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LG이노텍 3분기 '훨훨'…아이폰 효과
이수빈 기자
2022.10.26 16:56:13
영업이익 4448억원, 전년비 32.5%↑...매출5조3874억원
LG이노텍 본사 사진제공/LG이노텍

[딜사이트 이수빈 기자] LG이노텍이 IT 기기 수요 감소 등 업황 부진 속 애플의 아이폰 출시 효과로 3분기 호실적을 기록했다.


LG이노텍은 지난 3분기 연결기준 매출 5조3874억원, 영업이익 4448억원을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41.9%, 영업이익은 32.5% 증가했다.


LG이노텍 관계자는 "고객사 신모델 양산에 본격 돌입하며 스마트폰용 고성능 카메라모듈 공급이 확대돼 실적을 이끌었다"며, "5G 통신용 반도체 기판을 비롯해 차량용 통신모듈, 전기차용 파워 등 전장부품 전 제품군에서 매출이 늘며 실적 증가를 뒷받침했다"고 말했다.


광학솔루션사업은 전년 동기 대비 48% 증가한 4조4395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고객사 신모델에 공급을 본격화하며 스마트폰용 멀티플 카메라모듈, 3D센싱모듈 등 고부가 제품 중심으로 매출이 증가했다는 설명이다. LG이노텍의 최대 고객사는 애플로 최근 출시한 아이폰14 시리즈가 이번 3분기 실적을 견인한 것이다. 

관련기사 more
LG이노텍 전장사업, 5년적자 구렁텅이 탈출할듯 LG이노텍 '성과 중심'...조지태·노승원 전무 승진 LG이노텍, 대지진도 걱정 없다 LG이노텍 멕시코공장, 미운 오리서 백조로

기판소재사업은 전년동기 대비 3% 증가한 4356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고객사 신모델에 공급을 확대해 5G 통신용 반도체 기판의 매출은 증가세를 이어갔다. 반면 테이프서브스트레이트, 포토마스크 등 디스플레이용 부품은 TV·IT제품 등 전방산업 수요 감소로 약세를 보였다.


전장부품사업은 전년 동기 대비 48% 증가한 3808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전방 산업 수요가 살아나고 전기차·자율주행차 수요가 확대되면서 차량용 통신모듈, 전기차용 파워 등 전 제품군에서 매출이 증가해 5분기 연속 매출 성장세를 이어갔다.


LG이노텍은 "제품·고객 구조의 정예화, 글로벌 공급망관리(SCM) 역량 강화, 플랫폼 모델(커스터마이징을 최소화하는 범용성 제품)중심의 개발 등을 통해 수익성 개선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LG이노텍 2022년3분기 실적. 자료제공/LG이노텍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 추천 키워드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