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스탁론-딜사이트씽크풀스탁론
홈플러스 노사, 임금 평균 1.2% 인상 잠정합의 外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구예림, 김민희 기자
2025.02.25 10:28:29

[딜사이트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구예림, 김민희 기자] 홈플러스가 교섭노조인 마트산업노동조합 및 홈플러스일반노동조합과 '2025년 임금 협약'에 잠정 합의했다고 25일 밝혔다. 노사 잠정합의안은 임금 평균 1.2% 인상, 현장 경력 수당 신설 등이 주된 내용이다. 최종 합의 시, 임금 인상분은 3월 급여부터 적용되며 올해 1~2월 소급분도 함께 지급된다. 임금 인상과 더불어 근무 경력에 따라 현장 경력 수당을 지급하며, 기본 2500원(근속 1년 이하)부터 이후 매년 2500원씩 가산되고, 25년 이상은 고정급으로 지급한다. 한편 홈플러스는 '사람에 대한 투자'라는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2019년 유통업계 최초로 무기계약직 직원 전원을 정규직으로 전환했다. 또,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합의 타결을 이끌어 냈으며, 매년 수천여 명 규모의 신규 인력을 채용해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에도 지속 기여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윤조에센스 글로벌 캠페인 전개 


글로벌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안티에이징 에센스의 대명사와도 같은 '윤조에센스'의 글로벌 캠페인을 전개한다. 윤조에센스는 세안 후 첫 단계에 바르는 안티에이징 에센스다. 설화수는 3월부터 4월까지 두 달 동안 윤조에센스 글로벌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정체된 피부 흐름을 되살려 윤기 있게 빛나는 '윤빛' 피부를 선사하는 윤조에센스의 모든 것을 전할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윤조에센스의 효능을 실제 고객의 목소리로 담아낸 브랜드 필름을 순차적으로 공개해 브랜드의 홀리스틱 뷰티 철학을 전파한다. 전 세계 주요 고객을 초청해 한국적인 아름다움과 설화수의 헤리티지를 선보이는 글로벌 이벤트도 개최한다. 또 윤조에센스의 피부 순환 효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도 운영할 예정이다.


◆대상, '내추럴 프로덕트 엑스포 웨스트 2025' 참가 

관련기사 more

대상이 오는 3월 4일부터 7일까지 미국 서부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서 열리는 '내추럴 프로덕트 엑스포 웨스트(Natural Product Expo West) 2025'에 참가한다. 올해로 44회째를 맞이한 '내추럴 프로덕트 엑스포 웨스트'는 천연 제품 업계를 대표하는 기관 '뉴 호프 네트워크(New Hope Network)'가 매년 주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천연식품 박람회다. 북미와 유럽, 아시아 등 전 세계에서 약 3000여 개 이상의 브랜드가 참여해 유기농 식품 산업 관련 제품들을 선보이며, 6만명 이상의 전문 바이어들이 방문할 정도로 높은 권위를 자랑한다. 대상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는 K-푸드 트렌드에 발맞춰 글로벌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이번 박람회에 참가하게 됐다. 또한, 글로벌 푸드 트렌드를 정조준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미국 내 유통 채널을 한층 더 넓히고 박람회를 찾는 현지 바이어와의 접점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대상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해외에서 높은 인지도를 자랑하고 있는 다양한 종가 김치 제품을 선보인다. 이 밖에도 대상의 차별화된 소재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스페셜티 소재도 다양하게 소개한다. 


◆서울우유, A2우유 특허무효심판 주장 인정 


서울우유협동조합이 뉴질랜드의 The a2 Milk Company社(이하 The a2 Company)가 A2 단백질에 대한 자체 연구 결과를 토대로 등록한 대한민국 특허에 대해 등록무효 심판 청구를 제기한 결과, 특허등록무효가 인용됐다고 25일 밝혔다. 일반 우유는 A1 단백질과 A2 단백질이 모두 들어있으나, 'A2우유'는 A2 단백질만 포함된 우유를 말한다. 일부 연구에서 A2 단백질이 A1 단백질보다 소화가 용이할 수 있다는 점이 밝혀진 바 있는데, The a2 Company는 'A2우유'의 이러한 효능적 측면과 관련한 특허를 여러 국가에서 보유하며 'A2우유' 시장을 주도해왔다. 이에 서울우유는 A2 단백질이 가진 고유한 특성은 특정 기업이 독점적으로 보호받을 수 있는 기술이 아니라는 점을 강조하며 특허등록무효 심판을 제기했다. 그 결과 특허심판원은 지난 19일, The a2 Company가 보유한 대한민국 등록 특허 2건에 대해 등록무효 심결을 내렸다. 해당 특허들은 기존 연구와 기술적 차별성이 없고, 진보성이 부족하며, 무엇보다 A2 단백질의 소화 용이성은 이미 일반적으로 알려진 특성이기 때문에 특허 기술로 인정할 수 없다고 심결 이유를 밝혔다.


◆신라호텔, '끌레드뽀 보떼 스파' 오픈 


신라호텔이 프리미엄 럭셔리 '끌레드뽀 보떼(Clé de Peau Beauté) 스파'를 글로벌 최초로 선보인다. 신라호텔은 끌레드뽀 보떼와 손잡고 끌레드뽀 보떼 브랜드의 첫 번째 정식 스파 매장을 3월 24일 서울신라호텔과 3월 13일 제주신라호텔에 오픈한다고 25일 밝혔다. 서울신라호텔은 글로벌 최고급 패션 브랜드인 '루이비통'(1991년), '에르메스'(2004년), '키톤'(2007년) 등의 국내 1호점을 유치한 데 이어, 2013년 영국 다이아몬드 브랜드 '그라프', 2016년 '모이나' 등 글로벌 초 럭셔리 브랜드를 입점시키며 '해외 명품 브랜드의 국내 진출 1번지'로 자리매김해왔다. 서울신라호텔은 끌레드뽀 보떼 스파를 유치함으로써 뛰어난 제품력과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최상위의 럭셔리 스파를 호텔 고객에게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스파에서는 고객의 피부 컨디션에 맞추어 정교하게 설계된 프로그램들을 경험할 수 있다. △끌레드뽀 보떼의 최상위 스킨케어 라인으로 구성된 '시나끄티프 시그니처 에이지 디파잉 리트리트', △가장 대중적인 스킨케어 라인으로 구성된 '래디언스 리뉴얼 리트리트', △예비 신부를 위한 '비스포크 브라이덜 프로그램' 등을 선보인다.


◆야놀자클라우드, AI 기반 호텔 운영 자동화 업무협약 체결 


인공지능(AI) 기반 글로벌 여행 솔루션 기업 야놀자클라우드가 SK쉴더스, 지키미와 함께 AI 기반 호텔 운영 자동화 시스템 개발 및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야놀자클라우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와 함께 AI 기반의 호스피탈리티 솔루션을 강화해 스마트한 호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먼저 야놀자클라우드는 AI 기반 호텔 운영 자동화 시스템을 공동 개발에 나선다. 호텔의 운영 전반 프로세스를 AI 기술로 최적화 및 자동화해, 예약 관리, 체크인ㆍ아웃 등 프론트 업무, 현장 응대가 필요한 보안ㆍ관제 서비스 등의 운영 효율을 제고한다. 특히, 호텔 사업자가 고객 맞춤형 컨시어지 등 대면 고객 서비스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 사업자의 운영 효율 및 수익성 개선과 함께 방문 고객의 여행 경험 또한 극대화할 방침이다. 또한, 호텔 등 호스피탈리티 시설 내 보안 강화 측면에서도 협력을 확대한다. SK쉴더스의 ADT캡스 보안 시스템 및 관제 솔루션을 연동해 호텔 내 보안을 강화하고, 고객에 보다 안전한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LF 프리미아타, 25SS 스니커즈 컬렉션 론칭 


생활문화기업 LF가 전개하는 이탈리아 프리미엄 슈즈 브랜드 '프리미아타(PREMIATA)'가 25SS 스니커즈 컬렉션을 론칭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컬렉션의 주제는 'Prima Linea(선두)'로, 브랜드가 유지해 온 시대를 초월한 우아함을 기반으로 지속가능성, 젠더리스 실루엣, SS소재, 차별화된 착화감, 독특한 디테일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지난 9월 밀라노 패션위크에서 공개돼 업그레이드된 기능성과 디자인으로 주목을 받았다. 또한, 충격 흡수가 뛰어난 혁신적인 '리바운드' 밑창 기술을 적용해 뛰어난 쿠셔닝과 편안함을 제공하며, 안감 없는 캔버스를 사용해 시원하고 가벼운 착용감을 선사한다. 다가오는 봄여름 시즌에도 일상은 물론, 등산, 러닝 등 아웃도어 활동 시에도 무리 없이 장시간 착용할 수 있다. 젠더리스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도 돋보인다. 프리미아타 특유의 스포티하면도 시크한 스타일에 베이지, 화이트, 파스텔톤의 노랑/핑크 등 부드러우면서도 SS시즌에 어울리는 색감을 더해 성별에 관계없이 착용할 수 있다.


◆웅진, '초록매실 스파클링 제로' 캔 출시 


'초록매실 스파클링 제로'가 마시기 간편한 캔 제품으로 새롭게 출시된다. 웅진식품은 지난해 8월 출시한 '초록매실 스파클링 제로' 페트 제품의 인기에 힘입어 캔 제품을 추가해 라인업을 확장한다고 25일 밝혔다. 초록매실 스파클링 제로는 국산 매실 과즙에 탄산을 담아 상큼하고 달콤한 매실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제로 슈가, 제로 칼로리로 기름진 음식을 먹을 때 페어링하기에 잘 어울리고 속이 답답할 때 마시면 효과적이다. 신제품은 한 번에 마시기 부담 없는 350mL 용량으로 출시됐으며, 전국 소매점을 포함해 각종 온, 오프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NS홈쇼핑, 소비자불만처리위원회 위촉식 진행


NS홈쇼핑가 소비자불만처리위원회 제3기 위촉식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소비자불만처리위원회는 소비자의 불만 및 민원을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불만처리 프로세스 수립 및 서비스 정책을 결정하는 기구로 지난 2020년12월 시작했다. 2년을 임기로 운영된다. NS홈쇼핑 소비자불만처리위원회는 객관적인 관점으로 소비자 불만을 해결하기 위해 10명 중 6명을 외부 위원으로 구성했다. 외부 일반 위원으로 한국소비자원 김대중 전문위원, 단국대학교 정연승 교수, YTN보도국 최명신 부국장 , 법무법인(유)에스엔 이회덕 변호사, 한국소비자중심기업협회 유수현 사무총장이 임명되었으며, 성신여대 허경옥 교수가 외부위원 위원장으로 임명되어 활동하게 된다. 


◆메가박스, 태연 콘서트 단독 생중계 


태연 솔로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가 메가박스 스크린에서 국내 극장 단독 생중계된다. 메가박스는 오는 3월 7~9일 올림픽공원 KSPO DOME에서 펼쳐지는 'TAEYEON CONCERT – The TENSE'(태연 콘서트 – 더 텐스)의 8일 공연을 라이브뷰잉을 통해 생중계 한다. 티켓 예매는 25일 오후 2시 메가박스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가능하다. 메가박스가 극장 단독으로 생중계하는 '태연 콘서트 – 더 텐스' 라이브뷰잉은 전국 17개 지점에서 열린다. 특히 돌비 시네마, 돌비 애트모스관 등 메가박스 특별관의 대형 스크린과 풍부한 음향 시스템이 생생한 현장감을 고스란히 전달할 예정으로 공연장에서 함께하지 못하는 팬들에게 희소식이 될 전망이다. 메가박스는 '태연 콘서트 – 더 텐스' 라이브뷰잉 관람객을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모든 관객에게 특전으로 홀로그램 엽서 세트를 증정하며, 팝콘(L) 구매 시 랩핑 팝콘통에 담아 제공해 그 특별함을 더한다. 


◆대교에듀캠프, 오픈이노베이션 지원사업 관련 스타트업 모집


대교에듀캠프가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2025년도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지원사업' 문제해결형 프로그램 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오픈이노베이션 지원사업' 문제해결형 프로그램은 대기업 등 수요기업이 협업과제를 제출하고 스타트업(창업기업)이 수요기업의 문제를 해결하는 유형이다. 이에 선정된 스타트업은 중기부로부터 최대 1억 2천만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 받으며, 성과에 따라 최대 1억 2천만원의 기술개발 자금 지원 기회도 얻게 된다. 대교에듀캠프는 '느린학습자 조기 진단 및 맞춤형 상담∙교육 선생님 매칭 서비스 개발을 주제로 한 협업 과제에 참여한다. AI 기술과 셀프 진단을 활용해 느린학습자를 조기에 진단하고, 맞춤형 커리큘럼을 추천하는 등 가정에서 케어 방법을 제공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에듀테크 및 자동화 서비스 분야에서 대교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아이디어나 기술을 보유한 예비 창업자 및 창업 7년 이내 스타트업이다.


◆스타필드 코엑스몰, K-스트리트 패션 성지로 변신


'스타필드 코엑스몰'이 K-스트리트 패션의 새로운 성지로 거듭난다. 스타필드 코엑스몰이 봄을 맞아 글로벌과 K-패션을 아우르는 감각적인 브랜드들을 엄선해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외국인 관광객들이 필수로 방문하는 강남 랜드마크인 만큼 외국인 방문객들에게는 K-패션의 다채로운 매력을 선사하는 동시에 인근 오피스의 MZ세대 직장인들에게는 트렌디한 출근룩과 캐주얼 무드의 데일리룩까지 제안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글로벌 스트리트 브랜드 '칼하트윕(Carhartt WIP)'이 28일 60평 규모의 플래그십 스토어를 리뉴얼 오픈한다.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코엑스몰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익스클루시브 컬렉션도 출시한다. 최성일 작가가 디자인한 로고 조형물 및 칼하트윕의 로고에서 영감을 받은 캐릭터를 활용한 반팔 티셔츠와 스웨트 후디를 선보인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