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핀트,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코와 업무 제휴
정동진 기자
2023.11.27 09:49:12
페이코 앱서 핀트 다양한 금융 콘텐츠 이용 가능
핀트,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코와 제휴. (사진=핀트)

[딜사이트 정동진 기자] 인공지능(AI) 투자일임 서비스 플랫폼 핀트(fint)가 페이코(PAYCO)와의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


핀트를 운영하는 디셈버앤컴퍼니는 NHN페이코의 간편결제 서비스인 페이코와 제휴를 맺고 다양한 금융 콘텐츠를 제공하며 서비스 확장에 나서겠다고 27일 밝혔다.


페이코는 누적 1200만명의 이용자를 보유한 대표 핀테크 서비스다. 페이코는 온·오프라인 간편결제를 비롯해 송금, 대출비교, 간편인증 등 실생활과 밀접한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제휴로 페이코 앱을 사용하는 고객들은 핀트가 제공하는 AI 투자일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용자들은 핀트의 기술력을 집약한 인공지능 '아이작(ISAAC)'과 자동주문집행엔진 '프레퍼스(PREFACE)'를 통해 모든 투자 과정을 AI가 학습하고 적절한 시점에 매수 및 매도까지 자동으로 진행하는 자율주행 컨셉의 투자일임 경험을 할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디셈버앤컴퍼니, BC카드 '페이북' 협업 KB證, 해외주식 CFD 중단…"투자자 보호" 디셈버앤컴퍼니 "AI 일임 투자자 10명 중 8명 핀트" 디셈버앤컴퍼니, 한투증권 계좌 개설 제휴

또한 글로벌 상장지수펀드(ETF) 자산배분, 미국 주식 전략, 연금저축 투자 등 핀트의 다채로운 금융 서비스도 만나볼 수 있다. 페이코 앱 내에서 핀트 투자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KB증권 계좌를 개설해야 한다. 종합위탁계좌나 연금저축 계좌를 개설한 뒤 원하는 투자전략이나 상품을 선택하면 된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페이코를 통해 핀트 투자 계좌를 신규 개설하는 고객 대상으로 투자금 구간에 따라 투자 지원금 쿠폰을 증정한다. 이에 더해 고객의 수수료 설정 및 유지 조건에 따라 무료 수수료 쿠폰을 추가 지급한다. 1인당 1회만 응모가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핀트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디셈버앤컴퍼니는 핀트의 AI 투자일임 기술력과 서비스를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꾸준히 모색해왔다고 밝혔다. 회사는 핀테크(Fintech) 혁신과 성장을 주도해 온 페이코와의 제휴를 통해 고객 접점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송인성 디셈버앤컴퍼니 대표는 "이번 페이코와의 협업을 통해 페이코 고객들에게 AI 투자일임에 대한 신선하고 긍정적인 경험을 선보일 수는 기회를 마련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