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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8건]
공기업 경영분석
'현금성자산 3700억' 한전, 발전자회사 배당 의존
지난해 발전 자회사로부터 3조4800억원에 이르는 배당금을 수취한 한국전력공사(한전)가 올해도 연초부터 조단위의 배당금을 확보했다. 한전이 지분 100%를 가진 6개 발전 자회사는 총 1조2595억원을 미지급배당금으로 회계처리하며 일찍이 한전 몫으로 분류해 놓은 상태다. 한전이 지난해 부담한 이자비용만 2조원이 넘는 상황에서 보유한 현금은 불과 3700억
딜사이트 최유라 기자
2025.05.21 07:00:42
#배당금수취
#이자비용
#미지급배당
GS리테일, 1000억 규모 회사채 발행
GS리테일이 대규모 회사채 발행에 나선다. 이번에 조달된 자금은 앞서 발행한 회사채 상환자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GS리테일은 8일 투자설명서를 통해 총 1000억원 규모의 회사채(제37-1,2회)를 발행한다고 공시했다. 트랜치(만기구조)는 2년물 400억원, 3년물 600억원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에 조달된 자금은 이달 4일 만기가 돌아온 제34-1회
딜사이트 이승주 기자
2025.05.08 11:17:09
#GS리테일
#회사채
#발행
HD현대오일뱅크 톺아보기
신종자본증권 차환 이유…이자비용 관리
HD현대오일뱅크가 2020년 발행한 신종자본증권을 전부 차환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난해와 올해 총 5500억원의 신종자본증권을 새로 발행했다. 부채를 줄이기 위해 신종자본증권을 그대로 유지하는 선택도 있다. 다만 지난해 이자비용이 4000억원을 돌파한 가운데 5년이 지나면 금리 조건이 변경되는 만큼 이자비용에 관한 불확실성을 축소하려는 결정으로 풀이된
딜사이트 송한석 기자
2025.05.02 08:00:51
#HD현대오일뱅크
#신종자본증권
#이자비용
SKT 해킹 사태
보안 뚫린 SKT, 허리띠 더 조인다…재무 타격 불가피
해킹사고 대응에 여념이 없는 SK텔레콤이 '유심 무상교체' 카드를 꺼내들면서 막대한 비용 부담을 지게 됐다. 최근 인공지능(AI) 투자 재원을 마련키 위해 비핵심자산 유동화 작업도 마다하지 않는 점을 고려하면 추후 사업·재무적 타격이 불가피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해킹사고를 기점으로 '공짜폰'이 대거 풀리는 등 고객이탈을 최소화하기 위한 움직임 역시
딜사이트 전한울 기자
2025.04.29 07:00:27
#SK텔레콤
#해킹사고
#유심
ROE 제고 나선 SK텔레콤, 재무 건전성 '해결과제'
SK텔레콤이 자기자본이익률(ROE) 개선과 함께 부채 부담이 한층 가중되면서 재무 건전성에 주의보가 켜졌다. 5G 성숙기 영향으로 실 수익성이 둔화한 가운데 타인자본을 통한 투자활동 등이 늘면서 수익보다 이자비용 같은 재무 부담이 누적될 가능성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단기부채 상환능력을 나타내는 유동비율의 경우 최근 3년 동안 100% 미만 수준에서 벗어
딜사이트 전한울 기자
2025.03.28 07:00:25
#SK텔레콤
#ROE
#EBITDA 마진
현대제철, 미국 제철소 지분 확보…JV 형태로 투자
현대제철이 미국 일관제철소를 건설을 위한 투자자금 유치를 위해 유상증자가 아닌 외부 투자자와 합작법인(JV)를 설립하는 방향이 유력하다. 제철소 투자의 자본구조는 자기자본, 타인자본 5대 5로 할 예정이고, 자기자본의 과반을 소폭 상회하는 수준으로 현대자동차그룹과 공동투자할 방침이다. JV가 차입할 자금에 대해 완공 전까지 부담이 될 수 있다는 우려도
딜사이트 송한석 기자
2025.03.27 07:00:39
#현대제철
#현대자동차
#유상증자
삼성중공업, 이자비용 2000억 돌파…5년 간 최대치
삼성중공업의 지난해 이자비용이 최근 5년간 최대치를 기록하며 이를 두고 우려의 목소리가 나온다. 조선업 호황으로 상승세를 타고 있는 삼성중공업이 이자 증가로 효과를 누리지 못할 수 있다는 지적이다. 삼성중공업은 지난해 판교 R&D 센터를 매각한 자금 등으로 유동성을 어느 정도 확보한 만큼 차입금을 갚아나가겠다는 입장이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
딜사이트 송한석 기자
2025.03.24 07:00:32
#삼성중공업
#차입금
#조선
포스코퓨처엠, 캐즘 여파에 1兆 자본조달…투자금 '시급'
포스코퓨처엠이 올해 들어 신종자본증권, 한국형 녹색채권 등 다양한 방식으로 자금 조달에 나서고 있다. 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 정체)로 실적이 악화되다 보니 차입 부담이 적으면서도 2조원 넘게 남은 CAPEX(설비투자)를 마련할 방법을 찾아야 하기 때문이다. 포스코퓨처엠은 다양한 원천의 자금조달 방식을 고려해 가장 효율적인 조달을 검토할 방침이지만 이자부
딜사이트 송한석 기자
2024.12.20 07:01:16
#포스코퓨처엠
#포스코홀딩스
#CAPE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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