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2/5)
동원시스템즈, 무균충전음료로 3000억 매출 목표
권녕찬 기자
2024.05.24 16:07:37
횡성 제2공장 준공…연간 5억3000병 생산체제 구축
동원시스템즈 횡성 제2공장 전경. 제공=동원시스템즈

[딜사이트 권녕찬 기자] 동원시스템즈가 횡성 제2공장을 가동하며 신성장동력으로 육성 중인 무균충전음료(Aseptic) OEM 사업을 확대한다.


동원시스템즈는 강원도 우천산업단지 내 동원시스템즈 횡성사업장에서 제2공장 준공식을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준공식에는 서범원 동원시스템즈 대표를 비롯해 주요 협력업체 인사 20여명이 참석했다.


동원시스템즈는 무균충전음료(Aseptic) OEM을 신성장동력으로 삼고 있다. 동원시스템즈는 이번 횡성 제2공장 준공으로 제1공장과 더불어 3개 라인에서 연간 5억3000병의 제품을 생산할 수 있게 됐다. 동종업계 최초로 자동화 물류창고를 도입해 제품의 안정적 적재보관과 24시간 입출고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회사는 밝혔다.


무균충전(Aseptic Filling)이란 살균한 음료를 외부의 균 침입이 불가능한 무균설비에서 페트에 담는 방식이다. 페트에 담는 과정에서 제균을 위한 열처리 공정이 없기 때문에 영양소를 최대한 유지하면서도 원료가 가진 고유의 맛과 향을 살릴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동원산업, '소재·건설 부진' 실적 후퇴 김남정 부회장, 동원그룹 회장 승진 동원산업, 해양·포장재사업 부진…실적 뒷걸음질 김남정 부회장, 다음 타깃은

또한 일반 페트음료에 비해 플라스틱 사용량이 20% 가량 적어 친환경적이다. 투명한 디자인을 통해 소비자에게 시각적 청량감도 제공할 수 있는 점도 강점이다.


서범원 대표는 이날 기념사를 통해 "향후 지속 투자를 통한 증설과 영업 확대로 횡성사업장에서 최대 10억병, 연 3000억원 매출이 목표"라며 "최고의 품질로 고객의 신뢰를 높여가는 동시에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국내 최대 음료생산기지로 발전시켜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무균충전음료(아셉틱) 생산 시설. 제공=동원시스템즈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KB금융지주(5/5)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