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한용구 신한은행장, 취임 후 첫 인사…'내부통제 강화'
배지원 기자
2023.01.18 15:58:55
금융소비자 보호 인력 확대…장기근무 직원 순환배치
신한은행

[딜사이트 배지원 기자] 한용구 신한은행장이 취임 후 처음 단행한 인사에서 금융소비자 보호와 내부통제 분야를 대폭 강화했다. 은행 내부통제 컨트롤 타워인 준법경영부를 신설하고, 각 지역본부 내 전속 내부통제팀장을 배치했다.


신한은행은 올해 상반기 정기인사를 시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인사에 따른 부임일은 오는 27일이다. 신한은행은 본점 및 영업점 장기근속 직원의 순환근무를 통해 금융권의 각종 금융 사고를 예방하고, 영업점 직원에게는 본점 근무 기회를 확대해 직원들의 다양한 경력개발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했다.


신한은행은 최근 강조하고 있는 직원 피드백 제도도 대폭 강화했다. 신한은행은 데이터 공유를 통해 직원 스스로의 강점을 이끌어내는 메타인지를 강조했다. 이를 위해 성과 및 리더십 등 다양한 분석 결과를 직원에게 공개하는 ▲HR(인사관리) 데이터 리포트 ▲셀프 PR ▲내 이력서(My Resume) 등 새롭게 도입한 제도를 확대해 해당 직원들에게 개인별 맞춤형 피드백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인사에서는 디지털 인력을 전담하는 디지털 HR부서를 신설해 디지털·정보통신기술(ICT) 인력을 관리하고, 디지털 분야의 전문적이고 특화된 HR 제도를 운영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한용구 신한銀 신임 은행장 '고객중심' 가치 강조 신한銀, KT와 공인전자문서센터 도입 추진 신한銀, 지주 계열사 유동성 책임···지원 여력 '넉넉' 신한銀, 포스코케미칼과 1조 규모 금융지원 MOU

또한 기업고객 대상 특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FRM(Frontier RM)을 선발해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FRM을 지역본부로 배치하는 등 맞춤형 관리를 확대했다. 자산관리 전문교육을 이수한 'Young PB'를 선발하고 역량과 성과가 우수한 직원을 조기 발탁 승진하는 젊고 유능한 핵심 인재 육성에도 주력했다.


이번 인사에서는 기업고객 대상 특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FRM(프런티어 기업금융전담역)을 선발해 기업관련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FRM을 지역본부로 배치하는 등 심화된 맞춤형 관리를 확대했다. '뉴리치'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자산관리 전문교육을 이수한 영(Young) PB를 선발하고 과정의 정당성을 통해 역량과 성과가 우수한 직원을 조기 발탁승진 하는 등 미래를 이끌어갈 젊고 유능한 핵심인재 육성에도 주력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정도영업, 내부통제, 건전성 관리 등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한 'Data Driven(데이터 드라이븐)'과 직원 메타인지 강화가 인사의 핵심"이라며 "금융소비자 보호와 내부통제를 강화해 고객중심 가치는 더욱 발전시키고 직원 모두가 미래 핵심사업의 전문가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