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금감원장 "리스크관리 소홀한 금융회사에 책임 물을 것"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11.07 17:35:07
이 기사는 2022년 11월 07일 17시 3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금감원장 "리스크관리 소홀한 금융회사에 책임 물을 것"[주요언론]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은 최근 대외 리스크 요인 확대 여파로 단기자금시장에서 자금조달 문제가 발생한 점을 언급하며, 당기 성과에만 집착해 선제적 리스크 관리를 소홀히 한 금융기관에 대해서는 책임을 물리겠다고 밝혔다. 이 원장은 7일 외신기자 오찬 간담회에서 "최근 단기자금시장에서 자금조달 애로가 있었지만, 금융시스템 전반의 유동성 문제는 아닌 것으로 판단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애플, 아이폰14 수요 줄자 올해 생산량 300만대 감축"[주요언론]

애플이 최신 스마트폰 아이폰14 시리즈의 올해 생산목표를 당초 예정보다 300만대 이상 감축할 계획이라고 블룸버그통신이 7일 익명의 소식통들을 인용해 보도했다. 애플과 협력업체들은 아이폰14 시리즈의 올해 생산 목표량을 애초 9000만대에서 8700만대 이하로 축소했다고 소식통은 전했다. 이 같은 감축의 1차 요인은 아이폰14와 아이폰14 플러스 등 저가형 모델의 수요가 줄어든 데 따른 것이다.

차기 수협은행장 공모 7파전…오는 15일 최종 후보 나올 듯[한국경제]

차기 수협은행 행장 후보자가 오는 15일 결정될 전망이다. 7일 금융권에 따르면 수협은행 행장추천위원회는 이날 행장 재공모에 지원한 신현준 한국신용정보원장과 강철승 전 중앙대 교수를 면접했다. 앞서 수협은행 행추위는 지난달 25일 1차 공모에 지원한 5명의 후보자를 대상으로 면접을 치렀으나 최종후보를 정하지 못하고 재공모에 나섰다.


여의도 최고령 '시범아파트' 신통기획안 확정…최고 65층[아시아경제]

준공된 지 51년 된 여의도 최고령 '시범아파트'가 최고 65층 규모의 신속통합기획안을 확정했다. 2018년 '여의도 통개발' 논란으로 사업이 보류된 지 4년만, 신통기획에 합류한 지 10개월 만이다. 오랜 부침 끝에 사업이 정상 궤도에 오르면서 그간 정체된 여의도 노후 아파트 단지의 재건축도 속도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네이버, 중고·리셀 플랫폼에만 '3.4조 투자' 배경은[아시아경제]

네이버가 올해 들어 중고거래·리셀 플랫폼에만 3조원 이상을 투자한 것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네이버의 전체 투자액을 훌쩍 넘어섰다. 중고거래 시장이 폭풍성장하면서 네이버 경쟁 플랫폼에도 돈이 몰리고 있다. MZ세대(밀레이얼+Z세대)가 중고거래 시장을 이끌고 있는 만큼 향후 성장성이 크다는 분석이다.


재계 "국민연금 대표소송 권한 수책위 일원화 반대…전문성 우려"[뉴스1]

7개 경제단체(한국경영자총협회, 한국상장회사협의회, 대한상공회의소, 한국무역협회, 전국경제인연합회, 한국중견기업연합회, 중소기업중앙회)가 주주대표소송 결정권한을 수탁자책임전문위원회(수책위)로 일원화하려는 국민연금의 움직임에 우려를 표시했다. 이들은 수책위의 권한 강화가 기업활동의 비효율성을 낳고 나아가 연금 수익률 저하로 이어질 것이라고 주장했다. 

관련기사 more
상생의 연금 가능할까 "바보야, 문제는 정치야" 원·달러 환율 연이틀 급락…16.3원 내린 1,384.9원 마감 外 'CJ그룹 주춧돌' 故 손복남 고문 영면…범삼성가 영결식 참석 外

3개월물 CP 금리 '13년10개월만에 최고' 4.92%…채안펀드에도 '상승'[뉴스1]

기업어음(CP) 금리가 연일 연고점을 경신하고 있다. 단기자금의 바로미터로 불리는 CP가 연 5%에 육박하고 있다. 채권시장에서는 신용불안과 글로벌 금리 인상 기조 등으로 인해 한동안 자금시장이 어려움을 겪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7일 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이날 오전 91일물 CP 금리는 전 거래일보다 0.04%포인트 오른 연 4.92%를 기록했다. 이는 2009년 1월15일(5%) 이후 13년10개월 만에 가장 높은 수준이다.


손보업계, 당정 압박에 "車보험료 인하 검토하겠다"[뉴시스]

손해보험업계가 자동차보험료를 인하에 나선다. 손해보험협회는 7일 "현재 자동차보험은 교통량 증가, 하반기 계절적 요인과 자동차보험료 원가 상승 등으로 실적전망이 낙관적이지 않다"면서도 "물가상승 등 현 경제 상황의 엄중함을 인식하고 국민의 경제적 부담을 조금이라도 완화하기 위해 자동차보험료 인하를 검토해 나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보험료 인하여부와 인하폭, 시행시기 등 세부사항은 개별 보험사의 경영상황에 따라 자율적으로 검토해 결정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