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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4건]
핀셋+
차파트너스
서울시, 준공영제 20년 대폭 손질…통매각 '흔들'
차파트너스가 시내버스 버스 인프라 사업을 본격화 한 건 '버스준공영제' 때문이다. 정부나 지방자치단체는 공공성을 이유로 버스회사에서 발생한 손실 일부를 보전해 준다. 사모펀드 입장에선 보장된 확정 수익률이 있다 보니 대출보다 더 안정적이고 수익률이 높은 투자처로 여겨졌다. 하지만 올해 이같은 '수익 공식'이 깨졌다. 서울시가 준공영제 시행 20년을 맞아
딜사이트 김규희 기자
2024.11.08 08:50:25
#차파트너스
#시내버스
#매각
핀셋+
차파트너스
'황금알 낳는 거위' 버스왕 등극
시내버스 회사는 황금알을 낳는 투자처로 꼽힌다. 막대한 이익이 나는 곳은 아니지만 매년 안정적으로 보장된 수익을 확보할 수 있다.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꼬박꼬박 자금을 수혈해 주다 보니 망할 일도 없다. 사모펀드 운용사 차파트너스가 '버스왕'이 된 이유다. ◆ 손실 없는 투자가 가능한 이유 '버스준공영제' 공공의 영역으로 여겨졌던 시내버스 시장에 민간
딜사이트 김규희 기자
2024.11.08 08:50:24
#차파트너스
#시내버스
#인프라 투자
핀셋+
차파트너스
인수 이후 알짜자산 매각…5년간 700억 배당
사모펀드 운용사(PEF) 차파트너스는 2019년 서울 시내버스 회사 한국BRT를 시작으로 버스 인프라 사업을 펼치기 시작했다. 이후 인천 명진교통, 송도버스, 강화선진버스 등 총 17곳의 시내버스 회사를 품었다. 경영권을 획득한 차파트너스는 곧바로 자신의 권한을 적극 활용했다. 재평가적립금을 미처분이익잉여금으로 돌려 배당금으로 동원하고 상법 규정에 묶여
딜사이트 김규희 기자
2024.11.08 09:49:10
#차파트너스
#버스왕
#시내버스
차파트너스, '경영권 갈등' 일단락
차파트너스자산운용(이하 차파트너스)이 기존 '차종현-김주원' 공동대표 체제에서 단독대표 체제로 전환했다. 그동안 공동대표를 맡아왔던 김주원 대표가 대표 자리에서 물러나고 차종현 대표가 단독으로 사업을 이끌어나간다. 시내버스 회사 매각 과정에서 불거진 경영권 갈등이 일단락된 만큼 향후 딜 추진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전망된다. 24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딜사이트 김규희 기자
2024.10.28 09:29:10
#차파트너스
#차종현
#단독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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