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사이트 이솜이 기자] 티웨이항공은 2024년 하반기 신입 부기장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응시자격은 기 졸업자 및 2024년 8월 졸업 예정자다. 국내 운송용 조종사(육상다발) 또는 사업용 조종사(육상다발) 자격증명 소지자여야 하며 사업용 조종사 자격증명 소지자는 계기비행 한정으로 진행된다.
후방석 비행시간을 제외한 고정익 비행시간 총 250시간 이상 및 항공신체검사증명 1종·항공영어구술능력 4급 이상을 소지하는 등의 자격 요건도 갖춰야 한다. 각각 서류접수 마감일 기준 3개월·1년 이상 유효한 자격이어야 한다.
또 유효한 항공 무선통신사 자격 증명소지자와 JET 한정자격 소유자가 응시 대상에 포함되고 JET 한정자격의 경우 입사 전까지 취득 조건으로 지원 가능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서류 접수 기간은 오는 19일 금요일 오후 3시까지다. 전형 단계별 결과 발표는 채용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류 전형을 시작으로 ▲필기전형 ▲1차 면접 ▲실기전형 및 인적성 검사 ▲2차 면접을 거쳐 선발된 최종 합격자는 올해 10월 이후 순차 입과 예정이다.
티웨이항공은 향후 항공기 도입 일정에 맞춰 부문별로 채용을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티웨이항공은 더 멋진 변화의 출발을 함께할 부기장들을 기다리고 있다"며 "강한 의지와 안전의식만 있다면 이번 채용 공고에 지원해 변화를 이끌어갈 기회를 가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H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