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기업가치 2.5조' 마켓컬리, 2254억 투자 유치
최보람 기자
2021.07.09 10:07:25
CJ대한통운 등 시리즈 F 참여…약 1년 여만에 2.6배 ↑
이 기사는 2021년 07월 09일 10시 0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마켓컬리 운영사 컬리가 2254억원 규모의 시리즈F 투자유치를 완료했다.


컬리는 9일 기존 투자사인 에스펙스 매니지먼트와 DST Global, 세콰이어캐피탈 차이나, 힐하우스 캐피탈 등 다수의 투자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2254억원 규모의 시리즈F 투자유치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신규 투자자로는 글로벌 주요 자산운용사 중 하나인 밀레니엄 매니지먼트와 지난 4월 마켓컬리와 샛별배송 업무협약을 체결할 CJ대한통운이 이름을 올렸다.


이번 시리즈F 투자에서 컬리의 기업가치는 작년 시리즈E 투자 후 약 1년 여만에 2.6배 오른 2조5000억원 규모로 평가됐다.

관련기사 more
마켓컬리 RFP 발송…IPO 속도낸다 마켓컬리, 국내 IPO 택한 배경은 '美 상장 부담' 마켓컬리, 뉴욕행 접고 국내로 마켓컬리, 증권사 '주관사 전쟁' 불붙었다 外

컬리는 높은 기업가치를 인정받은 요인에 가파른 성장성을 꼽았다. 컬리는 창사 이래 매년 매출 기준 두 자릿수 이상의 고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매출(9530억원) 역시 전년대비 123.7% 급증했다.


컬리는 미래 수익성에 대한 투자자들의 믿음도 투자유치에 한 몫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컬리 관계자는 "미래 성장을 위한 선투자로 인해 현재 영업적자를 내고 있으나 매출에서 변동비를 뺀 공헌이익은 흑자로 돌아선 상황"이라며 "창사 이래 쌓아온 데이터베이스와 기술을 기반으로 마케팅, 물류비가 지속 효율화되고 있어 규모의 경제를 이룬 후 부터는 확실히 수익을 낼 것이란 신뢰를 바탕으로 투자를 유치했다"고 전했다.


컬리는 확보한 투자금을 상품 발주, 재고관리, 주문처리, 배송 등 물류 서비스의 전반에 걸친 효율성과 정확성을 제고할 데이터 인프라 고도화 작업에 쓸 예정이다.


샛별배송 서비스 지역 확대를 위한 투자도 확대할 계획이다. 컬리는 기존 서울 등 수도권에 제공되던 샛별배송을 올해 5월에 충청권까지 확대했으며 하반기에는 남부권까지 샛별배송 서비스를 확대, 고객 편의를 증대하고 해당 지역의 신규 회원 유치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