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SK인천석유화학, 무재해 900일 달성
박휴선 기자
2022.12.08 17:16:51
2020년 6월 20일부터 이달 6일까지 무사고
SK인천석유화학과 협력사 구성원들이 2022년 정기보수를 앞둔 지난 9월 무재해 실천을 다짐하며 구호를 제창하고 있다. 사진제공/SK인천석유화학

[딜사이트 박휴선 기자] SK인천석유화학은 적극적인 사고 예방 활동과 임직원 안전의식 제고 노력으로 무재해 6배수(900일)를 달성했다고 8일 밝혔다.


무재해 1배수는 조업 중 인체 상해사고가 없는 150일간을 뜻한다. SK인천석유화학 구성원들은 지난 2020년 6월 20일부터 이달 6일까지 인체 사고를 당하지 않았다.


SK인천석유화학은 구성원들이 반드시 지켜야 할 안전 철칙을 수립해 실천 중이며, 작업 유형별 세부 안전 지침을 정해 위반 시 강력한 제재를 가한다.


안전을 확보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업무를 수행하지 않는 원칙으로 강력한 안전 실천 의지를 강조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규호 인천석유화학 SHE테크실장은 "안전을 최우선 원칙으로 삼아 일하는 구성원의 노력 덕분에 무재해 6배수를 달성했다"며 "모든 사고는 예방할 수 있다는 신념을 갖고 안전한 공장 관리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김철중 SK이노 부문장, SKIET 사장 승진 효자사업을 줄인다? SK이노베이션의 딜레마 SK, 차세대 원전 '눈독'…수소사업과 시너지 모색 SK이노베이션 계열사, 신입사원 채용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