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애경자산관리, 애경개발 흡수합병
최재민 기자
2022.10.14 17:37:58
12월 1일부로 합병…"지배구조 선진화 차원"

[딜사이트 최재민 기자] 애경그룹 계열사 애경자산관리와 애경개발이 합병한다. 경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지배구조 선진화 작업의 일환이란 게 그룹 측의 설명이다.


애경그룹은 계열사 애경자산관리와 애경개발을 합병키로 결정했다고 14일 공시했다. 합병기일은 오는 12월 1일로, 애경자산관리가 애경개발을 흡수합병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합병비율은 1(애경자산관리):31.38(애경개발)이다.


양사가 합병을 추진하게 된 것은 지배구조를 단순화하기 위한 작업의 일환으로 풀이된다. 지난해 말 기준 애경개발의 주주구성을 보면 애경자산관리가 지분 31.47%를, 기타 특수관계자들이 나머지 지분을 보유 중이다. 채형석 애경그룹 총괄부회장 등 특수관계인-애경자산관리-애경개발로 이어지던 지배구조를 특수관계인-애경자산관리 구조로 단순화하겠다는 것.


애경그룹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진행 중인 지배구조 선진화 작업의 일환"이라며 "합병을 통한 지배구조 단순화·투명화로 기업 경영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 중"이라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애경자산관리, AK홀딩스 주식으로 100억원 대출 AK플라자 수원점, 마포애경타운에 추가 수혈 AK홀딩스, 1300억원 교환사채 발행 AK플라자, 오너·계열사 지원에 금리부담 덜었다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