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한컴라이프케어, 방사청과 867억원 규모 생산 계약
최지웅 기자
2023.06.23 17:05:51
기술 국산화 추진 및 생산 체계 구축
한글과컴퓨터 사옥. (제공=한글과컴퓨터)

[딜사이트 최지웅 기자] 한글과컴퓨터(한컴) 자회사인 한컴라이프케어는 방위사업청과 867억원 규모의 지상레이저표적지시기 기술협력 생산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전시작전통제권 전환에 대비해 한국의 핵심 군사능력 확보 차원에서 성사됐다. 레이저표적지시기, 열상관측기, 부수기재 등으로 구성된 지상레이저표적지시기 기술의 국산화 및 적기 생산 체계 구축을 목표로 한다.


지상레이저표적지시기는 근접 항공지원 작전 수행 시 한국군의 레이저유도폭탄 운용 능력을 획기적으로 향상하는 장비다. 먼 거리에서 눈에 보이지 않는 레이저로 목표물을 지정해 공대지 미사일, 폭탄 등을 타격하도록 유도한다. 이를 통해 표적 식별 및 정밀 타격 능력을 향상시켜 작전 수행의 완전성과 생존성을 높인다. 


이번 계약으로 한컴라이프케어는 국외 원제작사의 기술을 이전받아 국산화를 추진한다. 국내 전문 업체들과 협력해 적기에 전력화할 수 있는 생산 체계를 구축하고 2026년 10월까지 납품을 완료할 계획이다. 아울러 생산 및 정비시설을 건립해 유지보수 효율을 높이고 후속 군수지원 체계도 마련할 방침이다.

관련기사 more
한컴라이프케어, 마스크 벗고 방산 정조준

오병진 한컴라이프케어 대표는 "이번 사업 수행을 통해서 확보하게 될 기술력과 생산역량을 토대로, 관련 사업분야까지 지속 확대함으로써 국내 무기체계 개발에 적극 기여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컴라이프케어는 2016년부터 독자 기술로 개발·공급한 신형 K5 방독면을 중심으로 방산기업의 입지를 다져왔다. 방독면 외에도 신형 소대급 교전훈련 장비, 장갑차 후방 장착 카메라, 방탄조끼 등을 수주했다. 최근에는 ICT 기술을 활용한 국방사업을 신성장 동력으로 삼고, 과학화 교전훈련 체계와 워리어플랫폼, 화생방 분야 등으로 국방사업의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