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샌드뱅크, 자산관리 기능 '쌤즈' 출시
김가영 기자
2023.01.04 16:48:12
흩어진 코인 관리...바이낸스부터 지갑·커스터디까지 확대 계획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가상자산 관리 및 투자 서비스 '샌드뱅크' 운영사 디에이그라운드(이하 샌드뱅크)가 신규 자산관리 기능인 쌤즈(SAMS, Smart Asset Management Service)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샌드뱅크 모바일 앱에 새롭게 추가된 '쌤즈'는 여러 곳에 흩어져 있는 가상자산을 샌드뱅크에 연동해 한 번에 관리할 수 있게 해주는 자산관리 기능이다.


크립토 투자자들은 그동안 국내외 거래소에 보관하고 있는 코인을 여러개 모바일 앱을 동시에 사용하며 따로따로 관리해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었는데, 쌤즈를 이용함으로써 이러한 불편함이 상당부분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용방법은 샌드뱅크 앱 메뉴 하단 '자산관리' 탭에서 원하는 거래소를 선택한 뒤 해당 거래소에서 발급받은 'API KEY'를 등록하면 된다. 거래소 계정 정보가 연동되면 보유중인 코인과 잔액, 매매 내역, 입출금 내역 등이 자동으로 정리돼 표시된다.

관련기사 more
다시 떠오르는 디파이 업비트, 김민재 소속 SSC 나폴리 공식 후원 코인원, 박병열 신임 COO 영입 베리파이바스프, 美 공인회계사협회 글로벌 보안 감사 완료

이번에 출시된 쌤즈에는 코인별 보유금액과 거래소별 자산현황 등 기본적인 자산관리 기능뿐만 아니라 날짜별로 거래 내역과 입출금 내역까지 확인할 수 있는 캘린더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사용자의 모든 코인 투자 내역을 마치 가계부처럼 달력 형태로 일목요연하게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은 샌드뱅크만이 국내에서 유일하게 제공하고 있어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쌤즈는 바이낸스를 시작으로 다양한 국내외 거래소뿐만 아니라 개인 지갑, 커스터디까지 연동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현명 CEO는 "샌드뱅크는 가상잔 투자자들이 필요로 하는 데이터 기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 라며 "앞으로 거래소뿐만 아니라 커스터디, 개인 지갑 등 모든 가상자산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종합 자산관리 플랫폼으로 발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샌드뱅크는 가상자산을 이용한 투자 및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기반 핀테크 서비스다. 2021년 5월 다우키움그룹 계열사 한국정보인증이 주도한 시리즈A 25억원 투자를 유치했으며, 이후 해외 진출 및 가상자산 종합 자산관리 서비스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