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딜사이트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구예림, 김민희 기자] 웅진씽크빅의 중등 AI 학습 플랫폼 '웅진스마트올 중학'이 2022 개정 교육과정을 반영한 중학교 1학년 대상 내신 진도 강좌를 신규 오픈한다. 각 교과서마다 다른 지문의 숙지가 필수적인 국어와 영어, 수준별 학습이 필요한 수학, 개념 이해·암기가 중요한 사회, 역사, 과학 과목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먼저 국어와 영어 과목은 각 교과서와 평가문제집, 내신 기출문제집을 토대로 모든 중학교 교과서를 100% 학습할 수 있는 강좌를 마련했다. 강사는 EBS를 포함한 온라인 강의 및 오프라인 학원 경력이 풍부한 베테랑 강사들로 구성했다. 이중 영어에서는 교과서 단원별 어휘 학습을 위한 단어 트레이닝 프로그램 '중학 교과서별 어휘', 영문법 문항 맞춤 학습이 가능한 '교과서별 필수 AI 영문법'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한다. 수학 과목에서는 기본, 발전, 심화 단계로 나누어 실력에 맞는 강좌를 수강할 수 있도록 했다.
◆롯데홈쇼핑, '최유라쇼'서 '샤크닌자' 론칭 1주년 특별 방송

롯데홈쇼핑이 미국 소형가전 1위 브랜드 '샤크닌자' 론칭 1주년을 기념해 22일, 27일 이틀 간 인기 상품을 특별 구성으로 선보이고 구매 고객에게 사은품을 증정하는 특별 방송을 진행한다. 오는 22일 약 1.7kg의 가벼운 무게에 자동 먼지비움 기능까지 갖춘 '에보파워 시스템 네오+' 무선 청소기(LC351)를 샤크 스팀 청소기, 3.5L 대용량 에어프라이어를 더해 특별 구성으로 선보인다. 27일 '최유라쇼'에서는 지난해 론칭하자마자 한정수량 1000대가 조기 매진됐던 '샤크 디텍트' 무선 청소기(IW3241)를 판매하며 모든 구매고객에게 샤크 핸디형 청소기를 증정한다. 내달 13일에는 그릴, 에어프라이, 로스트, 베이크, 건조, 재가열 등 6가지 요리 기능을 갖춘 '닌자 푸디 에어그릴'을 업계 단독으로 론칭한다. 향후 롯데홈쇼핑은 청소기를 비롯해 주방 가전, 뷰티 기기 등으로 '샤크닌자' 상품군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BBQ-대한수의학회, 포괄적 양해각서 체결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지난 19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본사 국제회의장에서 대한수의학회와 비즈니스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연구 활동과 동물성 식재료 품질 관리 및 안정적 수급 등의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협약식은 제너시스BBQ 그룹 윤홍근 회장과 대한수의학회 김곤섭 이사장 등 양측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BBQ는 각종 전염병으로부터 사람과 동물을 보호하고 동물 복지를 강화하는 등 품질 개선을 위해 대한수의학회와 산학협력에 나섰다. 또한 교육과 연구 프로그램 등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운영하며 우수한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장기적인 공동 성장을 위한 협업을 이어갈 예정이다.
◆코스맥스, 印尼서 '뷰티-웰니스' 잇는 포괄적 뷰티 전략 선봬

글로벌 화장품 ODM(연구·개발·생산) 기업 코스맥스가 인도네시아 현지 맞춤형 뷰티 제품에 이어 건강기능식품 시장 개척에 나선다. 코스맥스인도네시아는 지난 13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코스맥스 이노베이션 콘퍼런스 2025(COSMAX Innovation Conference 2025)'를 성료했다. 코스맥스인도네시아는 '다양한 피부 고민을 해결할 맞춤형 뷰티 솔루션(Empowering Beauty with Inclusive Solutions)'을 주제로 기획한 행사에서 ▲2025년-2026년 글로벌 뷰티 트렌드 ▲코스맥스인도네시아 R&I센터 자체 처방 및 개발 기술 브랜딩 ▲스킨케어 및 메이크업 부문별 대표 제품 ▲이커머스 채널 진출 전략 ▲패키지 동향 등을 소개했다. 코스맥스바이오는 현재 추진 중인 할랄 인증 취득 후 코스맥스인도네시아와 협력해 할랄 이너뷰티 제품 생산 및 현지 고객사 영업을 확대할 방침이다.
◆대명아임레디, 쥬비스다이어트 제휴…헬스케어 멤버십 서비스 강화

대명스테이션의 토탈 라이프케어 서비스 브랜드 대명아임레디가 쥬비스다이어트(이하 '쥬비스')와 멤버십 제휴를 맺고 회원들에게 다이어트 프로그램 추가 관리 서비스 혜택을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제휴로 대명아임레디 회원은 기존의 멤버십 서비스 혜택과 더불어 쥬비스다이어트 프로그램 등록 시 등록 금액에 따라 추가 관리 서비스 혜택을 제공받게 됐다. 쥬비스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대명아임레디 홈페이지 로그인 후 멤버십 페이지에서 쥬비스 다이어트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해 상담신청을 남기면 된다. 가까운 지점을 방문해 상담 후 쥬비스 관리 프로그램을 등록하면 등록 금액에 따라 추가 관리 혜택이 자동으로 적용된다.
◆홈앤쇼핑, '엘렌느 매직 스트레이트핏 컬러데님 3종' 론칭

홈앤쇼핑이 S/S 시즌을 맞아 오는 21일(금) 오후 8시 40분'엘렌느 매직 스트레이트핏 컬러데님 3종'을 선보인다. 이번 시즌의 컬러데님은 허리에서 밑단까지 자연스럽게 일자로 떨어지는'매직 스트레이트핏'으로 날씬한 실루엣을 연출한다. 50mm 삼중직 컴포터블 밴드는 복부와 허리를 안정적으로 감싸면서도 뛰어난 신축성을 제공한다. 고신축 원사로 만들어져 편안한 착용감을 유지하며, 지퍼 오픈형 밴딩으로 실용성까지 겸비해 활동성을 더욱 높였다. 아울러 이 데님은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는 UV 차단 기능성 원단을 사용하여 피부 보호까지 신경 썼다. 또한 라이크라사 2% 혼방으로 사방 신축성을 제공해 더욱 편안한 움직임을 보장한다. 벚꽃 핑크, 인디고, 생지 퍼플의 3가지 컬러로 제공되며 다양한 사이즈(25~32)로 선택의 폭이 넓다.
◆롯데마트, '찾아가는 행복 한 끼' 행사 진행

롯데마트가 지난 19일 '서울SOS어린이마을'을 방문해 30명의 아동들에게 따뜻한 한 끼 식사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행복 한 끼'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롯데마트 임직원들의 끝전을 모은 금액을 사용해 치러졌다. 이를 위해 롯데마트는 지난 2024년 한 해 임직원 급여 중 1000원 미만을 공제해 모은 금액과 회사 출연금을 더해 총 6062만원을 마련했다. 특히 이번 한 끼 행사에서는 '흑백요리사' 프로그램에 출연한 여경래 셰프를 초청해 짜장면, 탕수육 등 다양한 중식 요리를 직접 조리해 제공했다. 또한 롯데마트는 서울 지역 아동 복지 센터 30곳을 선정해 각 센터당 문화상품권 100만원을 지원했다. 이외에도 롯데마트는 오는 22일부터 3월30일까지 치과 전문의가 알려주는 무료 구강 교육을 송파점을 포함한 롯데마트 13개점에서 진행한다.
◆11번가, 수익성 개선 박차 "올해 흑자(EBITDA) 달성 계획"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올해 수익성 개선 경영에 집중해 '연간 에비타(EBITDA) 흑자'를 달성하겠다고 20일 밝혔다. 실제 지난해 3월부터 시작된 11번가 오픈마켓 부문의 영업이익 흑자 행렬은 올해 1월에도 계속돼 11개월 연속 영업이익 흑자 달성에 성공했다. 안정은 사장은 타운홀 미팅에서 올해 흑자(EBITDA) 달성을 위한 전략 방향으로 '성장 플라이휠(Flywheel)의 고도화'를 제시했다. '성장 플라이휠' 전략이란 ▲상품 ▲가격 ▲트래픽 ▲배송 ▲편의성 등 이커머스의 핵심 요소들이 유기적으로 선순환효과를 일으키는 것으로 지난해 이를 통해 실적 개선을 이끌었던 11번가는 올해 '성장 플라이휠'을 더욱 정교화 해 중장기 성장 기반을 안정적으로 확보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11번가는 올해 핵심 카테고리로 '마트'와 '패션'을 선정하고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과 강화된 배송 역량을 결합시켜 고객 락인(Lock-in) 효과를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매력적인 가격의 딜(Deal)과 초저가 상품 라인업을 확대해 고물가 시대의 고객 유입과 구매를 이끌어 낼 예정이다.
◆신세계인터, 남성복 '맨온더분' 10년만에 리브랜딩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사 남성복 맨온더분(MAN ON THE BOON)이 리브랜딩을 통해 브랜드를 확 바꾼다. 맨온더분은 2016년 신세계인터내셔날이 론칭한 남성 편집숍 브랜드로 자체 제작한 상품과 글로벌 브랜드를 수입해 판매하고 있다. 지금까지 3040 비즈니스 맨을 타깃으로 한 유러피안 스타일의 남성복을 추구했다면 리브랜딩을 통해 '세대나 라이프 스타일을 가리지 않고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한국 남성을 위한 패션 브랜드'로 탈바꿈한다. 이를 위해 맨온더분은 지난해 글로벌 패션 브랜드 아미리(AMIRI)와 피어오브갓(Fear Of God) 디자이너 출신 김시형씨를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영입했다. 맨온더분은 올해 봄여름(S/S) 시즌부터 베이직, 캐주얼, 클래식 라인을 새롭게 선보인다. 각 제품군의 가장 전문성 있는 생산처에서 맨온더분만의 상품을 기획하고 제작해 나갈 예정이다.
◆스타벅스, 골드 회원 대상 맞춤형 혜택 '원 모어 커피' 시범 운영

스타벅스 코리아가 이달 20일부터 4월30일까지 아메리카노 등 음료 4종을 구매하는 스타벅스 리워드 골드 회원을 대상으로 '원 모어 커피(One More Coffee)'를 시범 운영한다. 이번 원 모어 커피(One More Coffee) 역시 커피 이용 고객이 조금 더 커피를 원할 경우 부담 없이 한 잔의 커피를 더 즐길 수 있는 맞춤형 혜택으로 기획됐다. 골드 등급 회원이 스타벅스 앱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톨 사이즈 이상의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오늘의 커피 ▲아이스 커피 등 대상 음료 4종을 주문하면 원 모어 커피(One More Coffee) 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대상 음료 4종을 주문 후 30분이 지나면 '오늘의 커피', '아이스 커피' 톨 사이즈 이상 주문 시 사용 가능한 60% 할인 쿠폰을 앱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제공한다. 톨 사이즈 드립 커피를 기존 4500원에서 60% 할인된 가격인 1800원에 경험할 수 있다. 해당 쿠폰은 1일 1회 제공되고 쿠폰 다운로드 후 발급일 당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CJ프레시웨이, '푸드 솔루션 페어 2025' 내달 개최

CJ프레시웨이가 내달 19일부터 이틀간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에서 '푸드 솔루션 페어 2025'를 개최한다. 올해 3회째인 이 행사는 식자재 유통과 푸드서비스 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솔루션을 총망라한 B2B 전문 식음 박람회다. 19일은 사전 초청받은 산업 관계자, 20일은 일반 관람객 대상으로 운영된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박람회에서 '푸드 솔루션 생태계'를 주제로 외식 및 급식 사업자의 비즈니스 고민을 해결할 맞춤형 가이드를 제공한다. '2024 레드닷 어워드' 수상작인 CJ프레시웨이의 가상 외식 브랜드 '대간(大幹)'의 매장 인테리어를 가상현실(VR)로 체험하는 공간이 마련되고 소규모 식당부터 프랜차이즈까지 다양한 규모의 외식 사업 솔루션을 소개한다. CJ프레시웨이는 '온·오프라인(O2O) 플랫폼'과 '키친리스'를 제시하며 경쟁력을 강조할 예정이다.
◆마몽드, '카밍 샷 아줄렌 흔적 수분앰플' 출시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마몽드(MAMONDE)가 '카밍 샷 아줄렌 흔적 수분 앰플'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젠지(Gen Z)세대 고객의 주요 피부 고민인 수분 진정과 트러블, 잡티 흔적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수분앰플이다. 시카 성분보다 빠른 진정력을 지닌 '아줄렌' 성분에, 피부 투명도 개선과 항산화 효과가 탁월한 '나이아신아마이드' 4%를 조합했다. 또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수분 공급, 색소침착 등의 흔적 진정에 확실한 효과가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 단 1회 사용만으로 눈에 보이지 않는 잡티 개선, 2주 사용 후 색소침착 면적 16.4% 감소 효과가 나타났으며 붉은 흔적 감소 등의 효과가 있었다. 마몽드의 신제품 '카밍 샷 아줄렌 흔적 수분앰플'은 이달 20일 올리브영몰에서 출시되며 아모레몰과 마몽드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등 주요 온라인 몰에서도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