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디와이디, 1분기 매출 152%↑…코스메틱 호조
박기영 기자
2023.05.15 10:30:31
매출 62억·영업손실 13억원…올해 신제품 20여종 출시 예정
자료=디와이디

[딜사이트 박기영 기자] 디와이디가 색조 화장품 판매 호조로 올해 1분기 큰 폭의 매출 성장세를 보였다. 


디와이디는 올해 1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52.39% 증가한 62억원을 기록했다고 15일 공시했다.


디와이디는 같은 기간 매출총이익은 23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16.23% 증가한 수치다. 다만 매출 규모 확대에도 수익성은 다소 부진해 영업손실 13억원을 기록했다.


디와이디는 글로벌 경제환경 악화 등 어려운 사업환경 속에서도 코스메틱 부문의 판매호조가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more
디와이디, 환기종목 해제…중견기업부 편입 디와이디, 관리 종목 해제…흑자전환 성공

온∙오프라인, 해외매출 모두 호실적을 이어가고 있다. 코스메틱 부문 매출은 전 분기 대비 각각 오프라인이 53%, 온라인 11%, 해외판매가 20% 증가했다. 전년동기대비로는 오프라인 36%, 온라인은 61%증가했다.


특히 주력 브랜드인 릴리바이레드의 성장이 두드러진다. 릴리바이레드의 제품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39% 급증했다. 같은 기간 스킨케어 브랜드인 해서린의 판매량은 26% 증가했다.


회사 관계자는 "엔데믹으로 대면 수업 및 각종 모임이 활성화됨에 따라, 아이 메이크업과 립 카테고리 등 색조 제품 수요가 크게 증가했다"며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해 제품 생산량을 전반적으로 늘렸다"고 말했다.


디와이디에 따르면 제품 생산량이 전분기 대비 40%, 전년 동기 대비 50% 증가했으며 총 20여종 이상의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제품군 확대 외에도 최근 컬러 트렌드를 반영한 리뉴얼을 진행할 계획"이라며 "제품력을 강화하고 판매 채널과 마케팅을 확대하는 등 지속적으로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