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현대차, 10년만에 생산직 700명 뽑는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12.29 17:38:32
이 기사는 2022년 12월 29일 17시 3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현대차, 10년만에 생산직 채용…2년간 700명 뽑는다 [서울경제]

현대자동차가 내년부터 2년간 생산직(기술직) 700명을 채용하기로 했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 노사는 26일 국내 공장 생산직의 신규 채용 규모 및 방식에 합의했다. 내년에는 400명, 2024년에는 300명의 생산직을 뽑기로 했다. 현대차의 생산직 채용은 10년 만에 진행되는 만큼 청년들의 지원이 잇따를 것으로 전망된다. 전기차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는 와중에 정의선(사진) 현대차그룹 회장이 국내 고용 활성화를 위해 통큰 결정을 내렸다는 평가가 나온다.

벤츠·BMW·폭스바겐 잡은 LG 전장사업, 역대급 성과급 예고 [조선비즈]

올해 첫 연간 흑자가 예상되는 LG전자 VS사업본부가 출범 10년 만에 역대급 성과급을 받는 것으로 확인됐다. 최근 회사는 이같은 내용을 소속 직원들과 공유했다. 29일 LG전자와 관련 업계 등에 따르면 VS사업본부는 2013년 출범 이후 지금까지 만년 적자로 성과급 없이 격려금 또는 위로금 성격의 보너스만을 받아왔다. VS사업본부가 올해 성과로 보상을 받는 건 전장사업을 시작한 이후 처음이다. 구체적인 성과급 규모는 나오지 않았으나, 과거 타 사업본부 사례를 봤을 때 기본급의 500% 이상으로 책정될 전망이다.


IMF도 아닌데…신협, 고정금리 2%p 강제인상했다가 철회 [주요언론]

지역 단위 신용협동조합에서 기준금리 인상 등 금융시장 상황을 이유로 고정금리 대출 이자의 강제 인상을 통보했으나 금융당국과 신협중앙회가 지도에 나서면서 결국 금리 인상은 철회됐다. 29일 금융감독원과 신협 등에 따르면 청주상당신협은 최근 고정금리 대출을 받은 136명의 차주에게 '대출금리 변경에 따른 안내문'을 발송하고 내년 1월부터 연 2.50%의 이자를 연 4.50%로 2%포인트 인상한다고 밝혔다. 금감원은 청주상당신협의 약관 해석이 부당하다고 보고 고정금리 인상을 철회시켰으며 다른 상호금융기관에도 이와 비슷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를 요구했다.


'국민연금 반대'에 "고민하겠다"…KT 구현모의 묘수 찾기 [주요언론]

'연임'을 바라보는 구현모 KT 대표가 29일 국민연금과의 표면적 충돌을 피하며 '숨고르기'에 돌입했다. 구 대표는 이날 오전 대전 한국과학기술원(KAIST) 본원에서 열린 행사에서 기자들과 만났다. 차기 대표이사 선출 과정을 두고 최대주주(10.35%)인 국민연금공단의 반대가 돌출했지만, 앞으로의 청사진에 더 무게를 뒀다. 전날 국민연금의 지적에 대해서도 "어제 저녁에 들어 좀 더 무슨 내용인지 파악을 해봐야 한다"고 말을 아꼈다. 일각에서 얘기되는 주총에서의 표 대결은 구 대표는 물론 KT 조직에도 모양새가 좋지 않은 만큼 '피해야 한다'는 게 KT 내부의 중론이다.


쿠팡 이어 롯데도 CJ제일제당 일부 제품 발주 끊었다 [주요언론]

쿠팡에 이어 롯데마트도 CJ제일제당과 일부 제품에 대해 거래를 중단했다. 2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롯데마트는 최근 CJ제일제당 수백개 제품에 대한 발주를 중단하기로 했다. 이는 내년 납품단가 협상 과정에서 의견 차이를 보였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롯데마트가 이런 결정을 내린 것은 마트와 슈퍼의 납품단가 차이 때문이었다. 최근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통합하는 과정에서 마트와 슈퍼의 납품가를 다르게 책정했다는 사실을 확인한 롯데마트는 마트와 슈퍼 중 더 저렴한 쪽에 맞춰줄 것을 제안했고 CJ제일제당이 이에 응하지 않았다. CJ제일제당은 앞서 쿠팡과도 거래 중단 사태를 빚은 바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사각편대' 재편 영향력 확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