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태영건설, 성북구 하월곡2구역 가로주택정비사업 수주
김호연 기자
2023.05.04 17:13:11
올해 마수걸이 수주…도급액 707억원
성북구 하월곡2구역 가로주택정비사업 조감도. (제공=태영건설)

[딜사이트 김호연 기자] 태영건설이 서울 성북구 하월곡2구역 가로주택정비사업 수주를 확정했다. 올해 정비사업 마수걸이 수주로 도금액은 707억원이다.


이 사업은 서울시 성북구 하월곡동 40-89번지 일대에 지하 2층~지상 15층 규모의 아파트 230가구를 신축한다. 하월곡1구역 주민들의 동의를 통해 모아타운으로 조성될 예정이며 1·2구역 동시 착공을 추진 중이다. 하월곡1·2구역을 합쳐 총 434가구(임대 88가구 포함)의 아파트 단지가 탄생할 예정이다.


하월곡 2구역은 인근에 6호선 월곡역이 위치한 초역세권 입지인 데다 인근에 내부순환도로, 북부간선도로가 있어 서울 지역 내 이동이 용이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일신초등학교를 비롯해 서울대 사범대 부설 중·고등학교, 동덕여대, 경희대 등 교육여건이 양호하고 상업시설도 다수 분포해 있다.


태영건설 관계자는 "이 사업을 통해 서울 동북부 권역에 첫 데시앙 아파트를 공급할 수 있게 된 만큼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태영건설은 지난해 도시정비사업에서 1조원 이상의 수주고를 기록하며 '정비사업 수주 1조 클럽'에 이름을 올렸다. 도시정비사업 시장 확대에 대응하기 위해 기존 개발본부 개발사업2팀 내 도시정비 파트를 도시정비팀으로 분리 신설하는 작업 역시 마무리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태영건설, 신용등급 하향…"재무 불확실성 지속" 태영, 자체사업 네오시티·삼계개발에 395억 수혈 태영건설, 서면·신덕 공사 실시설계 적격자 선정 태영건설, 지난해 SOC사업 자금보충 192%↑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