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CJ프레시웨이, 효자 브랜드 '이츠웰' 새단장
김지우 기자
2023.01.18 15:26:38
슬로건·로고 등 BI 개편…고객맞춤형 '솔루션 브랜드' 이미지 강화
이츠웰 상품 연출 컷(제공=CJ프레시웨이)

[딜사이트 김지우 기자] CJ프레시웨이의 자체 브랜드 '이츠웰'이 새로운 모습으로 거듭난다.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정체성을 재정비하고 차별화된 상품 수요에도 적극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CJ프레시웨이는 이츠웰의 슬로건과 로고, 상품 패키지 디자인 콘셉트를 전면 개편하는 브랜드 리뉴얼 작업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새로운 슬로건은 'Understanding You'로 CJ프레시웨이가 보유한 시장 데이터와 트렌드 분석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의 니즈를 정확하게 읽어 내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로고 디자인은 이츠웰 상품의 기획과 개발 과정이 '고객의 마음을 깊이 이해하는 것으로부터 시작된다'는 뜻을 반영해 부드러운 곡선으로 이루어진 하트 모양을 형상화했다.


상품 패키지에도 다양한 변화를 줬다. 유기농 인증과 친환경 공법, 제로 칼로리 등 상품의 특장점을 상징하는 다양한 엠블럼 디자인을 개발해 패키지 전면에 적용했다. 아울러 로고 디자인의 크기를 키워 브랜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했다. 변경된 BI는 신제품부터 적용되며 기존 상품에는 순차 적용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송림푸드·제이팜스 합병 시너지 낼까 '총알 장전' CJ프레시웨이, 유통·급식 리빌딩 CJ프레시웨이, 목표매출·이익 초과 달성 '활짝' CJ프레시웨이, 베트남서 철수할까

또한 CJ프레시웨이는 상품 개발 역할을 확대해 기업 대표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높일 계획이다. 특히 ▲전처리 식재료 ▲메뉴형 밀키트 ▲고품질 원물 등 고객의 다양한 사업 환경에 부합하는 맞춤형 상품을 개발하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2002년 첫 출범한 이츠웰은 CJ프레시웨이의 식자재 유통 사업 매출의 11%를 차지하는 대표 브랜드다. 최근 3년간 팬데믹 영향에도 연평균 19%의 성장률을 유지하는 등 탄탄한 시장 경쟁력을 갖췄다. 취급 품목은 농수축산 신선상품과 한식재, 양식재, 유제품, 소스류 등 1200여종에 달하며 유통 경로는 외식 프랜차이즈와 구내식당, 병원, 학교, 레저시설 등 모든 유형의 거래처가 해당된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최근 식자재 유통 트렌드가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소비자의 경험을 중시하는 형태로 사업 유형이 다양해졌다"며 "이에 대응하기 위해 이츠웰은 21년 동안 쌓아 온 상품 개발 노하우와 영업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 맞춤형 상품을 선제적으로 제안하는 '솔루션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