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농업정책보험금융원
AK S&D, 수원애경역사 흡수합병 결정
이수빈 기자
2023.09.26 18:30:29
3년째 적자…'유통 부문 통합해 비용 절감'
경기도 군포시 금정동에 소재한 AK플라자 금정점 전경(제공=AK플라자)

[딜사이트 이수빈 기자] AK S&D(에이케이애스엔디)가 수원애경역사를 흡수합병한다. 양사 모두 백화점 부문을 담당하고 있는 만큼 보유 자산을 통합 운영해 비용 절감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AK S&D는 수원애경역사를 흡수합병한다고 26일 공시했다. 이에 따라 AK S&D는 존속회사로 남고 수원애경역사는 소멸될 예정이다. 합병비율은 1:0.1174953로 합병기일은 오는 12월 1일이다.


AK S&D가 수원애경역사를 합병하게 된 건 비용 효율화를 위해서다. AK S&D는 분당·원주·군포·광명 등에서 AK플라자를 운영 중이며 마포애경타운, 수원애경역사와 함께 그룹 내에서 백화점 사업을 담당해왔다.


문제는 2015년 AK플라자에 입점해있던 루이비통, 프라다, 구찌 등의 명품 브랜드가 이탈하면서 이 회사 수익성이 줄곧 악화됐단 점이다. 실제 AK S&D는 ▲2020년 221억원 ▲2021년 247억원 ▲2022년 197억원으로 3년째 적자를 지속해온 상태다. 이번 합병을 결정한 것도 이러한 실적과 무관치 않다. 수원애경역사와 유통 등 겹치는 사업 부문을 통합해 수익성 개선을 이루려는 것이다.

관련기사 more
애경산업, 김상준 전무 대표이사 승진 AK S&D·수원애경역사 합병 신용도 영향 제한적 AK플라자, 상반기 적자 확대…지역밀착형 패착? 애경자산관리, AK홀딩스 주식으로 100억원 대출

AK S&D는 이번 합병을 통해 유통부문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뿐만 아니라 회사의 성장과 수익성 개선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단 입장이다.


AK S&D 관계자는 "경영 효율성 증대 및 사업역량 강화를 위해 합병을 결정했다"고 답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딜사이트S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2024 경제전망 포럼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