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롯데마트, 위스키 통에서 숙성한 수제맥주 4종 출시 外
최보람, 박성민, 최재민 기자
2022.11.22 09:25:18

◆롯데마트, 위스키통에서 숙성한 수제맥주 4종 출시 

[딜사이트 최보람, 박성민, 최재민 기자] 롯데마트는 오는 24일부터 전 매장 및 보틀벙커에서 위스키 캐스크로 숙성한 '이니스앤건(INNIS&GUNN)' 크래프트 맥주 4종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신상품은 각기 다른 캐스크에 숙성된 것으로, 캐스크의 특징에 따라 각각 특유의 풍미를 자랑한다. ▲싱글몰트 위스키 캐스크에 숙성한 '더 오리지널 캐스크' ▲럼 캐스크 숙성을 거친 '캐리비안 럼 캐스크' ▲다크 초콜릿과 바닐라의 풍미가 가득한 '아이리쉬 위스키 캐스크' ▲아일레이 위스키로 유명한 라프로익 쿼터 캐스크로 숙성한 '아일레이 위스키 캐스크' 등이다. 또한 연말을 맞이해 각 4병이 모두 들어간 선물용 패키지 상품도 구성하여 한정 수량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디야커피, SNS 3관왕 달성


이디야커피는 '제15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소셜미디어 대상'과 함께 '제8회 올해의 SNS'에서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부문 각각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SNS 부문 3관왕을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올해 2월부터 실제 매장에서 근무하는 메이트를 통해 브랜드와 고객이 함께 소통하는 콘텐츠 '메이튜'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선보이고 있다. 현직 아르바이트생을 통한 생동감 넘치는 이야기로 요즘 Z세대의 니즈를 제대로 반영하고 공감대를 형성했다는 호평을 받으며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소셜미디어 대상'을 받았다.


◆풀무원, '사계절 아삭 고운 양념 포기김치' 출시

관련기사 more
월드컵 '손흥민 효과'로 승부수 띄운 유통가

풀무원식품은 국산 재료를 곱게 간 양념으로 만든 '사계절 아삭 고운 양념 포기김치'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사계절 아삭 고운 양념 포기김치'는 무채가 없는 깔끔한 김치에 대한 소비자 니즈에 맞추어 출시한 제품이다. 풀무원은 많은 사람들이 반찬으로 김치를 먹을 때나 김치찌개, 김치전 등 김치를 활용한 요리를 할 때 무채를 걸러내는 것에서 착안해 무채가 없는 정갈한 포기김치를 기획했다. 무채 대신 무즙을 넣어 외관이 깔끔하고 자연스러운 단맛이 나며 발효 기간 내내 아삭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다. 특히 무, 양파 등 다양한 채소 내의 당과 효소 성분이 발효를 도와 더 시원한 감칠맛을 냈다.


◆이마트, 딸기 행사 시즌 돌입


이마트가 딸기 할인시즌에 본격 돌입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마트는 오는 24일부터 1주일간 설향 딸기 500g팩 상품을 정상가 1만3900원에서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00원 할인된 1만1900원에 판매한다. 이번 설향 딸기는 시즌 초반에 출하되는 딸기인 만큼 전체 시즌 기간 중 당도와 품질이 가장 우수하다. 아울러 이마트는 최근 고객으로부터 선호도가 높은 프리미엄 품종의 딸기도 함께 운영한다. 또한 12월부터 프리미엄 딸기 종류를 추가로 확대 할 예정이다.


◆CU, 편의점 최초 RTD 하이볼 출시


CU가 최근 다양한 음주 문화를 반영해 편의점 업계 최초로 RTD 하이볼을 이달 23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RTD 하이볼은 레몬토닉, 얼그레이 총 2종으로 곰돌이 캐릭터로 유명한 감성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인 '어프어프(EARP EARP)'와 협업한 상품이다. 제조는 브루어리 스타트업 부루구루가 맡았다. CU의 어프어프 하이볼 레몬토닉은 스카치 위스키 향에 레몬을 더해 청량하고 상큼한 맛을 강조했고 하이볼 얼그레이는 위스키와 홍차의 황금 비율로 은은하고 향긋한 맛이 특징이다. 두 제품 모두 알코올 도수는 9%다.


◆세븐일레븐 제주우유 샤인머스캣&감귤샌드 출시


세븐일레븐은 겨울 시즌을 맞아 제철 과일과 특제 우유크림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디저트 샌드위치 '제주우유 샤인머스캣&감귤샌드'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제품은 신선한 1A등급 제주우유로 만든 특제 우유크림이 듬뿍 들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유네스코 지정 청정 지역 제주에서 생산된 1A등급 제주우유 원유로 특제 우유크림을 만들어 제주우유 특유의 산뜻하면서 우유 본연의 맛을 풍부하게 담았다. 또한 한국인이 겨울철 가장 즐겨 먹는 제철 과일인 싱그러운 샤인머스캣 2알과 감귤을 가득 넣어 달콤한 제철 과일 본연의 맛을 가득 느낄 수 있으며,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빵과도 잘 어우러진다.


◆GS더프레시, '수산물이력제' 홍보 나선다


GS더프레시가 국민들이 안심하고 수산식품을 구매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고등어, 미역, 다시마, 멸치 등 4가지 품목부터 '수산물이력제'를 표기한다고 22일 밝혔다. 아울러 GS더프레시는 '수산물이력제'의 적극적인 홍보를 위해 이달 23일부터 29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넌, 어디에서 왔水(수)' 행사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 동안 다양한 수산물에 대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GS더프레시는 연말까지 '수산물이력제'가 표기된 상품을 10종으로 확대할 계획이며, 점포 내부 및 SNS를 통해 '수산물이력제' 홍보에 나설 방침이다.


◆남양유업, '몸이 가벼워지는 시간 17차' 효소 제품 출시


남양유업이 식물유래 발효효소에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 성분을 담은 '몸이 가벼워지는 시간 17차 효소'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17차 효소는 100% 식물유래 발효효소를 담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효소 제품이다. 식물 성분과 19종의 유산균, 장내 유익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가 함유되었다. 불규칙한 식습관, 과식, 야식, 자극적인 음식 섭취로 불편해진 속에 좋은 제품이다. 또한 미숫가루 맛으로써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고, 위생적인 개별 스틱포 포장으로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다.


◆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아동 학대 예방 문화 확산 위한 활동 나서


bhc치킨이 운영하는 '해바라기 봉사단'이 안전한 놀이 문화 장려를 위해 앞장섰다. 해바라기 봉사단 6기 2조는 지난 19일 서울시 성동구에 위치한 '성동 아이사랑 복합문화센터'에서 유·아동 창의력 증진 등을 목적으로 체험 현장을 지원, 아동 학대 예방 문화 확산을 위한 활동에 나섰다. 이날 해바라기 봉사단은 성동구 복합문화센터를 방문해 아트플레이존, 다목적홀에서 아이들이 가족과 함께 재미있고 안전하게 예술 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안내했다.


◆11번가, 온라인 테크 컨퍼런스 'Tech Talk 2022' 개최


1번가는 오는 12월 7일부터 양일간 온라인 테크 컨퍼런스 '11번가 테크 토크 2022(11street Tech Talk 2022)'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11번가 테크 토크'의 주제는 '무노력 쇼핑을 위한 기술'이다. 쇼핑의 모든 단계에서 고객의 노력을 최소화하는 것에 집중해 온 11번가 개발자들의 다양한 기술과 생생한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로 만들 계획이다. 7일 11번가 김지승 CTO의 키노트 발표를 시작으로 이틀 간 총 20개의 발표 세션이 진행되며 각 주제별로 11번가의 차별화 기술과 축적된 노하우, 개발사례를 실무를 담당하는 각 개발팀장과 개발자가 맡아 직접 발표한다.


◆CJ프레시웨이, 간편조리식 신제품 '옛날통닭' 출시


CJ프레시웨이의 식품 유통 전문 브랜드 '이츠웰'이 간편조리식품 '그때 그시절 옛날통닭'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옛날통닭은 고품질의 국내산 닭고기를 염지 처리하고 저온 숙성시킨 제품이다. 또한, 공정 과정에 오븐 가열 처리 단계를 거쳐, 바삭한 식감의 껍질과 육즙이 가득한 촉촉한 살코기를 구현했다. 한 봉에는 두 마리의 닭이 총 네 조각으로 담겼다. 모든 부위를 빠르면서도 고르게 익힐 수 있게 하기 위한 아이디어다.


◆정관장, 손흥민 뛰는 토트넘과 '에브리타임 토트넘 에디션' 출시


KGC인삼공사 정관장이 축구선수 손흥민의 소속팀 '토트넘 홋스퍼'와 공식 라이선스를 맺고 '에브리타임 토트넘 에디션'을 출시했다. '에브리타임 토트넘 에디션'은 정관장의 베스트셀러 '홍삼정 에브리타임'에 토트넘 홋스퍼 공식 엠블럼을 적용한 스페셜 에디션이다. 손흥민 선수를 비롯해 토트넘에서 맹활약 중인 해리 케인, 휴고 요리스, 데얀 클루셉스키 등 핵심 선수들의 활약 모습이 담긴 포토카드를 담아내 소장가치를 더했다. 제품에 동봉된 응모권 번호를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하면 추첨을 통해 영국투어 패키지(2명), '에브리타임밸런스 찰칵에디션'(100명)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젤리크루, 크리에이터 누적 정산액 60억원 돌파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젤리크루가 협업 크리에이터에게 지급한 누적 정산액이 60억원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젤리크루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판매된 상품 수익과 크리에이터와 브랜드를 연결하여 발생한 제휴 매출을 창작자인 크리에이터들에게 정산하여 매달 지급하고 있다. 2019년8월부터 지급되기 시작한 누적 정산액은 2019년 1억원에서 2022년 현재 60억원을 돌파했다. 올 연말까지 누적 정산액은 65억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젤리크루에서 활동하고 있는 400여 팀의 크리에이터 중 상위 3명의 평균 누적 정산액은 4억원에 달하며, 작년 대비 정산액이 최대 2.5배 상승한 크리에이터도 있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