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사이트 김진욱, 이태민, 조은지, 이준우 기자] 블록체인 인프라 기술 기업 DSRV가 BC카드와 스테이블코인 결제 인프라 공동 구축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DSRV 블록체인 인프라와 BC카드 결제 인프라 간 상호운용성 구축 ▲페이북 플랫폼 내 월렛 솔루션 연동을 위한 공동 실증사업(POC) ▲디지털자산 관련 신규 공동 사업 발굴 등을 추진한다. DSRV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스테이블코인 기반 결제 인프라 사업을 본격 확대하고, 금융·리테일·공공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블록체인 기술의 실사용 사례를 구체화해 나갈 예정이다. 양사는 이를 통해 국내 제도권 금융 환경에 적합한 스테이블코인 결제 인프라 표준을 마련하고 상용화를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한국형 스테이블코인 결제 생태계를 조기에 활성화하고 글로벌 경쟁력 확보에 나설 계획이다.
◆두나무앤파트너스-LG전자, 佛 양자컴퓨팅 '파스칼'에 투자
두나무앤파트너스가 LG전자와 함께 프랑스 소재의 중성원자 기반 양자컴퓨팅 기술 스타트업 '파스칼'에 투자했다고 30일 밝혔다. 파스칼은 한국을 기반으로 아시아태평양 최초의 국제 공공·민간 양자컴퓨팅 파트너십을 추진할 계획이다. 양자 알고리즘 및 산업 응용 연구개발을 본격화해 한국을 글로벌 양자 생태계의 핵심 거점으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본 파트너십은 산업통상자원부와 서울특별시가 지원한다. 이강준 두나무앤파트너스 대표는 "파스칼은 글로벌 양자 기술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며 기존 컴퓨팅의 한계를 넘어설 기술을 상용화할 잠재력을 지닌 기업"이라며, "한국 내 연구 및 산업 협력을 통해 국내 양자컴퓨팅 생태계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람다256 노딧-레이어제로, 파트너십 체결
람다256이 레이어제로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자사 서비스 노딧를 통해 탈중앙 검증 네트워크(DVN)에 합류한다고 30일 밝혔다. 노딧은 이번 협력을 통해 동아시아 최초의 DVN 제공자로 참여한다. 레이어제로의 DVN은 블록체인 간 데이터를 검증하고 서명하는 네트워크로, 개발자와 기관이 자체 보안 모델을 구성할 수 있게 하는 핵심 구성 요소다. 노딧은 레이어제로의 상호운용성 프로토콜과 자사 인프라 및 데이터 기술을 결합해, 금융기관과 기업이 신뢰할 수 있는 규제 대응형 크로스체인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20개 이상 블록체인 네트워크 운영 경험과 AML(자금세탁방지) 분석 역량을 기반으로, 기업이 안정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고도화된 블록체인 인프라 환경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네오위즈-게임졸트, 글로벌 인디게임 콘테스트 '내러티브 게임잼' 공동 개최
네오위즈가 게임 커뮤니티 플랫폼 '게임졸트'와 손잡고 글로벌 인디게임 콘테스트 '내러티브 게임잼'을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게임졸트'는 전 세계 게이머, 콘텐츠 크리에이터 등이 직접 제작한 사진, 영상 등을 공유하는 커뮤니티 플랫폼이다. 참가자들은 해당 기간 오리지널 스토리 게임을 제작해 '게임졸트' 플랫폼에 포스팅하면 된다. 참가작 중 3개의 우수 작품을 선정해 총상금 5000달러를 수여한다. 네오위즈의 인디게임 발굴 전략 일환으로 개최되는 행사는 내달 10일까지 진행한다. 김승철 공동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내러티브의 힘을 보여줄 참신한 인디게임을 만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NHN 와플랫, 제주사회서비스원과 스마트 돌봄 구축 및 운영
NHN의 시니어케어 전문 법인 '와플랫'이 제주특별자치도사회서비스원과 인공지능(AI) 기반 스마트 돌봄 지원체계 구축 및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이 추진하는 '2025년 스마트 사회서비스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양 기관은 AI 기반 '제주형 스마트 돌봄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고위험군 돌봄 대상자에게 와플랫 'AI 생활지원사' 서비스를 제공한다. 'AI 생활지원사'는 별도의 기기나 장비 없이 스마트폰 하나로 어르신의 안부·안전, 건강을 책임지는 통합 돌봄 플랫폼이다. ▲AI 기반 비대면 안부·안전 확인 ▲응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365일 전문 요원 관제 출동 ▲식약처 인증 심혈관·스트레스 체크 ▲전문 의료진과 건강·정서 상담 및 실시간 생활 상담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넷마블 신작 '몬길: STAR DIVE'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 공개
넷마블이 개발 중인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신작 '몬길: STAR DIVE'의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을 공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영상에는 이동조 넷마블몬스터 프로덕션 디렉터(PD)와 강동기 넷마블 사업부장이 직접 출연해 지난 10월 진행한 글로벌 클로즈 베타 테스트(CBT) 결과와 개선 방향을 설명했다. 이 PD는 캐릭터 서사와 스토리라인 전반에 대한 대대적인 개편을 예고했다. 캐릭터 레벨 돌파 밸런스를 재조정하고, 재화 수급 난이도를 낮추는 등 인게임 밸런스를 조정할 예정이다. 몬스터 포획·수집·합성 시스템 '몬스터링'의 획득 난이도도 조절한다. 사용자인터페이스(UI) 및 편의성도 개선할 예정이다.
◆컴투스홀딩스 캐주얼 게임 '스피릿 테일즈' 업데이트
컴투스홀딩스가 캐주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스피릿 테일즈(Spirit Tales)'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주간 던전 콘텐츠가 확장된다. 기존 주간 던전인 '고대 유적'이 확장되는 형태다. 높은 난이도에 걸맞는 풍성한 보상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내달 5일까지 진행되는 '영원의 불꽃 이벤트'를 통해 UR 등급 정령 '나타'와 신규 외형, 신규 탈것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영원의 불꽃 이벤트는 '제전 출석', '매일 선물', '홍염의 룰렛' 등으로 구성된다. 누적 활동도, 다이아 충전 등에 따라 풍성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쇼핑 페스티벌'은 다음 달 7일부터 10일까지 열린다.
◆넥슨 '메이플스토리M', 신규 오리지널 지역 '아에르' 공개
넥슨이 자사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오리지널 지역 '아에르'를 공개했다고 31일 밝혔다. 태초의 별자리 에일린의 첫 번째 지역 '아에르'에선 바람의 날개 엘리안과 함께 탄생과 죽음의 순환을 반복하며 낮과 밤으로 변화하는 지역의 모습을 체험할 수 있다. 275레벨 이상 캐릭터 대상으로 '아에르 어센틱심볼'을 제공하는 전용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아울러 내달 26일까지 '9주년 어드벤처 애프터파티'를 진행한다. '슬라임의 달콤한 주스 만들기'에선 매일 레벨 범위 몬스터 처치로 '오렌지 조각'을 모아 '초월 성장의 비약', '극한 성장의 비약' 등의 비약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예티의 애프터 슬라이드 파티'에서는 레벨 범위 몬스터 처치로 획득한 주사위를 굴려 도착한 말의 위치에 따라 '9주년 어드벤처 코인'을 획득해 '9주년 이벤트 상점'에서 다양한 보상과 교환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H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