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오비맥주, 업그레이드 '한맥' 출시 外
유범종, 박성민, 이재아, 이수빈, 김지우 기자
2023.03.27 13:05:08

◆오비맥주, 업그레이드 '한맥' 출시

[딜사이트 유범종, 박성민, 이재아, 이수빈, 김지우 기자] 오비맥주는 업그레이드를 통해 더 부드러워진 한맥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한맥의 업그레이드된 부드러움과 'K-라거'의 정체성을 한국적인 요소로 강조 했으며, 촉각으로도 느낄 수 있는 부드러움을 위해 캔의 재질을 매트한 소재로 변경했다. 이에 더해 부드러운 목넘김도 향상됐다. 한맥은 한국인의 입맛에 가장 잘 맞는 부드러운 라거로 거듭나기 위해 부드러운 거품을 오랫동안 느낄 수 있도록 거품 지속력을 대폭 향상시켰다. 4단계 미세 여과 과정을 통해 부드러움을 방해하는 요소를 걸러내고 최상의 주질을 구현해 부드러운 목넘김을 극대화했다. 새로운 한맥은 지속력이 강화된 거품을 시각에서부터 미각까지 부드럽게 음미하도록 '스무스 헤드 리추얼'이라는 한맥만의 특별한 음용 방식과 한맥 전용 잔도 새롭게 선보인다.


◆현대그린푸드 "전통시장 숨은 맛집을 찾습니다"


현대그린푸드는 서울시와 함께 전통시장 성장 지원 프로젝트 '모두의 맛집-전통시장'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모두의 맛집'은 지역 맛집을 선정해, 이들의 대표 메뉴를 가정 간편식(HMR) 제품으로 출시할 수 있도록 돕는 현대그린푸드의 지역 상생 브랜드다. 현대그린푸드는숨은 맛집으로 선발된 5곳에 HMR 개발·유통·마케팅 등 전 과정을 지원할 예정이다. 향후 출시되는 HMR 제품은 현대그린푸드의 '스마트 푸드센터' 등에서 생산되며,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전 점포 식품관과 온라인몰인 그리팅몰, 현대식품관 투홈, 쿠팡 등에서 판매된다. 서울 시내 각 전통시장에서 영업중인 음식점은 물론, 시장에서 판매되는 모든 메뉴가 참여 대상이다. 내달 19일까지 서울시 25개 각 구청을 통해 지원하면 된다. 


◆야놀자, 에버랜드 우선 탑승권 '큐패스' 단독 판매

관련기사 more

야놀자가 에버랜드 우선 탑승권 '큐패스(Q-PASS)'를 단독 판매한다고 27일 밝혔다. 큐패스는 ▲티익스프레스 ▲로스트밸리 ▲아마존 익스프레스 ▲썬더폴스 ▲사파리월드의 에버랜드 인기 놀이기구 5종을 대기 없이 바로 이용할 수 있는 우선 탑승권이다. 온라인 채널 중 유일하게 야놀자에서만 오는 11월 말까지 매일 오전 10시 이용일별 100매를 한정 판매한다. 야놀자는 큐패스 단독 판매를 기념해 합리적인 가격에 에버랜드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먼저, 오는 4월 12일까지 사용 가능한 에버랜드 전용 10%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매월 마지막날에는 '에버랜드 킹특가데이'를 진행해 입장권을 특가 판매한다.


◆CU, 업계 최초 한우 시즈닝 스테이크 판매


CU가 이달 30일부터 편의점 업계 최초로 한우 시즈닝 스테이크를 판매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시즈닝 스테이크 2종(갈릭·페퍼)은 1등급 한우 설도 부위를 활용한 상품으로, 진공 포장된 상태로 0~5℃에서 3주간 숙성하는 웻 에이징(Wet Aging)을 거쳐 부드러운 육질을 자랑한다. 용량은 한 끼로 즐기기 좋은 180g이다. 신선도가 최우선으로 중요한 카테고리인 만큼 진열 후 판매 기간도 유통기한의 절반 이하로 엄격하게 관리한다. CU는 한우 시즈닝 스테이크 도입과 더불어 캠핑, 야유회 등 외부활동이 많아지는 4월 한 달 동안 ▲목살 ▲삼겹살 ▲소불고기 ▲제육볶음을 할인 판매하며 구매 시 핫식스를 증정한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2023 NEW 그래픽 티셔츠 컬렉션 선봬


에프앤에프의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디스커버리)이 '23SS 그래픽티셔츠 컬렉션'을 전격 출시한다. 이번 23SS 시즌에는 아티스트 그룹 '메인크루(MANECREW)'와의 '아웃도어 그래픽 티셔츠' 컬렉션을, 아티스트 '문성민'과 함께 한 '시티 페스티벌 그래픽 티셔츠' 컬렉션을 선보인다. '아웃도어 그래픽 티셔츠' 컬렉션에서 디스커버리는 캠핑, 트레킹 등 자연 속에서 즐기는 아웃도어 레저를 표현해 누구나 일상 가까이 즐길 수 있는 야외 활동들을 그래픽으로 표현해 냈다. 또한 도심 속 다채로운 문화 생활을 그래픽으로 표현한 '시티 페스티벌 그래픽 티셔츠' 컬렉션에서는 팬데믹이 끝난 뒤 도심 페스티벌을 마음껏 만끽하길 기대했던 소비자들을 겨냥한 디자인으로 눈길을 끈다.


◆NS홈쇼핑, 임직원 '사랑의 공부방' 자원봉사


NS홈쇼핑 임직원들이 용인시 처인구에 위치한 '경기도 아동일시보호소'를 찾아가 아이들과 함께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고 27일 밝혔다. 경기도내 세번째 설치된 '경기도 아동일시보호소'는 작년말 문을 연 신규시설로, NS홈쇼핑은 아이들에게 필요한 교구와 기자재 구입비용을 지원했으며 24일에는 아이들의 정서안정과 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임직원 봉사자들이 아이들과 함께 꽃밭 가꾸기에 나섰다. 아이들과 꽃밭 가꾸기로 땀 흘린 후에는 간식시간까지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NS홈쇼핑은 아동 복지 문제에 관심을 갖고 2018년부터 경기도 남부아동일시보호소에 매년 20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GS25, 프리미엄 '찐 비프버거' 3종 최대 80% 할인 판매


GS25가 '찐 비프버거' 3종의 완성을 기념하여 최강의 가성비를 선보일 프로모션을 선사한다고 27일 밝혔다. GS25는 프리미엄급 햄버거 '찐 비프버거' 3종에 대해 ▲행사 카드 결제 시 반값 할인 프로모션 ▲콜라 무료증정이라는 가성비 행사를 준비했다. 반값 할인 프로모션은 4월 한달 간 진행되며 BC카드·롯데카드로 결제 시 적용 받을 수 있다. 또한 콜라 무료 증정은 오는 4월 1일부터 7일까지 단 7일 동안만 진행한다. 여기에 현재 GS25가 제공하는 모든 할인을 적용하면 최대 80%의 할인율이 적용돼 극강의 가성비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다. 이 경우, 정상가 4000원 상품은 최저 800원에, 3900원 상품은 최저 780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CJ온스타일 '라이브쇼', 고정 프로그램 편성 대폭 강화


CJ온스타일의 라이브커머스 채널 '라이브쇼'가 고정 편성을 대폭 늘렸다. ▲환승뷰티 ▲초품아 ▲건전지 등 3개 고정 프로그램을 신규 론칭하고, 대표 콘텐츠커머스 '브티나는 생활', '잘사는 언니들'의 편성을 정례화해 총 9개의 고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매일 평일 방송되는 '맘만하니'(오전 10시), '쇼플리'(오전 11시), '엣지쇼'(오후 7시), '셀렙샵9'(오후 9시) 등은 변동 없이 지속 운영하며 오후 8시에 새롭게 신설된 요일별 고정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방안이다. 이로써 평일 오전 10시~12시, 오후 7시~10시 등 이른바 '라이브커머스 프라임 타임'에 고정 기획 프로그램을 완비해 라이브커머스 전문 채널로서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롯데호텔 제주, 봄맞이 무제한 프로모션 선보여


롯데호텔 제주가 제주 봄의 낮과 밤을 각각 다른 매력으로 즐길 수 있는 무제한 프로모션을 선보이며 상춘객 맞을 준비에 나섰다. 달콤한 디저트와 함께 여유로운 오후를 보낼 수 있는 '더 라운지(The Lounge)' 패키지는 객실 1박과 디저트 무제한 프로모션 '클럽 라운지 팝업(Club Lounge Pop-up)' 등으로 구성됐다. 투숙 기간은 오는 5월 1일까지이며 가격은 26만5000원(세금 및 봉사료 별도) 부터다. 클럽 라운지 팝업 프로모션은 롯데호텔 제주 본관 8층 '더 라운지 앤 바'에서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열린다. 쿠키와 초콜릿, 마카롱, 케이크 등 10여 종의 다양한 디저트와 커피, 티, 음료 등이 준비되며 2시간 동안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프로모션 특전이 포함된 패키지 투숙객에 한해 이용 가능하며, 인원 추가 시 성인은 3만원, 어린이(37개월~13세)는 2만원이다.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 자체 캐릭터 선봬


신세계푸드의 '노브랜드 버거'가 자체 캐릭터 '버거버거(BUGERBUGER)'와 '싸개(SSAGAE)'를 선보이며 독자적인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 버거버거와 싸개는 버거와 종이 포장지를 귀엽게 의인화 한 것이 특징이다. 캐릭터의 이름인 버거버거는 '귀찮게 하지만 친근한 친구'라는 뜻의 영단어 'BUGER'를, '싸개'는 버거를 감싸는 종이 포장지를 의미하는 우리말 단어에 친구를 감싸주고 포용해 주는 캐릭터라는 의미를 부여해 노브랜드 버거에 대한 친숙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신세계푸드는 '버거버거'와 '싸개'를 활용한 굿즈 출시를 비롯해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며 노브랜드 버거의 인기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이마트24, 파우치 음료 라인업 강화


이마트24는 올해 아임e PB브랜드를 포함한 총 50여 종의 파우치 음료 상품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또한 이마트24는 건강과 체중 관리를 위해 칼로리를 꼼꼼히 따지는 소비자들이 늘어난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맞춰 제로슈거 및 저칼로리 콘셉트의 파우치 음료 또한 확대할 방침이다. 이에 이마트24는 대용량 저칼로리 음료를 선호하는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아임e 자몽블랙티/레몬에이드/복숭아에이드/청포도에이드 제로 340ml'(각 1100원)를 잇달아 선보인다. 해당 상품들은 설탕 대신 대체당을 활용해 달콤한 맛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칼로리 부담을 줄인 것은 물론 파우치 음료와 '이프레쏘 아이스컵'을 1000원대로 제공함으로써 고물가 시대에 편의점 파우치 음료에 대한 만족감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홈앤쇼핑, 프리미엄 미용기기 '루킨스' 론칭


홈앤쇼핑은 오는 28일 루킨스를 그랜드 론칭한다고 27일 밝혔다. '루킨스'는 피부미용 의료기기 제조업력 17년을 자랑하는 메딕콘만의 단독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프리미엄 가정용 뷰티 디바이스이다. 국내외 34개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미용 의료기기 제조 업계 최초로 MFU(미세 집속 초음파) 특허 기술을 개발한 바 있다. '루킨스'는 지속 성장하고 있는 홈 뷰티 디바이스 시장에서 유일하게 초음파(HIFU)와 고주파(RF)가 합쳐진 2in1 디바이스로, 탄력뿐만 아니라 피부톤, 모공 윤기관리까지 가능한 토탈제품이다. 특히 카트리지 교체없이 페이스 100만샷+아이 100만샷 총 200만샷으로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한 최대샷 수를 보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랜드 밀리밤, '23SS 바람막이 컬렉션' 출시


이랜드글로벌에서 운영하는 키즈 트렌디 편집숍 밀리밤이 '23SS 바람막이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신상품은 '경량 화섬 아노락 상하세트'와 '바람막이 점퍼'로 구성된다. 모두 구김이 적고 가벼운 경량 화섬 소재로 만들어져 피부에 닿는 면적이 적어 땀이 나도 잘 달라붙지 않고 통기성이 좋아 시원하게 착용할 수 있다. 대표 상품인 '경량 화섬 아노락 상하세트'는 여유로운 핏의 하프집업 아노락 상의와 5부 기장의 반바지가 세트로 출시된다. 밀리밤만의 감성을 담은 풍성한 컬러감의 그래픽이 더해져 힙한 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함께 출시한 '바람막이 점퍼'는 봄 트렌드 컬러인 그린, 옐로우, 오렌지를 활용한 컬러블록 디자인으로 다양한 하의와 연출하기 좋다.


◆KT&G, '2023 상상마케팅스쿨 16기' 참가자 모집


KT&G가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실전 마케팅을 경험할 수 있는 '2023 상상마케팅스쿨 16기'를 4월 17일까지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상상유니브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마케팅에 관심 있는 전국의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지원서 심사를 통해 선정된 참가자들은 오는 5월 8일부터 6월 29일까지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2023 상상마케팅스쿨 16기'는 'Challenger', 'Changer', 'Hackerthon' 세 단계로 구분돼 진행된다. 전문가 강의와 과제 수행으로 구성된 기초과정 'Challenger' 평가 결과에 따라 상위 10%인 80명이 16개 팀으로 'Changer' 과정을 수료하게 된다. 이후 'Hackerthon'에 참여해 경쟁 PT를 진행한다. 우수팀에게는 상금을 수여하며, 총 상금 규모는 1800만원이다.


◆뷰티컬리X이사배 '올 오브 마이페이보릿뷰티' 캠페인 진행


컬리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사배와 함께 뷰티컬리 '올 오브 마이 페이보릿 뷰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이사배가 재해석한 '마이 페이보릿 뷰티'를 4가지 메이크업 화보로 소개한다. 소비자가 시도하고 싶은 스타일을 선택하면 맞춤 제품 제안과 함께 3만원 이상 구매시 20%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화보에서 표현된 다양한 메이크업 제품은 모두 뷰티컬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맥, 로라 메르시에, 랑콤, 바비 브라운등 다양한 브랜드의 베스트셀러 제품들이 포함됐다. 캠페인 기간 동안 뷰티컬리에서 제품을 구매하고 인스타그램 피드에 구매 인증하면 총 50명을 선정해 적립금 3만원을 지급한다.


◆LF, 佛 브랜드 '빠투(PATOU)' 국내 정식 론칭


LF가 프랑스 브랜드 '빠투(PATOU)'를 국내 정식 론칭하며 수입 브랜드 포트폴리오 강화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이를 통해 MZ 세대가 즐겨 찾는 해외 뉴럭셔리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빠투는 여성스러운 스타일 가운데서도 스포티한 요소를 가미해 세련된 느낌을 강조한 것이 특징으로, 트위드 소재의 테일러드 재킷, 감각적인 로고 프린팅이 돋보이는 티셔츠와 모자 등이 주력 제품이다. 이와 함께 반달모양으로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르 빠투 백(Le patou bag)'과 미니사이즈의 '르 쁘띠 빠투 백(Le petit patou bag)'은 신선한 명품 브랜드를 찾아 나서는 패션 피플들 사이에서 '잇백'이 되고 있다.


◆하이트진로, 역대 최대 '소주 수출' 기


하이트진로가 지난해 역대 최대의 소주 수출을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하이트 진로에 따르면 지난해 소주 수출액은 약 1억2000만 달러로, 전년 대비 16.4% 증가했다. 특히 미주 지역과 유럽아프리카 지역 등 서구권에서 돋보였다. 미주 지역의 경우 82.4%, 유럽아프리카 지역은 39.4%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기 때문이다. 이 같은 성장을 이어갈 수 있었던 것은 전략 국가에 대한 현지 시장조사를 기반으로 시장 변화에 민첩하고 적극적으로 대응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아울러 미국 코스트코(Costco), 타깃(Target), 독일 에데카(Edeka), 메트로(Metro) 등 주요 대형 매장에 참이슬과 과일소주(자몽, 청포도, 자두, 딸기, 복숭아에이슬)를 입점하고 국가별 맞춤형 판촉물, 시음대를 설치하는 등 유통채널을 확대하며 소주 현지화에 한걸음 더 다가섰던 게 주요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