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LGD '메타' 더한 3세대 OLED TV 패널 공개
한보라 기자
2023.01.05 14:08:32
"초격차 기술로 하이엔드 TV 시장 주도권 강화"
이 기사는 2023년 01월 05일 14시 0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CES 2023에 LG디스플레이가 선보인 97인치 OLED.EX. (출처=LG디스플레이)

[딜사이트 한보라 기자] LG디스플레이가 4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신기술 '메타(META) 테크놀로지'를 적용한 3세대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 패널을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3세대 OLED TV 패널은 최대 2100니트(nit=1nit는 촛불 하나의 밝기) 화면 밝기(휘도)로 현존하는 OLED TV 패널 가운데 가장 밝은 화면을 구현했다. 또 160도까지 넓힌 시야각으로 어느 각도에서도 영상을 시청하는 데 무리가 없도록 했다.


이 같은 메타 테크놀로지 기술에는 마이크로 렌즈 어레이(MLA)라고 불리는 초미세 렌즈가 활용됐다. 화소 하나당 5117개(77인치 4K 기준), 총 424억개 마이크로 렌즈를 배치해 기존에는 패널 안에서 소실되던 빛이 바깥으로 반사되도록 해 패널의 밝기를 끌어올렸다. 영상의 명암을 강조한 고명암비기술(HDR)이 적용된 '메타 부스터'는 색 표현력을 더욱 높여준다. 


LG디스플레이 관계자는 "3세대 OLED TV 패널은 기존 상품과 비교해 휘도를 60%, 시야각은 30%, 에너지 효율은 22%까지 획기적으로 개선했다"며 "이를 통해 하이엔드 TV 시장 내 OLED 주도권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more
LG디플, 지난해 4분기 영업손실 8757억원 SBA, CES 현장서 '서울 미래 비전' 선포 미래기술 키워드 '초연결·넷제로·메타버스·모빌리티' LGD, 차량용 OLED 혁신 기술로 수주 총력전

LG디스플레이는 올해 양산하는 4K 55‧65‧77인치와 8K 77‧88인치 등 프리미엄급 OLED TV 패널에 메타 테크놀로지를 우선 적용한 뒤, 향후 전 라인업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현우 LG디스플레이 대형 사업부장(전무)은 "메타 테크놀로지는 OLED TV 화질이 기존 제품과는 비교할 수 없는 새로운 차원으로 진화했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초격차 기술을 통한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OLED TV 시장을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