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4
CJ제일제당 비비고, 일본 케이콘서 MZ세대 사로잡아 外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권재윤, 박시은 기자
2025.05.12 13:53:38

[딜사이트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권재윤, 박시은 기자] CJ제일제당이 'KCON 재팬 2025'에서 글로벌 K-푸드 대표 브랜드 '비비고'를 앞세워 현지 및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K-푸드의 매력을 알렸다. CJ제일제당은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일본 지바현 마쿠하리 멧세에서 열린 K-팝 페스티벌 'KCON JAPAN 2025'에서 비비고 부스를 운영하고 K-푸드를 알리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올해 CJ제일제당은 현지 MZ세대 소비자를 겨냥해 '비비고 스쿨(bibigo school)' 부스를 운영해 1만2000명의 방문객을 보았다. CJ제일제당은 최근 일본에 확산되고 있는 새로운 'K-트렌드'를 동력으로 삼아 일본 사업 대형화를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최근 CJ제일제당은 일본 치바현에 축구장 6개 크기 넓이의 부지에 약 8,200㎡ 규모로 신규 만두 공장을 구축하고 일본 냉동만두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는 전략을 밝혔다.


◆PB라면 명가 GS25, '블루아카이브 특제라멘' 출시 하루 만에 라면 매출 톱3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지난 29일 출시한 '블루아카이브 특제라멘'이 출시 열흘 만에 누적 판매량 13만 개를 돌파했다. 이번 협업은 모바일 게임 '블루 아카이브'가 게임 속 음식 '마스터시바 라멘'을 출시한다고 밝힌 만우절 이벤트에서 시작됐다. 출시 첫날부터 화제를 모은 '블루아카이브 특제라멘'은 하루 만에 용기면 매출 톱3에 오르며 육개장, 불닭볶음면 등 초인기 컵라면 수준의 매출 흥행을 기록했다. 특히 1차 공급 물량 20만 개 중 40% 이상이 출시 3일 만에 판매되며 이례적인 판매 기록을 세웠다.


◆디 애퍼처, 2025년 여름 컬렉션 출시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디 애퍼처는 2025년 여름 컬렉션을 출시한다. 디 애퍼처는 '빈티지 리바이벌리스트(Vintage Revivalist)'를 슬로건으로 삼고 다양한 시대의 아이코닉한 문화와 패션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는 브랜드다. 디 애퍼처는 이번 여름 컬렉션을 여유롭고 한적한 휴양지에서 즐기는 패션 스타일로 구성했다. 해변가 휴게소, 아이스크림 가게 등 낡은 듯 다채로운 색감이 돋보이는 장소를 배경으로 촬영한 화보를 통해 시즌 콘셉트를 한층 강조했다. 특히 디 애퍼처는 해변가 휴게소, 아이스크림 가게 등 낡은 듯 다채로운 색감이 돋보이는 장소를 배경으로 촬영한 화보를 통해 시즌 콘셉트를 한층 강조했다. 디 애퍼처의 여름 신상품은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온라인 쇼핑 플랫폼 SSF샵과 패션 플랫폼 29CM, W컨셉에서 판매된다. 5~6월 중 다섯 차례에 걸쳐 신상품이 공개될 예정이다.


◆무신사 뷰티, 오늘부터 11일간 뷰티 페스타 시작···"350여 개 브랜드 인기 상품 최대 80% 할인"

무신사 뷰티가 350여 브랜드와 함께하는 '무신사 뷰티 페스타'를 오늘 오픈하고 메이크업, 뷰티 디바이스, 프래그런스 등 다양한 뷰티 상품을 혜택으로 제공한다. 이번 캠페인은 신진 브랜드부터 인지도 높은 빅 브랜드까지 350개의 브랜드가 참여하며 최대 80%의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이번 기획 상품은 ▲바닐라코 '데님 에디션 화이트 쿠션' ▲3CE x MUUT '칠링 썸머 에디션'를 시작으로 ▲루나 '글로우 치크·글래시 틴트' ▲어퓨 '워터 블러셔' 등이 선론칭될 예정이다. 행사 기간에는 ▲브랜드 데이 ▲선착순 3500원 특가 ▲5만원 이상 구매 시 4000원 할인되는 장바구니 쿠폰 혜택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관련기사 more

◆3년 연속 수상 쾌거···롯데마트 PB, 2025 몽드 셀렉션 수상

롯데마트의 PB '오늘좋은'과 '요리하다'가 세계적 권위의 국제 품평회 '2025 몽드 셀렉션(Monde Selection)'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몽드 셀렉션은 1961년 벨기에 브뤼셀에서 창립된 국제 식품 품질 평가 인증 기관이다. 올해는 150개국에서 3000개가 넘는 상품이 참여해 평가를 받았다. 롯데마트는 ▲요리하다 곤드레나물 솥밥 ▲오늘좋은 김맛나 ▲요리하다 옛날 꿀호떡 등을 비롯해 몽드 셀렉션에 출품한 PB 상품 10개 품목이 모두 수상했다. 롯데마트는 지난 2024년과 2023년에도 출품한 16개 PB 상품 모두 수상을 기록한 바 있다. 롯데마트는 이번 수상을 기념해 오는 15일부터 내달 4일까지 3주간 자체 브랜드(PB)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더본코리아, 5월 본사 전액 지원 통합 할인전 진행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더본코리아가 고객과 가맹점에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자 본사 전액 부담의 5월 통합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더본코리아가 발표한 대규모 가맹점 상생 지원책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새마을식당, 홍콩반점, 한신포차, 연돈볼카츠 등 매일 각기 다른 브랜드의 대표 메뉴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기간은 오는 13일부터 24일까지다. 홍콩반점, 빽보이피자, 빽다방 등 온라인 할인전을 통한 통 큰 혜택도 제공된다. 홍콩반점은 14일 하루 동안 SKT T멤버십 앱을 통해 T day '짜장면 40% 할인 쿠폰'을 발급한다. 빽보이피자는 배달의민족과 협업해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배달 앱을 통해 주문하는 고객에게 최소 4,000원부터 최대 2만 1,000원까지 차등 적용되는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웅진컴퍼스, 일본 '넬리스'와 MOU 체결…에듀테크 수출 본격화

글로벌 영어교육 전문기업 웅진컴퍼스가 일본의 영어 콘텐츠 기업 넬리스(Nellie's)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자사의 에듀테크 솔루션을 일본 시장에 선보인다. 이번 협약을 통해 웅진컴퍼스는 자사의 AI 기반 디지털 영어도서관 서비스 '리딩오션스플러스'를 일본 현지에 공급하는 한편 넬리스의 네트워크를 활용한 콘텐츠 홍보 및 공동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영어교육업체 쉐인코퍼레이션 산하 기관인 넬리스는 일본 내 학원 및 학교, 서점 유통망을 가진 영어 교육 수입·유통 전문기업이다. 영어 교사 대상 세미나, 교수법 워크숍 등을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해외 에듀테크 제품 도입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빙그레 김호연 회장 부부, 레드크로스 아너스클럽 가입식 거행

빙그레 김호연 회장과 배우자인 김미 백범김구기념관장 부부의 '레드크로스 아너스클럽(Red Cross Honors Club)' 가입식이 지난 9일 대한적십자사 서울사무소에서 거행됐다. 지난해 12월 김호연 회장 부부는 긴급한 도움을 필요로 하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 위기가정을 지원하기 위해 대한적십자사에 각 1억원을 기부하고 아너스클럽에 가입해 아너스클럽 284호와 285호에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이날 가입식과 함께 빙그레의 인도주의 활동 후원 성금 전달식도 함께 진행됐다. 이번에 빙그레가 대한적십자사에 후원하는 성금은 총 3억원으로 성금은 대한적십자사의 재난취약계층 지원 사업과 RCY(청소년적십자) 지원 사업 등 인도주의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레저 업계 최초 8회 연속 '실내공기질 인증' 획득

롯데월드 어드벤처가 한국표준협회로부터 레저 업계 최초 8회 연속 '실내공기질인증'을 획득했다. '실내공기질인증'은 한국표준협회가 실내 공기질과 관리수준을 객관적인 기준에 따라 2년마다 평가해 우수성을 인증하는 제도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일산화탄소, 이산화탄소 등 총 10가지 검사 항목에서 관리기준을 하회하는 결과값을 보여 우수한 공기질 관리 능력을 인정받았다. 국내 최초의 실내 테마파크인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파크 전역에 공기 정화 설비 130대를 운영할 정도로 우수한 환기 시스템을 갖춰, 방문객의 상쾌한 나들이를 보장하고 있다. 또 실시간으로 실내 이산화탄소 농도 및 미세먼지 현황을 파악하며 이에 맞춰 천장 돔의 개폐 빈도와 시간을 조정해 파크 내 원활한 공기 순환을 유도한다. 점차 심화되는 미세먼지 문제에도 대응하고자 서울시의 미세먼지 계절관리제에 동참해 단계별 매뉴얼을 수립해 운영 중이다.


◆형지엘리트 엘리트학생복, 2025 탑골공원 청소년 국가유산지킴이 행사 성료

형지엘리트의 교복 브랜드 엘리트학생복이 지난 10일 종로 탑골공원에서 '엘리트학생복과 함께하는 탑골공원 청소년 국가유산지킴이'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국제교류문화진흥원과 함께한 '청소년 국가유산지킴이' 행사는 초중고생의 눈높이로 쉽고 재미있게 국가유산의 가치를 알리고 역사가 남긴 우리 유산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형지엘리트는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2011년 국가유산청과 협약을 시작으로 올해로 14년째 국가유산지킴이 행사를 전개하고 있다.


◆배달의민족, 외식업주 자녀 310명에 장학금 16억 5천만원 전달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지난 10일 서울 코엑스서 '2025 우아한 사장님 자녀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하고 선발된 외식업주 자녀 310명을 대상으로 총 16억5천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지난 2022년부터 시작한 '우아한 사장님 자녀 장학금'은 우아한형제들을 창업한 김봉진 전 의장과 설보미 부부가 외식업주를 위해 마련한 '우아한 사장님 살핌기금'(100억원)에 매년 우아한형제들이 기부금을 더해 운용되는 장학 프로그램이다. 올해 선발된 310명의 장학생에게는 고등학생의 경우 300만원, 대학생의 경우 400만원의 학업지원금을 지원한다. 


◆맘스터치, 에드워드 리 버거 2종 최단 기간 200만개 판매 달성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지난 2월 중순부터 선보인 '에드워드 리 버거 2종'이 최단 기간 내 20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 지난 2~4월 가맹점 매출 및 전체 상품 판매량은 전년 대비 각각 30.2%, 15.2% 늘었다. 주력 메뉴인 버거류와 치킨류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8%, 164% 증가했으며 가맹점 전체 매출 또한 전년 동기 대비 30.2% 신장했다. 에드워드 리 버거 2종은 지난 2월18일 320개 매장에서 처음 선보인 후 3월6일부터 전국 1450개 매장에서 정식 판매에 돌입해 지난 4월 말 기준 누적 판매량 200만개를 돌파했다. 맘스터치는 하반기에도 에드워드 리 셰프의 새로운 레시피를 반영한 버거와 치킨 신메뉴를 선보일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KB금융지주5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유통 포럼 온라인 영상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