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투어 여행이지, 업계 최초 그린란드 패키지 출시
[딜사이트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김민희 기자] 교원투어 여행이지가 여행업계 최초로 그린란드 패키지여행 상품을 출시한다. 이 상품은 여행이지 플러스(여행이지+)의 여정·체험 플러스 패키지로 노팁·노옵션·노쇼핑 구성과 더불어 유니크한 코스, 엄선한 액티비티와 문화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여행이지는 내년 5월부터 9월 초 사이에 출발하는 일정의 상품을 준비했다. 첫 출발은 내년 5월6일이다. 핀에어의 인천~헬싱키 노선을 이용하며 코펜하겐을 거쳐 그린란드 수도 누크를 찾는다. 독특한 북극 문화를 지닌 누크 시내를 둘러보며 그린란드 국립박물관에서는 그린란드의 역사와 문화를 엿볼 수 있다. 그린란드 중서부 항구도시인 일루리사트에서는 아이스 피오르 보트투어와 트레킹 등을 통해 그린란드의 진면목을 만나볼 수 있다. 포인트660 투어를 통해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북극의 툰드라를 볼 수 있고 광활하게 펼쳐진 내륙 빙하 위를 직접 걸어볼 수 있다. 그린란드와 아이슬란드의 핵심 관광지를 함께 둘러보는 일정의 '한여름의 드림, 아이슬란드·그린란드 10일'도 준비했다.
◆동원홈푸드, 14년 연속 대통령상 한우 낙찰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축산 도매 온라인몰 금천미트가 14년 연속 대통령상 한우를 낙찰받았다고 7일 밝혔다. 동원홈푸드는 6일 충북 음성에서 열린 '제27회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최고 등급의 한우를 대회 사상 최고가인 9300만원에 낙찰받았다. 올해의 대통령상 한우는 1++A등급, 출하체중 1006kg, 도축체중 620kg을 기록했으며 거래가는 1kg당 15만원으로 올해 거래된 전체 한우 평균 경매가 대비 7배 이상 비싸다. 농림축산식품부, 한국종축개량협회, 전국한우협회가 주최하는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는 한우 개량을 통한 생산성 향상으로 농가 소득을 높이고 한우의 브랜드 가치를 알리기 위해 1993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평가는 소의 근내지방도(마블링), 육색, 조직감 등과 사육환경, 방역시설, 위해요소 중점관리 등을 종합적으로 검사해 이뤄진다. 동원홈푸드는 이날 낙찰받은 대통령상 한우를 축산 도매 온라인몰 금천미트와 정육점, 식당, 도매업체 등 전국 유통망을 통해 고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BBQ, 금요일마다 황금올리브 치킨 주문하면 5000원 할인
제너시스BBQ 그룹이 자사앱과 웹사이트에서 매주 금요일 황금올리브치킨과 황금올리브치킨 핫크리스피 주문시 5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블랙 프라이드 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11월 한 달간 매주 금요일마다 진행된다. 5000원 할인 쿠폰은 BBQ앱 또는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자동 발행되며 즉시 사용 가능하다. 다만 기타 할인 쿠폰 또는 기프티콘은 중복 사용이 불가능하다.
◆홈앤쇼핑, 워모 '남성 캐시미어 블렌딩 패딩 자켓' 신상품 선봬
홈앤쇼핑이 겨울 시즌을 맞아 워모 브랜드의 '남성 캐시미어 블렌딩 패딩 자켓 1종' 상품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이탈리아 감성의 워모 브랜드의 백화점 동일 상품으로 울 캐시미어가 혼방된 패딩 자켓이다. 캐시미어가 혼합된 천연 섬유 소재로 캐시미어의 특유의 광택감과 울의 보온성을 모두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 자켓은 입체패턴으로 디자인되어 암홀에서 가슴, 허리, 힙상단까지 슬림하게 떨어지는 라인으로 신체적 단점을 커버하도록 제작됐으며 인체를 8분할한 구조로 신체 굴곡에 맞춘 맞춤형 핏을 제공한다. 패딩 자켓은 FW 시즌에 어울리는 블랙, 네이비, 그레이, 브라운 등 스테디 컬러 4종으로 출시되며 각 색상마다 패턴과 질감을 달리해 하이엔드 이미지를 연출했다. 그레이는 트위드 패턴, 브라운은 자카드 패턴을 적용했으며 네이비는 캐주얼한 느낌을 위해 사선 포켓 디자인을 더했다.
◆CJ올리브영, 창립 25주년 맞이 '임팩트 리포트' 첫 발간
CJ올리브영이 창립 25주년을 맞아 지속가능성 측면의 경영 성과와 의지를 담은 '2024 올리브영 임팩트 리포트(Impact Report)'를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올리브영이 ESG 경영활동 전반에 대해 보고서를 발간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보고서에는 올리브영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5가지 주요 주제(▲협력사 ▲고객 ▲지역사회 ▲임직원 ▲환경)가 중점적으로 담겨있다. 협력사 영역에서는 ▲글로벌 마케팅 ▲라이브 플랫폼 지원 등 중소 브랜드 인지도 확산을 지원하는 올리브영 프로그램 소개와 함께 상생펀드·결제 등 운전자금 지원 성과 등이 소개돼 있다. 또한 옴니채널 전략으로 구현되는 차별화된 쇼핑경험과 표준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한 노력(고객), 비수도권 지역 투자 확대(지역사회), 직무 전문성 강화를 위한 제도(임직원), 패키징 환경영향과 물류 폐기물 저감(환경) 등 주요 주제별 노력에 대해 구체적인 사례와 수치를 제시했다.
◆애경산업, 'AK Safety Day' 행사 진행
애경산업이 지난 6일 충남 청양군에 소재한 청양공장에서 사내 안전보건 문화와 의식 고취를 위한 'AK Safety Day'를 진행했다. AK Safety Day는 애경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EHS(환경·보건·안전)에 대한 자사의 안전보건 경영방침을 전파하고 전 사업장의 안전보건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AK Safety Day에서는 ▲안전보건교육 ▲EHS 포털(Portal) 도입 소개 ▲EHS 우수활동 공유·포상 ▲사내 슬로건 공모전 수상작 발표 ▲추락방지 로드쇼 시연 ▲안전보건 현장 점검 등이 진행됐다. 특히 올해부터 신규로 도입한 EHS 포털을 통해 업무 시스템을 디지털화해 효율적인 현장 안전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했으며 사내 EHS 슬로건 공모전 등 직원들의 적극적인 활동 참여를 통해 사내 안전보건 의식을 향상시켰다.
◆CU, 수험생 응원 대학 간편식·굿즈 출시
CU가 이번 수능 수험생들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은 수능 대박 간편식 시리즈부터 유명 대학 굿즈를 넣은 선물용 기획 세트 등 다양한 이색 상품들을 마련했다. 먼저 수능 간편식 시리즈의 대표 상품은 '힘내새우' 샌드위치(4500원)와 삼각김밥(1300원)이다. 샌드위치에는 통살 새우 패티로 만든 새우튀김과 에그샐러드를 토핑했으며 삼각김밥은 매콤하게 양념한 깐풍새우를 넣었다. '떡하니 붙어라 도시락(6900원)'은 소불고기와 4종의 반찬, 후식으로 들어있는 찹쌀떡이 구성됐고 도시락 용기 안쪽에는 수능 응원 문구가 적혀있다. 이밖에도 CU는 유명 대학 컨셉의 굿즈 기획 상품들도 준비했다. 서울대 기획 세트 2종(1만6500원~3만5000원)은 서울대 마크가 그려진 손목시계 등의 굿즈와 초콜릿을 함께 구성했다. 또 기존 CU의 연세우유 생크림빵 시리즈도 연세대학교 과잠을 입은 귀여운 헤이루 키링 굿즈를 함께 구성했다. 연세우유 미니생크림빵 선물세트(2만1900원)에는 우유, 초코맛의 생크림빵을 넣었고 연세우유 생크림떡 선물세트(2만2900원)는 우유, 바나나맛 생크림떡으로 구성했다.
◆하이트진로,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올해의 소통대상' 수상
하이트진로가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올해의 소통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는 국내 디지털 분야의 가장 권위 있는 소통·마케팅 시상식이다. 총 400여개의 기업과 공공기관의 SNS 소통채널 운영, 콘텐츠, 소통 마케팅 효과 등 고객 패널의 심사와 전문가의 검증을 거쳐 수상기관을 선정한다. 그 중 '올해의 소통대상은' 5회 이상 수상 또는 장관상과 종합대상을 수상한 기업(관) 중 고객만족도 최상위 수준의 평가를 꾸준히 유지하는 기업(관)에게만 수여되는 상이다. 하이트진로는 SNS를 통해 소비자와 소통하는 커뮤니케이션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하이트진로는 올해 특히 신제품 '테라 라이트' 출시 활동에서 우수한 소통 성과를 냈다. 지난 6월 출시한 테라 라이트는 공유와 특별한 케미를 자랑하는 이동욱을 모델로 발탁한 것이 SNS에서 가장 먼저 화제가 됐다. 이를 통해 테라 라이트는 3분기 대형마트 라이트 맥주 판매량 1위 자리를 차지하는 등 놀라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오뚜기, 하루 한 컵 간편하게 즐기는 '컵 샐러드' 2종 론칭
오뚜기가 하루 한 컵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고 아삭한 옥수수콘과 양배추 식감을 담은 '컵 샐러드' 2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컵 샐러드는 '콘샐러드'와 '코울슬로' 2종으로 구성되며 아삭한 옥수수콘과 양배추의 식감을 살린 맛이 특징이다. 특히 평소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에서 먹을 수 있는 샐러드 맛을 그대로 담았으며 편의성을 위해 컵 타입으로 출시해 각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편의점 전용 제품으로 지난 10일 전국 GS 편의점 선출시를 시작으로 현재 모든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동서식품, '2024 카누 바리스타 챔피언십' 결선 개최
동서식품이 오는 16일부터 17일까지 '2024 카누 바리스타 챔피언십' 결선을 개최한다. '2024 카누 바리스타 챔피언십'은 동서식품이 카누 원두커피 품질의 우수성을 알리고 프리미엄 커피 라이프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올해 처음 개최한 원두커피 바리스타 경연 대회다. 지난 10월15일부터 18일까지 한남동 맥심플랜트에서 진행된 예선에서는 현직 바리스타, 타 바리스타 대회 챔피언, 직장인, 교수, 주부 등 커피를 사랑하는 다양한 참가자들이 치열한 경쟁을 벌여 최종 8명이 결선에 진출했다. 이번 결선은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MM성수에서 개최된다. 첫날인 16일에는 아메리카노, 17일에는 창작 메뉴로 경연이 진행되며 이틀 간의 점수를 합산해 우승자가 결정된다. 최종 우승자에게는 3000만원, 2등은 1000만원, 3등은 500만원의 상금이 각각 수여된다. 동서식품은 결선 현장을 찾은 관객들을 위해 결선 기간 동안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과 푸짐한 경품 행사를 마련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