.
메이플스토리 월드는 넥슨 게임 '메이플스토리' IP의 리소스 기반 플랫폼이다. 누구나 이 리소스를 활용해 자신만의 월드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고 공유하면서 다른 사람들과 함께 즐길 수 있다. PC와 모바일 크로스 플레이도 지원된다. 이용자는 아바타를 꾸며 친구와 소통할 수 있고 메이플스토리 월드 안에 만들어진 여러 월드를 탐험하면서 다른 사람과 함께 플레이를 할 수 있다. 플랫폼 안의 제작툴을 바탕으로 메이플스토리 리소스는 물론 자신이 직접 만든 UGC(유저 제너레이티드 콘텐츠)도 활용할 수 있다. 넥슨은 앞으로 크리에이터가 만든 월드나 아바타 의상을 통해 수익을 낼 수 있는 기능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서비스 지역도 향후 글로벌로 확대한다.

레벨 인피니트, '니케' 사전예약 7일 실시
레벨 인피니트가 미소녀 건슈팅 액션 게임 '승리의 여신: 니케'(이하 니케)의 글로벌 사전예약을 7일부터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니케는 시프트업에서 개발하고 레벨 인피니트에서 서비스할 예정인 게임이다.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 속에서 인류가 '니케'라는 인형병기를 만들어 적에게 맞서는 이야기를 담았다. 이 게임은 8월 2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된 글로벌 비공개테스트(CBT)에서 참여자 90% 이상으로부터 게임의 전반적 만족도 측면에서 '긍정적'이라는 답변을 받았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라비린스 NFT' 글로벌 사전예약 시작
그라비티가 모바일 RPG '라그나로크 라비린스 NFT'의 글로벌 사전예약을 1일 시작했다.
라그나로크 래비린스 NFT는 기존 게임 '라그나로크: 라비린스'에 P2E(플레이 투 언, 돈 버는 게임) 시스템을 적용한 게임이다. 게임 안에서 별도의 퀘스트를 수행하면 암호화폐인 온버프 포인트를 획득하는 방식이다. 이번 사전예약은 1일부터 글로벌 버전 론칭 전까지 북미, 남미, 유럽, 베트남, 인도 지역 구글 플레이에서 신청할 수 있다. 서비스는 그라비티 인도네시아 지사인 그라비티 게임 링크에서 맡는다.

라이징윙스, '디펜스 더비' 글로벌 사전테스트 15일 시작
크래프톤 산하 라이징윙스가 모바일 실시간 전략 디펜스 게임 '디펜스 더비'의 글로벌 사전 테스트를 15~30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디펜스 더비는 타워 디펜스 장르에 실시간 경매를 추가한 게임이다. 이용자 4명이 매 라운드마다 경매를 통해 카드를 얻은 뒤 그 카드로 덱을 구성해 최후의 1인이 될 때까지 몬스터로부터 자신의 성채를 방어해야 한다. 사전 테스트 참여를 원하는 이용자는 구글 플레이에서 게임을 내려받아 플레이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