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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3건]
차파트너스, 버스회사 매각…서울시 개혁안에 '난항'
국내 사모펀드(PEF) 운용사 차파트너스자산운용의 버스회사 '통매각' 작업이 난항에 빠졌다. 인프라 투자 경험을 보유한 그리니치PE 등이 원매자로 나섰지만 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이다. 원매자들로부터 제안서를 받은 기관투자자(LP) 등이 서울시가 지난 10월 발표한 개혁안에 부담을 느끼면서 자금 공급을 부담스러워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딜사이트 김규희 기자
2025.01.07 08:38:09
#차파트너스
#버스회사
#통매각
핀셋+
차파트너스
서울시, 준공영제 20년 대폭 손질…통매각 '흔들'
차파트너스가 시내버스 버스 인프라 사업을 본격화 한 건 '버스준공영제' 때문이다. 정부나 지방자치단체는 공공성을 이유로 버스회사에서 발생한 손실 일부를 보전해 준다. 사모펀드 입장에선 보장된 확정 수익률이 있다 보니 대출보다 더 안정적이고 수익률이 높은 투자처로 여겨졌다. 하지만 올해 이같은 '수익 공식'이 깨졌다. 서울시가 준공영제 시행 20년을 맞아
딜사이트 김규희 기자
2024.11.08 08:50:25
#차파트너스
#시내버스
#매각
핀셋+
차파트너스
'황금알 낳는 거위' 버스왕 등극
시내버스 회사는 황금알을 낳는 투자처로 꼽힌다. 막대한 이익이 나는 곳은 아니지만 매년 안정적으로 보장된 수익을 확보할 수 있다.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꼬박꼬박 자금을 수혈해 주다 보니 망할 일도 없다. 사모펀드 운용사 차파트너스가 '버스왕'이 된 이유다. ◆ 손실 없는 투자가 가능한 이유 '버스준공영제' 공공의 영역으로 여겨졌던 시내버스 시장에 민간
딜사이트 김규희 기자
2024.11.08 08:50:24
#차파트너스
#시내버스
#인프라 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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