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현대오일뱅크, 美 서노코와 석유 공급계약 연장
김진배 기자
2022.11.03 14:15:19
휘발유·경유 등 석유제품 안정적 수출 판로 구축
이승수 현대오일뱅크 글로벌사업본부장(오른쪽)과 Karl Fails SUNOCO LP 최고경영자. 사진제공/현대오일뱅크

[딜사이트 김진배 기자] 현대오일뱅크가 내년에도 미국 하와이에 휘발유·경유 등 석유제품을 공급한다.


현대오일뱅크는 3일 미국 서노코(SUNOCO)와 2023년 석유제품 공급 연장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현대오일뱅크는 이번 장기 공급 계약 연장을 통해 미국으로의 안정된 석유제품 수출 판로를 구축했다.


장기 직거래는 트레이더를 통하는 거래와 달리 일정한 조건에 안정적으로 물량을 판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현대오일뱅크는 지난해 7월 하와이에 국내 석유제품 완제품을 판매한 것을 시작으로 올해 하와이 현지 판매를 위한 휘발유·경유 총 360만배럴을 서노코에 직접 공급했다.


서노코는 미국 석유제품 수출입 전문 기업으로 하와이를 포함해 전세계 최대 소매·주유소 유통망을 보유한 현지 파트너 업체들에게 석유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현대오일뱅크, IPO 총알 2조원 '탈정유'에 쏜다 현대오일뱅크, 화이트바이오 사업에 뛰어든다 현대오일뱅크-삼성물산, 폐플라스틱 재활용 사업 MOU 현대오일뱅크, 친환경 발전소 건설에 4000억 투자

이승수 현대오일뱅크 글로벌사업본부장은 "서노코와의 하와이 장기 공급계약 연장은 2022년이 초도거래임에도 깊은 유대를 쌓고 협력적인 관계를 유지한 성과"라며 "이번 장기계약 연장으로 향후에는 미국 본토와 전세계 유통망을 보유한 글로벌 주유소 업체들과의 협력까지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대오일뱅크는 싱가포르와 인도네시아 등 전통적인 석유제품 수출 시장인 아시아를 넘어 지속적으로 수출 영토를 넓히고 있다. 2013년 거래를 시작한 뉴질랜드의 경우 연간 700만배럴 이상을 현대오일뱅크에서 수입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