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FNP웍스, 과테말라 원두 유통사업 본격화
엄주연 기자
2022.04.14 14:45:03
유통 자회사 '더블케이콤마제이컴퍼니' 설립

[딜사이트 엄주연 기자] 커피원두 블록체인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는 에프엔피웍스(FNPWorks)는 자회사인 '더블케이콤마제이컴퍼니'가 과테말라 유통사업을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더블케이콤마제이컴퍼니는 과테말라, 엘살바도르, 온두라스 등의 커피원두를 국내와 제3국으로 유통하기 위한 회사로 현재 KOTRA와 외교통상부 등에 신고 및 보증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 하반기 에프엔피웍스의 플랫폼이 출시되는 시기에 맞춰 더블케이콤마제이컴퍼니가 본격적으로 과테말라의 원산지 8곳에서 생산하는 생두 8종을 국내와 제3국에 본격적으로 유통할 계획이다.


에프엔피웍스는 지난 4일 국내 대형 커피 전문 프렌차이즈 '탐앤탐스'가 구매의향서를 발행한 것을 시작으로 국내 커피 전문 프렌차이즈들과 G7커피로 알려진 베트남 쭝웬그룹과도 현재 긴밀하게 접촉 중이다.


고경태 에프엔피웍스 대표는 "과테말라 커피원두 유통을 위한 국내법인의 설립이 마무리되면서 커피 블록체인 사업이 본격화 될 예정"이라며 "더블케이콤마제이컴퍼니를 통해 중남미의 커피원두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유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FNP웍스, 블록체인 스타트업 지원 솔루션 사업 시작 컨티뉴엄, 한국NFT콘텐츠협회 정회원 등록 컨티뉴엄, 과테말라와 블록체인 원두 플랫폼 협력 논의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