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딜사이트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구예림, 김민희 기자] 대명소노그룹이 괌을 대표하는 골프장 '온워드 망길라오 골프클럽'과 '온워드 탈로포포 골프클럽'을 인수했다. 대명소노그룹은 온워드리조트앤골프가 소유한 두 골프클럽을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하고 이달 1일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대명소노그룹은 이번에 인수한 두 골프장을 각각 '소노펠리체 컨트리클럽 괌 망길라오'와 '소노펠리체 컨트리클럽 괌 탈로포포'의 브랜드로 변경해 운영한다. 소노펠리체 컨트리클럽 괌 망길라오는 괌 동부 해안가에 위치해 있어 태평양을 조망하며 플레이할 수 있는 코스로 명성이 높으며 괌 안토니오 B. 원 팻 국제공항과도 차량으로 15분 거리에 위치해 접근성도 뛰어나다. 규모는 대지면적 33만평에 18홀 코스를 보유하고 있다. 소노펠리체 컨트리클럽 괌 탈로포포는 18홀 코스에 대지면적 35만평 규모로 샘 스니드, 벤 호건 등 전설적인 PGA 투어 선수들이 설계한 코스로 유명하다. 특히 지형적 조건을 최대한 활용한 자연 친화적 코스로 난이도 있는 전략 플레이를 선호하는 골퍼들에게 인기가 높다. 대명소노그룹은 국내 20개 호텔·리조트를 운영중인 국내 최대 규모의 호텔·리조트 기업으로 최근 해외 진출에 고삐를 죄고 있다. 특히 이번 골프장 인수로 대명소노그룹은 해외에서 처음으로 골프장을 직접 운영하게 됐다. 최근 티웨이항공을 인수한 바 있는 대명소노그룹은 이번 괌 골프장 두 곳의 인수를 통해 해외 사업 포트폴리오를 강화하는 동시에 티웨이항공이 주 7회 운항중인 괌 노선과 골프장을 연계한 상품 개발해 향후 단지내 골프텔 운영 검토 등 골프-항공-숙박을 결합한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롯데百, '남성 자동 육아 휴직' 3개월로 확대

롯데백화점이 대기업 최초로 '남성 자동 육아 휴직' 기간을 3개월로 전격 확대한다. 지난달 23일부터 법정 육아휴직 기간이 1년에서 1년 6개월로 변경됨에 따라 선제적으로 육아 휴직 제도 개편에 나선 것이다. 남성 자동 휴직 제도는 남성 임직원 배우자의 출산에 따라 1개월간 의무 휴직을 하도록 한 육아 지원 제도로 2017년 롯데그룹이 대기업 최초로 도입하면서 저출산과 육아 문제 해결을 위한 기업 복지제도의 모범 사례로 꼽혀 왔다. 롯데백화점의 이번 제도 개편에는 휴직 사용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하는 업무 혁신안도 담겼다. 남성 임직원의 자동 육아 휴직 기간 동안 해당 부서의 업무 공백에 대비해 신규 인원을 충원하거나 업무 대행자에게 업무 분담 수당을 지급한다. 업무 대행자에게는 인당 최대 60만원을 3개월에 나눠 지원할 방침이다. 실제 롯데백화점의 남성 자동 육아 휴직 사용률은 100%를 기록 중이이며 지난해까지 육아휴직을 사용한 남성 임직원은 총 501명에 달한다. 또한 이번 법령 개정으로 사내 육아휴직 제도의 자녀 연령 조건도 완화되면서 만 12세 이하 자녀가 있는 여성 임직원은 출산휴직 및 휴가를 포함해 최대 4년 6개월의 육아 휴직· 휴가를 확대해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쿠팡 '착한상점', 중소상공인 누적 매출 3조 돌파

쿠팡 '착한상점'에 입점한 중소상공인들의 누적 매출이 3조원을 넘어섰다. 경기침체와 생산인구 감소, 판로채널 위축으로 매출이 줄어드는 어려움을 겪어온 전국의 중소상공인과 지역 농어촌이 쿠팡을 통해 빠르게 경영위기를 돌파하고 성장 보폭을 늘려가고 있다는 평가다. 착한상점은 지방 농어촌과 중소상공인의 디지털 판로 개척을 위해 선보인 상설기획관으로 쿠팡은 이들에게 다양한 홍보와 마케팅 활동을 지원해왔다. 착한상점은 수도권은 물론 경상도·전라도·충청도·강원도 등에 있는 전국 수만 중소상공인이 만든 제품들로 구성돼 있다. 지난해 쿠팡 고객들에 선보인 착한상점 상품은 58만개로 2023년(46만개) 대비 26% 늘어났다. 착한상점의 최대 장점은 품질력만 우수하면 지속적으로 상품이 고객들에게 노출되면서 주문을 늘릴 수 있다는 점이다. 착한상점은 '로켓프레시'나 '로켓배송' 같은 쿠팡의 메인 탭과 함께 쿠팡 앱 메인 화면에서 고객들에게 안내되고 있다. 현재 쿠팡 전체 판매자 중 약 70%는 연 매출 30억 미만의 소상공인들로 2250만명에 달하는 쿠팡 프로덕트 커머스 부분 활성고객에 기반해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세븐일레븐, 모바일앱 리뉴얼 그랜드 오픈

세븐일레븐이 O4O(Online for Offline)서비스를 재편하고 고객 이용 환경 개선을 통한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세븐일레븐은 이날 모바일앱(세븐앱)의 리뉴얼을 마치고 정식 오픈했다. 이번 리뉴얼은 지난 2021년 이후 4년 만이다. 이번 세븐앱 리뉴얼의 핵심 개선 포인트는 기능적 측면의 쉽고 간편한 메뉴 접근성과 시각적 직관성이다. 여기에 이용 속도도 이전보다 크게 향상시켰다. 세븐일레븐은 앱의 주요 기능들을 중심으로 UX/UI(사용자 경험 및 환경) 개선작업을 통해 철저한 사용자 시점의 디자인과 메뉴 구성 및 배치를 완성했다. 편의점 앱에서 가장 이용 빈도가 높은 핵심 기능들을 메인 화면 전면에 배치해 빠르고 직관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인근 점포의 '재고찾기' 기능도 강화했다. 검색 대상 품목 수를 중점 카테고리 300여 개 상품에서 전국 모든 운영 상품으로 확대했다. 이 밖에도 인근 점포에 원하는 상품의 재고가 남아 있으면 바로 예약∙픽업할 수 있는 '당일픽업 서비스' 신설, 신규회원 가입 절차 간소화, 적립 및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 편의를 개선했다.
◆G마켓, CJ대한통운과 함께 '스타배송' 공동 프로모션

G마켓이 CJ대한통운과 함께 '스타배송' 이용 고객을 위한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스타배송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고 단독 특가 상품도 제안한다. 스타배송은 100% 도착보장을 목표로 구매고객과 약속한 날짜에 배송해주는 도착보장 서비스다. 올해 1월부터는 CJ대한통운의 '매일 오네(O-NE)' 서비스를 그대로 적용하면서 스타배송 역시 일요일 배송을 시작해 주7일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스타배송은 G마켓이 보유한 동탄물류센터에 입고된 14개 카테고리, 약 15만개의 상품에 적용된다. G마켓은 스타배송 상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스타배송은 오네로 오G' 행사를 오는 16일까지 진행한다. 이를 통해 G마켓은 스타배송이 적용된 상품을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경품 응모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스타배송을 처음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G마켓 메인 페이지 상단에서 프로모션 배너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다.
◆풀무원, '스팀쿡 에어프라이어 12L 베이직' 출시

풀무원이 에어프라이어 신제품을 출시하며 소형 주방가전 라인업 확장을 이어나간다. 풀무원은 직접 가열 방식으로 스팀 기능을 강화하고 슬림 디자인을 적용한 오븐형 요리가전 '스팀쿡 에어프라이어 12L 베이직'을 출시했다. 스팀쿡 에어프라이어 12L 베이직은 제품 조리실 바닥의 증발기가 직접 물을 끓여 20초만에 100℃의 풍부한 고온 스팀이 생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9개의 날개를 2800RPM 속도로 회전시키는 송풍팬이 조리실 내부에 스팀을 고르게 순환시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요리를 구현할 수 있다. 또한 슬림한 디자인을 적용하고도 제품 내부 공간의 효율성을 높여 기존 모델보다 넓어진 12L의 넉넉한 조리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대용량 음식의 조리도 가능하게 했다. 세척 기능에도 신경을 썼다. 증발기가 직접 생성한 고온의 스팀을 활용해 화학세제 없이도 빠르게 기름때를 제거할 수 있으며, 손쉽게 분리 가능한 물통으로 편리하고 위생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조리실 내부는 내구성이 강한 STS 304 스테인리스를 적용했다.
◆에버랜드, 국내 최초 정원 구독 서비스 '가든패스' 출시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운영하는 에버랜드가 올해 장미축제 40주년을 맞아 국내 최초의 사계절 정원 구독 서비스인 '가든패스'를 론칭한다. 오는 21일부터 이용 가능한 가든패스는 꽃과 정원을 사랑하는 고객들을 위한 식물 특화 체험 프로그램이다. 에버랜드를 이용하며 매월 새로운 꽃과 체험 콘텐츠는 물론 구독자에게 최초 공개되는 정원 등 다채로운 식물 프로그램을 몰입감 있게 경험할 수 있다. 가든패스는 '다양한 식물 콘텐츠를 사계절 즐길 수 있는 정원 구독 서비스'를 모토로 한다. 이를 위해 포시즌스가든, 장미원, 하늘정원길, 뮤직가든, 은행나무숲, 호암미술관 희원 등 에버랜드 단지 일대에 위치한 숲과 정원 인프라를 모두 연결하고 매화, 튤립, 벚꽃, 장미, 단풍 등 계절별 대표꽃과 정원이 가장 아름다운 시기에 맞춰 구독자들이 경험할 수 있는 식물 콘텐츠와 체험 프로그램 라인업을 다채롭게 마련했다. 에버랜드는 사계절 정원 구독 멤버십 '가든패스' 1만명 가입을 1차 목표로 이달 10일부터 선착순 모집에 돌입한다. 가든패스 구독자들은 꽃과 정원이 아름다운 연간 280일간의 방문 기간 중 원하는 시기에 지정된 횟수만큼 에버랜드와 정원, 체험 프로그램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라메르시에 브랜드 앰버서더로 배우 채수빈 발탁

신세계인터내셔날이 로라메르시에의 한국 로컬 엠버서더로 배우 채수빈을 발탁했다. 채수빈은 최근 종영한 MBC 드라마 '지금 거신 전화는'에서 '홍희주' 역을 통해 섬세한 감정 연기로 큰 사랑을 받았으며 영화 '전지적 독자 시점' 속 여주인공역을 연이어 맡는 등 활발한 연기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로라메르시에는 깨끗하고 청순한 이미지의 채수빈이 브랜드가 추구하는 자연스럽고 완벽한 아름다움의 가치와 부합한다고 판단했다. 로라메르시에는 '아름다움은 꾸미는 것이 아니라 장점을 극대화시키는 것"이라는 철학 아래 자연스럽고 완벽한 피부를 위한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채수빈은 이달부터 캠페인 화보와 광고 영상을 통해 브랜드를 대표하는 얼굴로 활동을 시작한다. 로라메르시에의 메이크업 제품들을 활용한 다양한 메이크업 룩을 매달 한차례씩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11번가, 디지털·가전 행사 '디지털 십일절' 실시 개최

11번가가 대규모 '디지털 십일절'을 신설하고 디지털·가전 카테고리 강화에 나선다. 이날 오는 14일까지 11일간 진행되는 디지털 십일절에는 삼성전자·LG전자·로보락·드리미·나르왈·브라운 등 약 30여 곳 대표 브랜드를 비롯한 다양한 디지털∙가전 브랜드가 대거 참여해 인기 가전과 최신 디지털 기기 등을 최대 30만원 할인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디지털 대표 브랜드들과 11번가가 새롭게 기획한 프로모션으로 신학기, 혼수·이사 시즌 수요를 반영해 노트북, 로봇청소기, 냉장고, 세탁기 등을 대표 상품으로 내세웠다. 11번가의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LIVE11'에서는 이번 행사를 기념해 디지털·가전 대표 브랜드 9곳의 릴레이 라이브 방송이 진행된다. 쇼핑의 즐거움을 더해줄 이벤트도 마련했다. 11번가 모바일 앱 홈 화면의 '디지털 십일절' 탭을 통해 행사 참여 브랜드와 할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웅진 놀이의발견, '숙박세일 페스타' 참여…가족 타겟 패키지 판매

웅진그룹의 가족 여가 플랫폼 놀이의발견이 '2025 대한민국 봄맞이 숙박세일 페스타'에 참여해 아이 동반 가족을 위한 특별 할인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달30일까지 진행되는 숙박세일 페스타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마련한 지역 관광 활성화 프로젝트다. 행사 기간 중 숙박세일 페스타에 참여한 온라인 여행사(OTA)를 통해 매일 오전 10시부터 2만원, 3만원 할인권 중 1매를 선착순으로 지급한다. 놀이의발견은 이번 행사에서 가성비, 물놀이 등 초등생까지의 자녀를 둔 고객을 위한 패키지 상품 2종을 선보인다. 가성비 숙소 패키지는 추가 할인 등을 통해 가격을 대폭 낮춘 상품으로, 숙박세일 페스타 할인권 적용 시 상품에 따라 최대 93%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물놀이 패키지는 워터월드, 뮤지엄, 키즈카페 등 레저·액티비티와 객실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CJ프레시웨이, '서진푸드'와 실버 이동급식 조리시설 조성

CJ프레시웨이가 노인요양시설 이동급식 전문 기업 '서진푸드'와 함께 대형 조리시설을 조성했다. 서진푸드는 수도권 150여 개의 요양시설에 반·완조리된 식사를 이동급식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양사는 실버 급식 특화 조리 시설 구축을 통해 식단의 질을 올리고 건강한 급식 문화 조성에 기여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번 조리시설은 서진푸드 본사가 위치한 경기도 시흥시에 200여 평의 규모로 조성됐다. 내부는 식자재 입고, 전처리, 조리, 분류, 포장 등 공정별 공간이 마련됐다. CJ프레시웨이는 주방 기획부터 설계, 기물 도입까지 전 과정을 컨설팅하고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헬씨누리'를 통해 메뉴 제조 표준화 및 규격화를 지원한다. 또한 CJ프레시웨이 소속 셰프가 주기적으로 방문해 다양한 상품과 레시피를 서진푸드와 함께 개발할 예정이다. 서진푸드는 차별화된 어르신 맞춤 메뉴와 레시피 역량을 기반으로 수도권 요양원, 주야간보호센터에 식사를 공급한다.
◆현대퓨처넷·백화점, 'iF 디자인 어워드 2025' 본상 수상

현대퓨처넷과 현대백화점이 독일의 글로벌 디자인 공모전 'iF 디자인 어워드 2025'에서 다수의 수상작들을 배출했다. 현대퓨처넷은 iF 디자인 어워드 2025에서 디지털 미디어 아트 분야에서의 혁신성과 기술력을 인정받아 2관왕을 차지했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1953년부터 독일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이 주관하는 세계 최고 권위를 가진 디자인 공모전 중 하나로 올해는 72개국에서 1만1000여 개의 출품작들이 경쟁했다. 현대퓨처넷은 인천 영종도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에 구축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스트리트 '오로라(AURORA)'와 '르 스페이스(Le Space) 전시관'이 각각 공공 인테리어 부문과 문화 전시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현대백화점은 커넥트현대 부산의 식품관이 인테리어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백화점보다는 캐주얼하지만 아울렛보다는 고급스러운 경험을 제공하는 공간이라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