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사이트 유범종, 노연경, 박안나, 권재윤 기자] 신세계백화점이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에게 'K-쇼핑 랜드마크'로 떠오르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올 1월에만 외국인 매출이 900억원을 돌파하며 역대 최대치를 경신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신세계백화점의 외국인 매출이 2023년 대비 3.5배 늘어난 6000억원 중반의 연간 최대 매출을 기록한데 이어 올해 시작부터 역대 최대 외국인 월매출을 기록한 것이다. 외국인 매출 성장은 신세계백화점의 랜드마크 전략이 외국인 고객들에게도 적중했다는 분석이다. 실제, 명동 본점, 강남점, 부산 센텀시티 등 랜드마크 점포는 외국인들에게 꼭 가봐야 할 쇼핑 명소로 자리잡으면서 외국인 매출 성장을 이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정관장, 설 앞두고 홀로 어르신께 효배달
정관장이 설 명절을 맞아 홀로 계신 어르신들의 건강한 새해를 응원하는 '건강이 복이다' 효(孝)배달 캠페인을 진행한다. '효(孝)배달' 캠페인은 기업, 임직원, 누리꾼이 함께 참여해 명절마다 홀로 지내는 어르신들께 건강과 정성을 전하는 정관장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이다. 2021년 추석부터 매년 명절마다 이어져 올해로 시즌 10회째를 맞았으며 누적 수혜자는 약 1만2000명, 누적 일반인 누리꾼 기부 참여자는 약 2만2000명에 달한다. 이번 2026년 설 효배달 캠페인은 명절을 맞아 가장 소중한 선물인 '건강'과 '복'의 의미를 담아 어르신들께 온기를 전하고자 기획됐다. '건강이 복이다' 효배달을 통해 정관장 제품을 비롯한 건강용품과 함께 명절을 느낄 수 있는 전, 나물 등의 음식을 전달한다.
◆하이트진로, '진로' 리뉴얼 출시
하이트진로는 변화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진로' 주질 리뉴얼을 단행한다고 밝혔다. 새로워진 진로는 본연의 깔끔한 맛을 강조하기 위해 도수 변화를 통해 음용감을 개선했다. 진로는 이번에 저도화 트렌드와 깔끔한 맛을 원하는 소비자 니즈를 적극 반영했다. 헬시플레저 및 소비자 선호 도수가 하향된 점에 주목해 지속적인 소비자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다각적인 연구와 테스트를 진행해 15.7도로 최적의 주질을 완성했다. 진로는 앞서 2023년 제로슈거 주질 리뉴얼 및 2024년 패키지 리뉴얼 등도 진행했다.
◆롯데칠성음료, 칠성몰에서 '2%데이' 행사 진행
롯데칠성음료가 공식 온라인 직영몰 '칠성몰'에서 오는 28일까지 '2% 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2% 데이 행사는 수분 보충 음료 '2% 부족할 때' 브랜드명을 활용해 소비자에게 즐거운 소비 경험과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롯데칠성음료는 2%데이 행사 기간 동안 칠성몰에서 2% 부족할 때를 구매하고 행사에 응모한 소비자 대상으로 경품 추첨을 진행한다. 경품은 에어팟, 2% 부족할 때 파우치와 키링, 2% 부족할 때 바이탈 레몬라임 1박스, 칠성몰 포인트 등이며 추첨을 통해 전원에게 지급된다.
◆까사미아, 파트리시아 우르퀴올라 협업 신제품 출시
신세계까사가 운영하는 까사미아가 글로벌 디자이너들과 협업 작품을 선보이는 '디자이너스 컬렉션'의 신제품을 출시했다. 까사미아는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5대 디자이너 파트리시아 우르퀴올라와 함께 아우로라 베드룸 시리즈를 선보인다. 앞서 2020년에도 까사미아는 파트리시아 우르퀴올라와 협업해 아우로라 리빙시리즈를 선보였다. 이번 메인 작품인 침대는 리빙룸 시리즈의 소파에서 엿볼 수 있었던 디테일을 헤드보드에 적용했다. 조개 껍질에서 영감을 받은 형태에 볼륨감을 더해 포근한 느낌을 살렸으며 감싸 안는 듯한 느낌을 주는 윙 스타일로 안정감을 준다.
◆배민B마트, 동아제약과 5000원 균일가 영양제 4종 출시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12일부터 동아제약과 협업해 '5000원 필수 영양제 4종'을 B마트에서 단독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품은 고물가 시대에 가격과 품질을 모두 잡은 '가성비' 전략을 내세웠다. 국내 대표 헬스케어 기업인 동아제약과 협업해 신뢰도는 높이면서도, 소비자 가격 부담을 덜어내 5000원 균일가로 책정했다. 이번 상품은 현대인에게 필요한 필수 영양소 4종으로 구성했다. 기초 건강 관리를 위한 '멀티비타민'을 비롯 ▲눈 건강을 위한 '루테인지아잔틴' ▲혈행 개선을 돕는 'rTG오메가3' ▲장 건강과 면역 기능을 챙기는 '프로바이오틱스' (각 1개월치)등이다.
◆신세계인터 엑스니힐로, 미니어처 향수 국내 단독 출시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럭셔리 프렌치 니치 향수 브랜드 엑스니힐로는 브랜드의 베스트셀러 제품들을 미니어처 용량으로 재해석한 '오 드 퍼퓸 10ml' 4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개별 단품으로는 한국에서만 단독 판매하며 기존 용기 디자인을 그대로 구현해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감성을 모두 담았다. 엑스니힐로는 지난 2020년 국내 론칭 이래 매해 두 자릿수 신장률을 이어왔으며 작년에는 '블루 탈리스만 오드 퍼퓸'이 SNS상에서 '치명적인 뉴요커의 향기'로 입소문을 타면서 연매출이 131% 급증했다. 이에 엑스니힐로 본사는 전세계 뷰티 트렌드를 이끄는 한국 고객들의 취향을 저격한 독점 상품을 출시하며 한국 시장 공들이기에 나섰다.
◆BBQ, 프리퀀치 이벤트 진행…'뿜치킹 먹고 맥북도 받자'
BBQ가 출시한 '뿜치킹'이 누적 판매 100만 마리 돌파를 기념하여 프리퀀치 이벤트를 진행한다. 프리퀀치 이벤트는 BBQ 앱에서 '뿜치킹' 1마리 이상 주문할 경우 프리퀀치 1개가 적립되며 적립된 프리퀀치 개수에 따라 경품 응모가 가능하다. 프리퀀치 5개 적립 시 맥북 응모(1명), 3개 적립 시 아이패드 응모(2명), 2개 적립 시 에어팟 응모(7명)가 가능하다. 이벤트는 오는 3월1일까지 진행되며 중복 응모도 가능하다. 당첨자는 3월 중 발표될 예정이다. '뿜치킹'은 메뉴 개발 단계부터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해 완성된 참여형 치킨으로 출시 이후 빠른 속도로 판매량을 늘리며 BBQ의 새로운 대표 메뉴로 자리 잡았다.
◆오뚜기, 봄 시즌 한정 '죽장연 빠개장면' 출시
오뚜기가 전통 장 브랜드 죽장연과 협업한 봄 시즌 한정 제품 죽장연 빠개장면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죽장연 빠개장면은 매해 봄철마다 한정 판매로 선보이는 시즌 제품으로 전통 된장인 '빠개장'을 활용해 구수하면서도 깊은 국물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빠개장은 발효한 메주를 잘게 부수어(빠개) 고추씨와 보리쌀 등을 넣어 만든 된장으로 구수함과 은은한 매콤함이 어우러져 국물 요리에 잘 어울리는 장이다. 이번 신제품은 재래식 빠개장에 새우젓과 바지락을 더해 구수하면서도 시원한 국물 맛을 구현했으며 홍성산 봄냉이를 넣어 특유의 향긋한 풍미를 살렸다. 또한 면에 쌀가루를 약 20% 함유해 된장 국물과 어울리는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을 완성했다.
◆롯데면세점, 대형 크루즈 유치 및 춘절 프로모션 확대
롯데면세점이 대형 크루즈 단체 고객 유치와 더불어 춘절 기간 외국인 자유여행객(FIT)을 위한 프로모션을 전개하며 외국인 관광객 맞이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중국발 크루즈 노선이 확대됨에 따라 롯데면세점 주요 거점별로 대규모 단체 관광객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6일에는 인천항 개항 이래 역대 최대 규모인 'MSC 벨리시마호'를 통해 입국한 중국인 관광객 2300여명이 롯데면세점 명동본점을 찾았다. 특히 이번 방문객은 화장품뿐만 아니라 가방, 시계 등 고가 상품과 토산품 등을 주로 구매하며 쇼핑을 즐긴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면세점은 춘절 기간 한국을 찾는 외국인 자유여행객 유치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롯데면세점 시내점에서는 오는 23일까지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총 9만원의 PRE LDF PAY와 최대 123만원의 LDF PAY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파라다이스시티,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 7년 연속 '4성' 쾌거
파라다이스시티와 아트파라디소는 글로벌 럭셔리 호텔 평가 기관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가 11일(현지시간)에 발표한 '2026 스타 어워즈' 평가에서 4성 등급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이 중 파라다이스시티는 7년 연속 4성 등급을 유지하며 일관된 서비스 품질을 인정받았다. 2026년까지 복합리조트가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 등급 평가에 이름을 올린 것은 파라다이스시티가 유일하다. 지난 2017년 개장한 파라다이스시티는 2020년 국내 호텔 가운데 오픈 후 최단 기간에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로부터 4성 등급을 부여받았다. 아트파라디소는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가 수여하는 '호스피탈리티 산업 책임 경영 인증'도 함께 받았다. 윤리 경영과 환경 보호, 사회적 책임 이행 수준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인증으로 기준이 한층 강화된 올해에도 연속 획득에 성공하며 지속가능경영 역량을 입증했다.
◆CU, 성수에 '디저트 특화 편의점' 오픈
CU가 서울 성수동에 디저트 특화 편의점인 'CU 성수디저트파크점'을 연다. CU 성수디저트파크점은 K-편의점을 대표하는 상품 중 하나인 디저트를 메인 콘텐츠로 내세운 특화 편의점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외국인 방문객인 많은 성수에 입점함으로써 K-디저트의 경쟁력을 전 세계에 알리는 글로벌 거점으로서 역할을 할 예정이다. CU는 그동안 라면, 스낵, 뮤직 라이브러리, K-푸드 특화 편의점 등 다양한 특화 점포를 잇따라 선보이며 편의점을 단순한 쇼핑 공간을 넘어 최신 트렌드 플랫폼으로 진화시켜 왔다. CU 성수디저트파크점은 CU의 이러한 상품 특화 전략의 연장선으로 국내 최신 디저트 트렌드를 한 자리에서 모두 경험할 수 있도록 상품, 공간, 체험 요소들을 결합한 새로운 K-편의점 모델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H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