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라이나원, 이지현 신임 대표이사 선임
박안나 기자
2023.01.02 11:39:36
라이나생명 TM 지원 자회사…라이나생명‧에이스손보 시너지 극대화
이지현 라이나원 신임 대표이사. 라이나생명 제공

[딜사이트 박안나 기자] 라이나원이 이지현 라이나생명 부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새 수장을 맞아 계열사 영업채널 강화 등에 앞장설 것으로 예상된다.


라이나원은 2일 신임 대표이사로 이지현 라이나생명보험 부사장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라이나원은 계열사인 라이나생명과 에이스손해보험을 지원하는 마케팅 및 서비스 회사(Marketing & Service Company)로 라이나생명 자회사인 라이나금융서비스가 이름을 바꿔 출범한다. TM(텔레마케팅)영업 지원을 담당해 라이나생명과 에이스손보가 하나의 영업 전략 아래 영위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제공한다.


이지현 신임 대표는 라이나원을 이끌면서 라이나생명과 에이스손해보험의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관련기사 more
에이스손해보험, 신임 사장에 모재경 부사장 선임 라이나원 라이나생명 '순익 감소' 라이나생명, TM덕 자본확충 부담 덜어

이 대표는 서울대 계산통계학과를 졸업했으며 서울대학교 이그제큐티브(Executive) MBA과정을 마쳤다. 라이나생명에서 COS(Chief of strategy) 겸 테크놀로지 부문 부문장, COO(Chief Operation Officer) 등을 역임했다. 라이나생명에서 최고운영책임자(COO)로 근무하며 라이나생명의 비즈니스 전략에 맞춘 IT(정보기술)개발·디지털·오퍼레이션 부문을 이끈 바 있다. 


라이나원은 "이 대표가 차별화된 비즈니스 데이터 분석 기술로 회사의 안정적인 성장에 핵심 역할을 해왔다"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