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알약이 '독약' 됐다...랜섬웨어 탐지 오류 발생
이규연 기자
2022.08.30 18:29:19
윈도우즈 기본 프로세스 랜섬웨어로 인식…이스트시큐리티 긴급대응 나서
이스트시큐리티가 30일 백신 프로그램 '알약'의 랜섬웨어 탐지 오류와 관련해 긴급 공지사항을 올렸다. (출처=이스트시큐리티 홈페이지 캡쳐)

[딜사이트 이규연 기자] 이스트시큐리티의 백신 프로그램 '알약'이 정상적인 프로그램을 랜섬웨어로 잘못 인식하는 오류를 일으킨 것으로 확인됐다. 랜섬웨어는 PC 시스템에 침투해 중요 파일에 대한 접근을 차단한 뒤 금품을 요구하는 악성 프로그램을 말한다. 


이스트시큐리티는 30일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이날 오전 11시 30분에 업데이트된 알약 공개용에서 랜섬웨어 탐지 오류가 발생하여 현재 정확한 원인 분석 및 긴급 대응 중에 있다"고 밝혔다. 


알약 공개용 버전 이용자 가운데 상당수는 PC에서 일부 프로그램을 켰을 때 '랜섬웨어 차단 알림 메시지'가 뜨면서 그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없는 일을 겪었다. 알약이 PC 운영체제인 윈도우즈의 기본 프로세스를 랜섬웨어로 잘못 인식해 메시지를 띄운 것으로 파악된다.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는 알약 이용자들이 불편을 호소하고 있다. PC 자체의 이용이 불가능한 '먹통' 상태가 되었다는 증언도 잇달아 나왔다.


이스트시큐리티는 "알약 기업용 제품에는 영향이 없다"며 "제품 사용 중 불편함을 드려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조속한 정상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이스트소프트, 신사업 투자로 영업이익 급감 이스트시큐리티 상장 끝까지 간다! 김장중 지배구조 공고...엇갈리는 자회사 수익성 메타버스 기업으로 변신 중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