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빗, '2025년 가상자산 투자 테마 발간

[딜사이트 김진욱, 조은지 기자] 코빗 리서치센터가 미국 가상자산 데이터 분석 기업 '메사리(Messari)'의 2025년 가상자산 업계 전망을 담은 'Crypto Theses for 2025' 리포트 한글 번역 요약본을 발간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리포트는 메사리 소속 애널리스트들이 집필한 첫 번째 리포트로 새로운 구성과 접근 방식을 통해 가상자산 산업의 주요 트렌드와 내러티브를 다룬다. 리포트는 ▲지난해 주요 동향을 분석하는 가상자산 현황(The State of Crypto) ▲주요 섹터의 미래 전망을 다루는 섹터 전망(Sector Theses) ▲메사리 애널리스트 추천(Messari Analyst Picks) ▲메사리 어워즈(Messari Awards)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메사리 소속 여러 애널리스트들이 공동으로 작성한 만큼 다양한 관점과 글쓰기 방식으로 이뤄졌다.
◆ 네이버페이 '반품안심케어', SME 매출액 증대 기여

네이버㈜는 네이버페이 '반품안심케어'가 SME 매출액 증대에 긍정적 기여를 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13일 밝혔다. 한양대학교 경영대학 강형구 교수팀이 네이버페이의 '반품안심케어'의 효과성과 의의를 분석한 결과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의 결제액이 증가하는 등 SME의 실질적인 성장 촉진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난 것. 반품안심케어는 무료교환·반품 배송비를 보상해주는 보험 서비스다. 2024년 12월 누적 판매 건수 1억 건을 돌파했다. 연구 결과 동일한 SME가 판매하는 상품 중 반품안심케어가 적용된 상품의 매출액이 그렇지 않은 상품의 매출액보다 평균 약 13.6%가 더 높았다. 또, 유사한 상품을 판매하는 SME의 주문 데이터를 서로 비교한 결과 반품안심케어에 가입한 SME의 일 결제액이 3~8%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카카오 T 택시, 호출 이용자 운행지표 개선

카카오모빌리티가 지난달 21일 카카오 T의 택시 호출 이용자수가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최근 3년간 연간 최대 호출 이용자수를 기록한 날의 택시 탑승 성공률이 매년 상승했으며 특히 2024년에는 22년 대비 12%p 이상 증가를 기록하며 큰 폭의 개선 효과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이용자와 택시기사의 배차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기술적 역량을 다양한 측면에서 고도화해왔다. 빅데이터 분석 노하우를 기반으로 한 맵매칭 기술 개선, 머신러닝 기법을 활용한 배차 성공률 개선 등을 통해 이용자와 택시기사 모두에게 보다 최적화된 배차 연결을 제공했다. 또 카카오내비의 교통량 예측 알고리즘과 실시간 위치데이터 및 교통정보 반영을 통해 정확한 예상 소요시간과 요금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배차 시 참조하는 정보의 신뢰도를 높였다. 카카오 T 앱의 이용 편의성 개선을 위해 ▲대신 불러주기 ▲택시 예약 기능 ▲결제 카드 변경 ▲예상 탑승시간 선택 기능 등 부가 기능 도입 노력도 지속해왔다.
◆ 발로란트 2025 시즌 운영 및 업데이트 등 로드맵 공개

라이엇 게임즈의 1인칭 전술 슈팅 게임(FPS) '발로란트(VALORANT)'가 2025년 업데이트 일정 등 주요 로드맵을 공개했다. 발로란트는 올해 하나의 시즌을 중심으로 여섯 개 액트를 선보인다. 플레이어는 각 액트 별로 ▲경쟁전 ▲신규 배틀패스 ▲프리미어 등을 즐길 수 있다. 새로운 에이전트와 스킨 등 다양한 인게임 콘텐츠를 비롯해 10월까지 진행하는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를 통해 액트별 다채로운 게임 플레이와 e스포츠 시청 경험도 제공할 예정이다. 맵 구성은 매 액트마다 변경된다. 플레이어는 매 액트마다 VCT와 동일한 구성의 맵 로테이션을 즐길 수 있다. 신규 요원은 지난 9일 출시한 '테호(Tejo)'를 시작으로 한 해 동안 세 명의 요원을 선보일 예정이다. '플렉스(Flex)'는 2025 시즌부터 추가되는 신규 장식 아이템으로, 자신만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휴대용 오브젝트다.
◆2K, '문명: 연맹의 시대' CBT 테스터 모집

2K는 모바일 실시간 4X(탐험, 확장, 개발, 섬멸) 전략 게임 '문명: 연맹의 시대'의 비공개 베타 테스트(CBT, Closed Beta Test)에 참여할 테스터를 모집한다. 테스터 신청은 오는 20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선정된 테스터는 '문명: 연맹의 시대'의 게임성을 가장 먼저 경험할 수 있다. '문명: 연맹의 시대'는 '타임머신 게임'으로 불리는 문명 시리즈의 재미를 모바일 기기에 맞춘 새로운 경험으로 제공한다. 또한 고대부터 미래까지 다양한 기술과 병종을 활용한 전투를 경험할 수 있으며, 실존하는 영웅과 역사적 건축물을 활용해 도시를 발전시킬 수 있다. 이번 CBT는 오는 1월 21일부터 2월 20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되며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위메이드, '레전드 오브 이미르' 게스트's 프리뷰 공개

위메이드가 MMORPG '레전드 오브 이미르(Legend of YMIR)'의 '게스트's 프리뷰'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에서는 총괄 디렉터 석훈 PD가 '레전드 오브 이미르'의 대표 수동 콘텐츠 '검은 발키리'를 소개했다. 검은 발키리는 이용자가 필드 곳곳에 숨겨진 단서를 통해 검은 발키리를 찾아 싸우는 콘텐츠로 타격감, 속도감이 넘치는 전투의 재미를 경험 수 있다. 또한 출연자들은 '레전드 오브 이미르'에 등장하는 실제 캐릭터 모습도 선보였다. 위메이드는 오는 23일 '레전드 오브 이미르'의 세부 콘텐츠와 사업 계획을 발표하는 쇼케이스가 진행할 예정이다. 프리뷰 영상은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라이온하트, '발할라 서바이벌' 사전예약자 300만명 달성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신작 모바일 게임 '발할라 서바이벌(VALHALLA SURVIVAL)'이 글로벌 사전예약자 300만 명을 돌파했다고 전했다. 오는 21일 글로벌 220여 개 국가에 13개 언어로 출시 예정인 '발할라 서바이벌'이 지난 9일 사전 예약자 수 300만 명을 달성했다. 발할라 서바이벌은 지난 12월 24일 사전예약 시작 후 7일 만에 사전예약자 100만 명을 달성한 바 있다. 이 같은 성과는 어디서든 쉽게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접근성과 손쉬운 조작감이 유저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탄 것으로 분석된다.
◆스마일게이트, 로드나인 '로드맵 하프 애니버서리' 개최

스마일게이트는 '로드나인'의 론칭 이후 첫 오프라인 이용자 소통 행사 '로드맵 하프 애니버서리(LORD-MAP Half Anniversary)'를 개최했다. 로드맵 하프 애니버서리는 지난 11일 오후 3시부터 경기도 광명시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200명의 이용자와 함께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로드나인의 '엘-세라' 대륙의 테마로 꾸며진 테마 부스 등 다양한 즐길 거리와 게임 업데이트 소식을 제공할 계획이다. 게임 관련 업데이트 소식은 이날 오후 6시부터 로드나인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 라이브로도 시청할 수 있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귀멸의 칼날' 만났다

컴투스가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서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과의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 컬래버 캐릭터 5종이 추가됐다. 주인공 ▲카마도 탄지로 여동생인 ▲카마도 네즈코 ▲아가츠마 젠이츠 ▲하시비라 이노스케 ▲암주·히메지마 교에이 등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에서 활약하는 주요 캐릭터를 '서머너즈 워'에서 만나볼 수 있다. '미니게임', '합동 강화 훈련'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는 '귀멸의 칼날 컬래버 건물'도 추가됐다. 게임에 접속만 해도 다양한 보상이 주어지는 '출석 보상', '귀살대 임무' 등에도 참여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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