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농협중앙회
'G1서울' 누구 품에?…미래에셋 vs 퍼시픽 '2파전'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6.01.23 17:54:27
이 기사는 2026년 01월 23일 17시 5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종로 'G1서울' 누구 품에?…미래에셋 vs 퍼시픽 '2파전' [이데일리]

서울 종로구 공평 15·16지구에 들어서는 대형 오피스 복합시설 'G1서울'의 새 주인이 곧 가려질 전망이다. 미래에셋자산운용과 퍼시픽자산운용이 본입찰에 참여하면서, 목표 수익률이 다른 두 블라인드 펀드 간 자금력과 전략 차이가 승부를 가를 핵심 변수로 떠올랐다. 23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랜스퍼트AMC와 매각주관사 CBRE코리아·딜로이트안진은 지난 13일 G1서울 매각을 위한 본입찰을 실시했다.

"제네시스에 뺏긴 수입차 시장…푸조·지프 SUV로 되찾을 것" [매일경제]

방실 스텔란티스코리아 대표(사진)가 제네시스가 침범하고 있는 수입차 '엔트리(입문)' 시장을 푸조와 지프를 앞세워 탈환하겠다고 밝혔다. 방 대표는 지난 22일 서울 강남구 스텔란티스코리아 사무실에서 열린 신년 기자간담회에서 "수입차 엔트리 브랜드가 과거에 꽤 많았는데, 그 선택지가 대부분 제네시스에 흡수된 상황"이라며 "(스텔란티스) 차량 판매량이 지난해보다 상승세를 보여줘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부산은행 "해양금융 특화 및 생산적 금융확대로 지역경제 뒷받침" [주요언론]

BNK부산은행이 올 상반기 경영전략으로 해양금융 특화와 생산적 금융확대 등을 제시했다. 부산은행은 23일 기장 연수원에서 '2026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를 열고 'DYNAMIC MOVE, MAKE WAVE(역동적으로 움직여 파동을 만들자)'를 주제로 상반기 경영전략 방향을 공유했다고 밝혔다.


한국거래소, 공시책임자 대상 '기업가치 제고 설명회' 개최[매일신문]

한국거래소는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공시책임자·담당자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정부의 지배구조 개선 정책과 연계해 상장기업과 주주 간 소통 확대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상장기업 실무자의 높은 관심으로 설명회 참가 신청이 조기에 마감됐으며 총 350여명(약 260사)의 공시책임자와 담당자가 참석했다.


60조 걸린 승부…한화·현대차, 캐나다 잠수함 원팀 꾸렸다 [서울경제]

한화(000880)그룹이 60조 원 규모의 캐나다 잠수함 프로젝트 수주를 위해 전사적 역량을 쏟아붓는 가운데 현대차(005380)그룹도 '통 큰 투자'를 검토하며 지원에 나선다. 강훈식 대통령 비서실장을 중심으로 꾸려진 방산 특사단은 다음 주 캐나다를 방문해 잠수함 수주의 최대 변수로 떠오른 절충 교역을 위한 투자 및 협력안을 제시할 것으로 알려졌다. 특사단은 수주에 청신호가 켜진 2조 8000억 원 규모의 다연장로켓 천무의 수출을 위해 노르웨이도 방문한다.

관련기사 more
캐나다 온타리오주 경제개발부 장관, 한화오션 방문 外 네이버 개인정보보호 1년 성적표 나왔다 外 삼성E&A, 주당 790원 현금배당 결정 外 기업은행, 장민영 대표이사 선임 外

"소형 원자로 상용화 앞당기자"…빌게이츠·정기선 다보스 맞손 [매일경제]

정기선 HD현대 회장이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린 세계경제포럼(WEF·다보스포럼)에서 빌 게이츠 테라파워 창립자와 소형모듈원자로(SMR) 상업화 진행 상황을 논의했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정 회장은 22일(현지시간) 게이츠 창립자와 별도로 만나 에너지 산업의 중장기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두 사람은 지난해 8월 서울에서 본 이후 5개월 만에 만났다. 양측은 SMR 공급망 확대와 상업화를 위한 기술·제조 협력의 진행 상황을 점검한 것으로 전해졌다.


삼성증권, 순이익 사상 첫 1조원 돌파 [뉴시스]

삼성증권이 창사 이래 처음으로 당기순이익이 1조원을 돌파했다. 삼성증권은 지난해 연결 기준 잠정 실적을 집계한 결과, 당기순이익이 전년 대비 12.2% 증가한 1조84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영업이익은 1조3768억원으로 2024년 보다 14.2% 늘어났다. 세전이익은 12.3% 증가한 1조3586억원으로 집계됐다.


aT, 미국산 계란 224만개 수입…첫 물량 오늘 도착 [연합뉴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계란 가격 안정을 위해 수입한 미국산 신선란 첫 물량이 23일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한다고 밝혔다. 앞서 농식품부는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확산에 따른 계란 수급 불안에 대비해 이달 중 미국산 신선란 224만개를 수입하기로 했다. 이번 미국산 신선란 수입은 정부가 지난 7일 신선란 수입 계획을 발표한 이후 16일 만에 이뤄졌다.


잘 시간에 휴대폰으로 코인·미장…대부업체는 '병장론' 유혹도 [서울경제]

신용회복위원회의 채무 조정 제도는 대출금이나 신용카드 대금이 연체된 이들을 대상으로 채무 감면과 이자율 조정, 분할상환 등을 제공한다. 당장은 빚을 갚을 수 없지만 적극적인 상환 의지를 갖고 있는 사람들에게 경제적 재기의 기회를 주는 것이다. 지금까지 군 장병의 채무 조정은 입대 전 채무가 발생했지만 소득 감소로 변제가 불가능해 도움을 주는 사례가 많았다.


베인캐피탈, 에코마케팅 공개매수 마무리...상폐 가시화 [이데일리]

글로벌 사모펀드(PEF) 운용사 베인캐피탈이 에코마케팅 공개매수를 통해 지분 약 81%를 확보했다. 1차 공개매수만으로 경영권을 안정적으로 확보한 만큼, 시장에서는 향후 상장폐지 절차로 이어질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kb금융지주3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