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자람테크놀로지, 수요예측 부진에 코스닥 상장 철회
김건우 기자
2022.12.06 10:02:19
백준현 대표 "적정가치평가 어려움…빠른시일내 재추진"

[딜사이트 김건우 기자] 자람테크놀로지가 코스닥 시장 상장을 철회한다. 지난 10월 한 차례 공모일정을 철회한 후 이달 재도전했지만 수요예측 부진에 최종철회가 결정됐다.


6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자람테크놀로지는 코스닥 상장 철회신고서를 제출했다.


자람테크놀로지는 주당 1만8000~2만2000원에 100만주 공모를 목표로 지난 1~2일 양일간 수요예측을 실시했다. 그러나 대외경제 악화로 기업공개(IPO) 시장이 급랭한 현 상황에서 적절한 가치를 평가받기 어렵다고 판단해 최종 철회 결정을 내렸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지난 10월 상장 전망이 불투명해 한차례 자진철회 후 눈높이를 낮춰 재도전했음에도 시장의 반응은 여전히 차가웠다. 공모가 상단 기준을 20% 하향 조정하고, 구주매출 비중도 20만주에서 10만주로 낮췄지만 부진한 성적을 거뒀다.

관련기사 more
삼수생 자람테크놀로지, 증시 입성 숙원 이룰까 자람테크놀로지 "시스템반도체 선도기업 도약" '실적 반토막' 신영, IB·WM 강화나섰지만···

자람테크놀로지는 지난 2000년 1월 설립된 팹리스 비메모리 시스템 반도체 설계 전문기업이다. 광신호와 전기신호를 변환하는 통신장비 '광트랜시버', 전화선 및 동축케이블을 통해 초고속 데이터 전송을 가능케 하는 장비 '기가와이어' 등을 공급하며 사업 기반을 다졌으며, 신규 제품인 5G 통신용반도체 'XGSPON 스틱'을 바탕으로 성장세를 추진하고 있다.


신영증권 관계자는 "상장 철회는 아쉽지만 기업공개 과정서 많은 기관 투자자로부터 핵심제품인 XGSPON의 성장성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받았다"며 "앞선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고 폭넓은 글로벌 고객사 네트워크가 기구축되어 있는 등 사업역량이 탄탄한 만큼 재도전에서는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백준현 자람테크놀로지 대표는 "아직까지 시장 상황이 자람테크놀로지의 적정가치를 평가받기에는 어려움이 있는 것 같다"며 "기업공개 활동 과정서 시장에 약속드린 바를 지켜 빠른 시일 내에 가시적인 성과를 갖고 돌아와 상장을 재추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