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현대차 아이오닉5, 美서 '올해의 전기차'
설동협 기자
2022.08.19 14:05:56
카앤드라이버, 주행성능·충전속도 등 차량 전반 우수성 인정
현대차 아이오닉5. 사진제공/현대차

[딜사이트 설동협 기자] 현대자동차는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5'가 미국 자동차 전문지 카앤드라이버(Car and Driver)가 발표한 '2022 올해의 전기차'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카앤드라이버는 아이오닉5를 포함해 아우디 e-트론 GT, BMW i4 및 iX, 쉐보레 볼트 EV, 포드 머스탱 마하-E GT, 메르세데스-벤츠 EQS 등 20개 전기차 모델을 대상으로 3주간의 엄격한 평가를 실시했다. 이 중 아이오닉5는 19개 경쟁 차량을 제치고 '최고의 전기차'로 뽑혔다.


평가는 카앤드라이버 에디터들을 통해 ▲차량 가치 ▲주행 테스트 ▲차량에 적용된 신기술 ▲주행의 즐거움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토니 퀴로가 카앤드라이버 편집장은 "아이오닉 5는 주행성능, 항속거리, 충전속도 등 차량 전반적인 부분에서 우수한 상품성을 보여줬다"며 "전기차 구매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매력적인 제안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관련기사 more
현대차그룹, 안갯속 뚫고 9500억 조달

실제 아이오닉5는 높은 상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미디어와 고객들에게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 이 차량은 앞서 '2022 월드카 어워즈'에서 세계 올해의 자동차를 수상한데 이어 ▲2022 독일 올해의 차 ▲2022 영국 올해의 차 등에 선정됐다.


한편 1955년 창간된 카앤드라이버는 미국은 물론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영향력을 미치는 자동차 전문지로 꼽힌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