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LG생건, 럭셔리 브랜드로 실적 반등 나선다
이수빈 기자
2023.02.01 14:43:03
올해 매출 7조3000억원·영업이익 7300억원 전망
이 기사는 2023년 02월 01일 14시 4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LG생활건강 뷰티 브랜드 '후'. (제공=LG생활건강)

[딜사이트 이수빈 기자] LG생활건강이 럭셔리 브랜드를 내세워 올해 실적 반등에 나서겠단 계획을 밝혔다.


LG생활건강은 올해 매출 7조3000억원, 영업이익 7300억원의 실적을 전망한다고 1일 공시했다. 이는 지난해 대비 매출은 1.6%, 영업이익은 2.7% 가량 끌어올리겠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LG생활건강은 중국 봉쇄와 원자재 가격 상승 등으로 부진한 실적을 기록했다. 실제 작년 매출은 전년 대비 11.2% 감소한 7조1858억원, 영업이익은 44.9% 줄어든 7111억원을 기록했다. '후', '숨' 등의 주요 브랜드가 노후화 된 데다 중국 내 코로나 재확산으로 오프라인 매장과 면세점 등 주요 채널에서 매출이 악화됐기 때문이다. 


이에 LG생활건강은 올해 신규 브랜드 진출로 북미 시장 판매를 늘리고, 중국에선 고급화 전략으로 실적 반등에 나설 예정이다. 북미 시장에선 기존 후 제품을 현지 고객들이 좋아하는 향과 디자인으로 리뉴얼 해 신규 라인을 선보인다. 이에 더해 Avon을 기반으로 확보한 유통망으로 피지오겔, 알틱 폭스, 더크렘샵 등의 판매를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LG생건, 무너진 뷰티 수익…반전의 땅 美 배당 '1/3토막' 난 LG생건…보유 이익잉여금 5조 LG생활건강, 지난해 중국 봉쇄 '직격탄' LG생건, 올해는 화장품 사업서 빛 볼까

또한 중국 시장에서는 고급 백화점에 집중적으로 입점해있는 후, 숨, 오휘 판매를 확대하기 위해 VIP중심 마케팅을 강화한다. 중국 주요 대도시와 거점 지역 내 주요 백화점에서 브랜드 홍보 행사를 진행하는 것은 물론 VIP초청 뷰티클래스 등으로 중국 내 상위 5% 고객 공략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올해 글로벌 뷰티 시장에서 강한 파워를 가진 럭셔리 브랜드를 필두로 고급화 전략, VIP마케팅을 지속해나갈 것"이라며 "중국에선 지난해에 이어 틱톡, 콰이쇼우 등 신규 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 판매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