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영국에 깃발 꽂은 베스타스운용 "유럽 진출 본격화"
범찬희 기자
2022.10.05 10:06:31
유럽내 운용자산 4조원…현지 전문인력 채용 차별화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부동산 전문 하우스인 베스타스자산운용이 영국 런던에 현지법인을 설립하고 유럽 진출을 본격화한다.


5일 베스타스운용은 "현지 전문가들로 구성된 영국 해외법인을 설립하고 이를 거점으로 삼아 유럽지역 부동산 시장 진출을 강화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베스타스운용 영국 법인 대표는 앨리스테어 에네버(Alistair Ennever)가 맡았다. 영국계 자산운용사 세빌스 IM의 유럽 물류 부문장을 지낸 에네버 대표는 오랜 유럽 부동산 투자 업력과 인적 네트워크를 갖춘 것으로 알려진다. 에네버 대표는 베스타스운용의 유럽 내 투자유치, 해외투자자와의 공동 펀드 조성 등을 이끌 예정이다.


베스타스운용 영국 법인의 직원들은 모두 현지 인력으로 구성됐다. 유럽 부동산 시장 경험이 많은 우수한 인재들을 적극 확보해 차별점을 두겠다는 전략이다. 사측은 오피스가 글로벌 자산운용사와 기관투자자, 부동산 중개 에이전트 등이 밀집한 런던에 위치해 있는 만큼 영국뿐 아니라 유럽의 거점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베스타스운용, 독일 아마존 물류센터 인수 누빈운용 "글로벌 인프라 임팩트 투자 전략 도입" 임채범 그룹장 "금융 혼란기, 유럽 자산 끄덕 없어" "KB스타리츠, 금리 리스크 헤지 뛰어나"

베스타스운용의 유럽내 운용 자산 규모는 약 4조원이다. 이는 국내 자산운용사 중 가장 많은 규모의 유럽시장 실적이라는 설명이다. 유럽 부동산 자산 직접투자의 경험을 토대로 더욱 안정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다양한 투자 상품들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한진수 베스타스자산운용 대표는 "현지 경험과 네트워크를 갖춘 우수한 직원들과 함께 유럽 부동산 시장 진출을 강화할 기반을 마련했다"라며 "차별화된 조직 체계로 보다 빠르게 시장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베스타스운용은 2010년에 설립된 부동산 전문 자산운용사다. 국내외 투자자들로부터 오피스, 리테일, 물류, 호텔 등 다양한 자산 형태로 구성된 부동산 펀드를 조성하고 운용한다. 2022년 8월 말 기준 총 운용자산 규모(AUM)는 7조7000억원 가량이다. 지역별 운용자산 규모는 ▲유럽 4조5000억원(58.0%) ▲미국 2조3000억원(30.2%) ▲한국 6000억원(7.8%) 외 아시아 국가 3000억원(4.0%)으로 구성돼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