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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동권 신한카드 사장, "고객 중심 디지털 경영 강화"
박관훈 기자
2023.01.03 14:50:53
'고객 중심 디지털' 등 경영 키워드 제시...CEO 직할 소비자보호·준법지원본부 신설
문동권 신한카드 대표이사 사장. 신한카드 제공

[딜사이트 박관훈 기자] 문동권 신한카드 신임 사장이 취임 일성으로 '고객 중심 디지털 경영'을 강조했다. 소비자 보호에 만전을 기하기 위한 CEO 직할 소비자보호본부와 준법지원본부를 신설하는 등 전사적인 고객경험(CX) 혁신에 나선다는 포부다.


신한카드는 3일 오전 서울 을지로 소재 신한카드 본사에서 문동권 신임 사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문 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새롭게 도전할 경영 키워드로 ▲고객중심 디지털 ▲지속가능 경영 ▲미래 신한문화 등 '3X(eXperience)'를 제시했다. 이를 바탕으로 카드업을 넘어 고객과 사회에 더 큰 가치를 주는 '온리원(Only1) 생활·금융 플랫폼 기업'으로 진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문 사장은 먼저 '고객 중심 디지털'을 의미하는 CX(Customer eXperience)를 강조했다. 방대한 고객과 데이터를 확보하고 있는 신한금융그룹의 네트워크 기반 위에 진정성 있는 '고객 중심 디지털'을 접목한다는 계획이다. 이로써 금융과 비금융, 즐거움과 가치를 제공하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구현한다는 전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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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따라 신한카드는 올해부터 소비자보호본부와 DX본부를 신설하고, 내부통제파트를 별도로 분리하는 등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한다. 동시에 사기 거래, 부정 사용 등을 방지하는 FD팀을 소비자보호본부로 이동시켜 CCO(Chief Customer Officer) 산하에 편제했다. 이로써 기존 적발 및 방지 중점에서 사후 소비자 보호까지 아우를 수 있도록 하는 등 금융 소비자 보호를 위한 노력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간다는 포부다.


두 번째 경영 키워드로는 '지속가능 경영'을 위한 BX(Brand eXperience)를 내세웠다. 문 사장은 사회 공헌 뿐만 아니라 친환경 상품·모델, 디지털 정책, 소비자 보호 등 ESG 실천이 일상 업무의 지침이 됐음을 주목했다. 이에 미래 신한카드를 만드는 경영의 큰 축으로 세상 속의 지속 가능한 대표 브랜드, '따뜻한 금융의 신한카드'가 돼야 함을 당부했다.


문 사장은 마지막으로 '미래 신한문화'를 뜻하는 WX(Work eXperience)를 강조했다. 그는 신한카드의 새로운 변화를 이끄는 중요한 동력으로 '문화의 힘'을 꼽았다. 일과 사람, 환경을 시대 흐름에 맞추는 신한금융그룹의 '문화 리부트(RE:Boot)'를 지속 추진해 직원의 자부심이 살아있는 '미래 신한문화'를 다같이 만들어 나갈 것을 주문했다.


문동권 신한카드 사장은 "변화와 위기 속에서 '고객 중심' 혁신을 통해 2023년을 더 큰 성장과 도약의 한 해로 만들어야 한다"며 "신한 네트워크와 시너지를 기반으로 한 신한카드만의 차별화된 성장을 통해 고객과 사회에 더 큰 가치를 주는 Only1 플랫폼 기업으로 끊임없이 진화해 나가자"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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