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투자자들, "코인 공부로 사기 예방"
김가영 기자
2023.04.21 17:26:01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코인사기 예방을 위한 가장 적절한 방법으로 '가상자산 업계 지식 함양'이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블록체인 기반 여론조사 앱(App) 크라토스는 지난 13~19일 회원 2660명을 대상으로 코인 사기 예방법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응답자의 46.7%에 달하는 1243명이 '업계에 대한 지속적 공부, 뉴스 모니터링 통한 지식 습득'을 꼽았다. 


이어 코인 리딩방이 권유하는 투자 정보 불신(681명, 25.6%), 대형 거래소 이용 및 인지도 높은 코인만 투자(561명, 21.1%), 포털 등에 사기 정보 검색, 조회(175명, 6.6%) 순으로 나타났다.


지속적인 학습을 통한 지식 습득을 중시하는 경향은 전 연령대에 걸쳐 나타났다. 다만 2위 답변은 세대별로 엇갈렸다. 10대에서 40대까지는 약 30%가 '코인 리딩방의 투자 정보 불신'을 꼽았다. 


반면, 50대와 60대에서는 각각 29.9%, 27.0%의 응답률로 '대형 거래소 및 인지도 높은 코인에 투자'가 2위를 차지했다. 이와 같은 결과는 보통 리딩방의 경우 SNS나 커뮤니티 사이트 등에서 운영되기 때문에 젊은 연령층이 상대적으로 리딩방에 대한 접근성이 뛰어난 점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완성도' 높은 블록체인 게임이 흥한다 가상자산 투심 회복…과반수 이상 "투자 확대" 금리 상승에도 암호화폐 투자 관심↑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